9월 11일 ~ 18일
445호
9월 4일 ~ 10일
444호
주말 잘 지내셨나요? 이번주는 신랑이 이틀 연속 당직이라 집에 콕! 있었네요. 아~ 너무 지겹다. 서창 오일장이나 다녀와야겠어요. 서창은 오일장이 4일 9일이에요. 오늘 마침 일요일에 딱 장날이네요.장 초입에 들어서면 닭을 팔아요. 생닭을 직접 잡아주나봐요. 좀 무섭다.^^;
‘사슴을 가리켜 말이라고 한다’는 뜻으로, ①사실이 아닌 것을 사실로 만들어 강압으로 인정하게 됨 ②웃사람을 농락하여 권세를 마음대로 함
사람은 일생을 살면서 3분의 1에 해당되는 시간을 잠으로 보내고 있다. 불면증은 고민하는 일로 며칠 동안 잠을 이루지 못한다고 해서 다 불면증이라고 하지 않고, 잠들기 또는 잠 유지가 안 되는 것이 한 달 이상 계속될 때에 불면증이라고 한다.
가을은 여름철에 고생했던 아토피환자들에게나 겨울에 심해지는 환자들에게나 모두 치료의 적기다. 기온이 적당한데다 바람도 불고, 습도도 상대적으로 높거나 낮지 않아 아토피 질환이 심하게 악화되지 않기 때문이다. 아토피 치료의 적기인 가을을 맞아 일상생활 속에서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8월 28일 ~ 9월 3일
443호
8월 21일 ~ 8월 27일
442호
통도사 템플스테이를 체험하였어요. 이렇게 통도사가 큰 줄 몰랐는데 입구서부터 본당까지 차로 한참을 들어가네요. 짜잔, 이것은 템플 스테이를 하면 기본적으로 지급되는 바지와 조끼입니다. 너무너무 편해요. 특히 저 바지는 너무 편해서 정말 하나 가져오고 싶을 정도였습니다. 짐과 옷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요. 방이 너무 넓고 깨끗하고 에어컨도 빵빵하게 나와 주어서 중간중간 쉬는 시간마다 너무 잘 쉴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살충제는 ‘DEET’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다량 사용하면 호흡기쪽에 영향을 줘 콧물, 재채기를 유발할 수 있고 피부발진도 유발할 수도 있다. 특히 어린아이의 경우 어지럼증, 발음경련이 올 수도 있다. 초간단 레시피를 이용하여 여름철에 필수품인 천연 모기퇴치제를 만들어 보자.
냉장고에 대한 무한 신뢰가 여름 위생의 구멍이 되고 있다. 냉장고 속은 행주, 쓰레기통과 더불어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장소 중 한 곳이다. 또한 식중독을 유발하는 ‘리스테리아균’ 등 일부 병원성 세균은 냉장실 온도(4, 5℃)에서도 활동할 수 있기 때문에 냉장고는 절대 안심구역이 아니다. 그러나 대부분 냉장고를 만능창고처럼 음식을 보관해 오히려 식중독균 배양기로 한순간 탈바꿈시킨다. 우리 가족이 먹을 음식을 냉장고 속에서 오염시켜, 세균을 양념 삼아 요리를 내놓는 꼴이 되기 싫다면 지금 당장 우리 집 냉장고로 향해보는 것은 어떨까.
8월 14일 ~ 8월 21일
[재미로 푸는 십자말풀이] 441호
연일 이어지는 폭염에 새벽까지 기승을 부리는 열대야까지…. 여름 특유의 덥고 습한 날씨에 체력이 급격하게 떨어진다. 여기에 여름휴가가 집중돼 있는 8월 초순부터 중순까지는 산과 바다로 떠나는 야외 활동이 잦은 만큼 각종 질환에 노출되기도 쉽다. 여름에 특히 많이 생기는 질환만 알고 가도 여름을 건강하게 나는 데 절반은 성공한 셈! 지금부터 여름에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질환을 하나씩 짚어보자.
[재미로 보는 주간운세] 8월 7일 ~ 8월 13일
십자말풀이 440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