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3월 2일(현지 시각), 미국 오하이오주 콜럼버스에서 ‘제30회 아놀드클래식페스티벌’이 열렸다. 각국을 대표하는 폴댄서들이 서로 경합을 펼치는 자리로, 정은지(30, 동면) 씨는 한국을 대표해 출전했다.
(사)산수보전협회(회장 최명수)는 지난달 25일 회원 40여명이 참석해 동산장성길 일대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등 산지정화 활동을 펼쳤다.
양산시노인복지관(관장 김정자)은 지난달 27일 2018년 어르신 재능나눔활동 ‘세상을 바꾸는 시니어 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양산이팝라이온스클럽(회장 윤순임)은 지난달 27일 양산시노인복지관 이용 어르신을 위한 장수사진 촬영과 특식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
상북면기업체협의회(회장 이용덕)는 지난달 28일 지역 내 저소득층 가정 자녀 5명에게 장학금 600만원과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성균관유도회 상북지회는 지난달 30일 상북면행정복지센터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했으며, 이날 김정철 이임회장에 이어 서춘계 신임회창이 취임했다.
양산소방서 전종성 서장은 지난달 30일 지역 내 화재취약 공장시설을 방문해 대형화재와 봄철 화재예방을 위한 현장지도방문에 나섰다.
(재)양산시복지재단은 출범 3주년을 기념해 지난 1일 물금읍 디자인공원과 워터파크 일대에서 사회공원활동의 하나로 전 직원이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했다.
NH농협은행 양산시지부(지부장 신용인)와 웅상농업협동조합(조합장 안용우), 농협은행 웅상지점(지점장 최상섭)은 지난달 26일 웅상노인복지관(관장 최중렬) 이용 어르신을 위한 봄나물 비빔밥을 대접했다.
원동면에도 주민자치위원회가 생겼다. 지난달 23일 원동문화체육센터에서 주민자치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의 문화, 복지, 편익 증진을 위해 구성하는 주민협의체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양산시협의회(회장 신무철, 이하 민주평통)는 지난달 26일 동면 지펠리체 컨벤션홀에서 ‘지역 오피니언과 함께하는 2018 통일시대 시민교실’을 개최했다.
어르신들이 텃밭에서 도시 농부 꿈을 키운다. 양산시노인복지관(관장 김정자)이 지난달부터 어르신 텃밭 동아리 ‘도시 농부의 행복 텃밭’을 운영하고 있다.
동면 석산리에 위치한 한마음마트(대표 박봉걸)는 가게를 개업하면서 받은 350만원 상당 쌀 10kg 100포를 지난달 30일 동면행정복지센터(면장 류진원)를 방문해 기부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울산ㆍ양산)지구(총재 이영수)는 지난달 31일 울산 문수양궁장에서 ‘2017-2018 라이온스가족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양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동장 이정희, 민간위원장 김영욱)는 지난달 29일 ‘양주동 후원금(CMS) 신청으로 사랑을 기부하세요!’라는 슬로건으로 이마트 양산점 앞에서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와 후원금 CMS 모금 캠페인을 진행했다.
양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이하 협의회) 신임회장으로 이성우 씨가 취임했다. 제4ㆍ5대 김용준 회장에 이어 취임한 이 신임회장은 2년 동안 협의회를 이끌 예정이다.
지난 1월 1일 서울신문 신춘문예에서 유소영(29, 덕계동) 씨는 동화 ‘남자를 위한 우주비행 프로젝트’로 등단했다. 발표는 새해가 시작하던 시점, 등단 사실을 유 씨가 알게 된 건 지난해 크리스마스 직전이었다. 한 해의 끝과 한 해의 시작을 엄청난 선물로 시작한 셈이다.
부산대학교치과병원(병원장 신상훈)은 지난 17일 웅상노인복지관을 찾아 지역 의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희망 나눔’ 찾아가는 치과 봉사를 진행했다.
양산마중물봉사회(회장 이재순)는 지난 18일 양산천 일대를 다니며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펼쳤다.
가족이 함께 양산의 사계절과 문화, 역사를 체험해보는 ‘양산시 온누리학습교실’이 지난 24일 양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발대식을 열고 활동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