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여고 심폐소생팀, 상금 기탁 양산여자고등학교 강예지ㆍ임유정 학생이 지난달 30일 ‘경남도민 심폐소생팀 경연대회’에서 우수상 상금 10만원을 강서동에 기탁했다.
양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정희, 민간위원장 김영욱)는 지난달 28일 행복 동행 나눔가게 밑반찬 배달 사업을 진행했다.
에스텍(주)(대표 오인용)는 지난 2일 양산시에 직원들이 뜻을 모아 준비한 김장 김치 2천kg을 전달, 지역 저소득층 100세대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국제로타리 3721지구 양산1지역(지역대표 양성희)은 지난달 23일 김준식 총재 양산 방문을 맞아 양산1지역 6개 클럽 합동 모임을 가졌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울산ㆍ양산)지구는 지난달 28일 지구 본부에서 ‘제2회 신입회원 연수회ㆍ클럽회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중앙동건강위원회(위원장 김은준)는 지난달 29일 중앙동 대회의실에서 주민주도형 건강증진사업을 위한 중앙동민 건강토론회를 개최했다.
지난달 30일 천성MJF라이온스클럽(회장 최용수)은 창립 23주년 기념식과 함께 송년의 밤을 진행해 회원 간 단합을 다졌다.
동면(면장 류진원)은 지난 1일 동면 내 9개 아파트와 복지 사각지대 예방ㆍ발굴ㆍ해소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관장 김상읍)이 지난 2일 ‘나의 꿈 작품으로 말하다’라는 주제로 수강생 작품 전시와 노래 자랑, 시 낭송, 경품 추첨 등을 함께했다.
(사)경남농아인협회 양산시지회(지회장 우은정)가 창립 20주년을 맞았다. 농아인협회는 회원들이 화합하는 자리로, 지난 1일 중부동 M컨벤션센터에서 ‘경남농아인협회 양산시지회 창립 20주년 기념식ㆍ사랑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숭인사회복귀시설(시설장 김춘심)이 지난달 24일 서창동 센텀코리아웨딩홀에서 ‘세상을 여는 마음의 소리-시와 그림의 만남전’을 개최했다.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봉사한 자원봉사자를 위한 축제가 열렸다. (사)양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김용준)가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지난 2일 ‘2017 양산시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를 준비했다.
우리는 인류 역사에서 일찍이 보지 못했던 장수 시대를 살고 있다. 장수는 개인에게 축복이어야 하지만 제대로 준비를 하지 못했다면 큰 부담으로 다가오기도 한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울산ㆍ양산)지구(총재 이영수)는 지구 창립 20주년을 기념하고 장애인에게 꿈과 희망, 삶의 보람을 주고자 ‘2017 울산세계장애인 배드민턴 선수권대회’에서 자원봉사 부스를 운영했다.
지난해보다 더 발전한 모습이었다. 무대 앞에서 얼어있던 어르신들은 이제 무대 위가 체질인 듯 마음껏 끼를 발산했다.
“평범한 가정주부는 물론 정치인, 사업가, 전문직 종사자 등 각계각층 양산여성들이 모여 함께 배우는 1년간의 시간이 상당히 뜻깊다. 무엇보다 여기에는 ‘사람’이 있어 더욱 값지다” 여성리더대학 교육생이자 제6기 동기회장인 김해경(55) 회장은 배움과 동시에 사람을 얻고 싶은 양산여성이라면 망설이지 말고 여성리더대학 문을 두드리라고 강조했다. 20여년간 학부모회, 둥지회, 로타리클럽 등 다양한 지역사회 활동을
평생학습 ‘에코패밀리’는 지난 2011년 처음 시작했다. 아직 평생학습이란 개념이 양산에 많이 퍼지지 않았던 때, ‘평생학습 마을 만들기’라는 사업으로 첫걸음을 뗐다. 에코패밀리 시작부터, 현재 사단법인으로 만들어지기까지는 김말분 대표 역할이 컸다. 김 대표는 자신 역시 평생학습 수혜자였기에 에코패밀리도 만들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하북면에 있는 음식점 대장금(대표 김순연)에서 지난 20일 지역 어르신 400여명을 초대해 무료 점심 식사를 대접했다.
배내골부녀회(회장 김순화)는 지난 23일 배내골 사과축제 행사장에서 무인 커피판매 부스 운영으로 얻은 수익금 20만7천900원을 원동면에 기탁했다.
상북면새마을협의회(회장 류태안)와 부녀회(회장 권정자)는 지난 23일 상북면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이웃돕기 기금 마련을 위한 사랑 나눔 먹거리장터를 운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