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동새마을협의회(회장 이재익)는 지난 15일 양주동행복나눔BANK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20만원 상당 라면을 기부했다.
양산시약사회(회장 이재휘)가 지역 어르신을 위한 행복나눔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양산시약사회는 지난 16일 하북면 한 식당에서 지역 저소득 홀몸어르신들을 초청해 점심을 대접하고 가정용 상비약품 등 작지만 값진 선물을 전달했다.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성지혜)이 건강한 지역사회 만들기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는 ‘착한 나눔 현판식’에 마디움한의원(대표원장 하동훈)도 함께하기로 약속했다.
지난 17일, 전국이 봉사 열기로 후끈 달아올랐다. 한국 자원봉사의 해를 기념해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는 ‘오늘은 자원봉사하기 좋은 날’이라는 주제로 지구 시민 자원봉사 축제를 개최했다.
웅상라이온스클럽 신임회장에 이두건 씨가 취임했다. 지난 15일 웅상문화체육센터에서 열린 회장 이ㆍ취임식에서 제29대 서상돈 회장에 이어 30대 회장으로 취임한 것.
통도라이온스클럽 신임회장으로 고인석 씨가 취임했다. 고 신임회장은 지난 16일 해운청소년수련원에서 열린 제23ㆍ24대 회장 이ㆍ취임식에서 ‘다 같이 함께하는 봉사’라는 슬로건으로 통도라이온스를 이끌겠다고 밝혔다.
최영호 전 양산시의원이 제14대 원효라이온스클럽 회장에 취임했다. 최 회장은 지난 17일 지펠리체 웨딩컨벤션에서 열린 회장단 이ㆍ취임식에서 이충렬 전임회장 뒤를 이어 회장기를 넘겨 받았다.
홍순경 전 경남도의원이 지난 13일 물금라이온스클럽 제19대 회장에 취임했다.
삼성동주부민방위대(대장 김영순)는 지난 2일 대원 28명과 깨끗한 삼성동 만들기를 위해 신기강변과 택지 일대에서 환경정비 활동을 진행했다.
평산동에 있는 식당 ‘참진가명가’는 지난 8일 덕계동에 거주하는 어르신 70여명을 모시고 점심 식사를 대접했으며 격월로 계속 점심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라라어린이집(원장 유영자)은 지난 8일 양주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일일 시장놀이 수익금 44만1천260원을 양주동 행복나눔BANK에 기부했다.
아람유치원(원장 고영애)은 지난 9일 아나바다장터 수익금을 (재)양산시복지재단에 127만7천940원, 양주동 행복나눔BANK에 50만원을 각각 기탁했다.
가족이 함께 봉사로 뭉치며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만남회(회장 류해열)가 지난 11일 상북면에 있는 중증장애인시설 늘푸른집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진행한 것.
(사)평산노인대학 봉사단(대표 강진상)은 평산교회 부설로 있는 평산노인대학 운영을 돕기 위해 모였다. 웅상지역 어르신들이 행복한 삶을 사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동행하는 이들은 지난 2007년부터 매주 목요일 열리는 평산노인대학에 맞춰 평산비전센터에 모인다.
양산시노인복지관(관장 김정자)에서 진행한 ‘내 인생 책 만들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자신들 인생을 담은 자서전을 지난달 28일 출간했다.
신양산MJF라이온스클럽 신임회장으로 김두철 라이온이 취임했다. 김 신임회장은 지난 9일 어곡주민공원에서 열린 제12ㆍ13대 회장 이ㆍ취임식에서 ‘봉사는 배려, 나눔은 실천’이란 표어를 앞세워 임기를 시작했다.
삼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류재호, 민간위원장 권재익)가 지역 내 돌봄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며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바르게살기운동 물금읍위원회(위원장 김영철)는 지난달 29일 물금읍에 있는 한 식당에서 어르신 200여명을 초청해 점심식사를 대접했다.
양산유탑유블레스하늘리에를 분양 중인 (주)호인디앤씨(대표 문종호)는 지난달 30일 삼성동을 방문해 지역 이웃을 위해 전해달라며 라면 30상자를 기탁했다.
온라인 카페 러브양산맘(매니저 박선희)은 지난달 31일 삼성동을 방문해 ‘삼성동 알리기 플리마켓’ 수익금 120만원으로 구입한 라면 40상자를 기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