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금읍(읍장 전원학) 맞춤형 복지담당을 통해 발굴한 사례 대상자에게 마중물봉사회(회장 이재순), 재가요양기관 나눔과 돌봄 협동조합 회원 등이 깨끗하고 편안한 집을 선물했다.
상북면에도 제1호 행복나눔가게가 탄생했다. 지난달 29일 상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서성수, 민간위원장 서덕수)는 (주)부자유통(대표 김정만)과 ‘행복나눔가게 제1호 협약식’을 체결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하기로 약속했다.
무궁화복지월드(한국SGI양산권, 권장 안영효)는 지난 16일 양산시청을 방문, (재)양산시복지재단에 기부금 400만원을 전달했다.
한국주택금융공사 경남지사(지사장 김동만)는 19일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성지혜)과 웅상노인복지관(관장 최중렬)에 후원금 100만원 씩 전달했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양산시지부(지부장 하판근)는 지난 20일 양산시청에서 노조 창립 15주년을 기념해 (재)양산시복지재단에 200만원을 기부했다.
대한노인회 양산시지부 양주동분회(분회장 안태원)는 지난 20일 양주동행복나눔BANK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144만원을 전달했다.
고프리 양산점(대표 김기영)은 지난 22일 쌀 10kg 10포대를 (재)양산시복지재단에 전달했다. 쌀은 장애인복지관과 노인복지관에 5포대씩 배분할 예정이다.
양산시특전사사회봉사단(회장 김태진)과 (사)산수보전협회(회장 최명수)가 지난 25일 황산문화체육공원 일대에서 낙동강 살리기를 위한 합동 환경 캠페인을 진행했다.
따뜻한 이웃사랑 행복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소주동과 서창동 주민들이 힘을 모았다. 먼저 소주동(동장 김영학)과 소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성락정)가 추진하는 ‘이웃 사랑 쿠폰 나눔가게’ 1~4호점이 지난 19일 탄생했다.
제44대 양산라이온스클럽 신임회장에 구경모 라이온이 취임했다. 구 신임회장은 지난 23일 중부동 M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회장 이ㆍ취임식에서 이재식 이임회장에 이어 양산라이온스를 이끌게 됐다.
원동중학교(교장 김형준)에 재학 중인 최혜령(16, 사진) 학생이 경남도민일보가 주최하고 (사)한국작가회의 경남지회가 주간한 제16회 경남청소년문학대상에서 중등부 대상 영예를 차지하게 됐다. 이번 대회 중등부에 운문 87편, 산문 60편 등 147편이 출품된 가운데 혜령이는 ‘내가 사는 마을, 원동’이라는 제목 수필로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아토피로 고생했던 자신과 가족에게 따뜻한 보금자리가 돼 준 원동마을 풍경과 사람들을 꾸밈없이 적어냈다.
쉽게 영화를 보러 가기 힘들었던 정신장애인들이 오랜만에 영화관을 찾았다. 지역 오피니언 리더들이 모여 봉사하는 단체인 디딤돌(회장 김창호)에서 이들이 함께 모여 영화 관람을 하는 자리를 마련했기 때문이다.
‘자서전’이라 하면 왠지 거창해 보인다. 그도 그럴 것이 자서전은 대개 유명하거나 성공한 사람 일생을 담아낸 글이 많기 때문이다. 하지만 유명하고 성공한 사람들 삶만 기록될 가치가 있을까.
삼성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종태)는 지난 5일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190만원 상당 선풍기 50대를 삼성동 내 저소득 계층에 직접 전달했다.
양성희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후원회장은 12일 동산초등학교를 방문해 어려운 환경에서도 봉사하며 꿈을 잃지 않는 학생에게 장학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하북면에 있는 불광사(주지 문수 스님)는 지난 13일 양산시노인복지관(관장 김정자)을 방문해 복지관 이용 어르신을 대상으로 ‘자비나눔밥상’ 특식데이를 진행했다.
덕계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준기)는 지난 14일 홀몸 어르신 집을 방문해 벽지 교체 등 ‘사랑의 이웃 봉사, 집 고쳐주기’ 활동을 펼쳤다.
상북면청년회(회장 서기서)는 지난 15일 조손가정을 방문해 노후한 처마 수리, 전기 배선과 전등ㆍ싱크대 교체 등 집 수리 봉사활동을 펼쳐 쾌적한 주거환경을 선물했다.
대한연예인예술단(회장 서광판)은 지난 15일 물금읍 온누리교회에서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용, 색소폰, 대중가요 등 재능기부 공연 봉사를 진행했다.
상북면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김종열)는 지난 15일 상북면사무소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달라며 사랑의 감자 20kg 40상자를 기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