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립윤현진도서관이 ‘유럽의 예술,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 주제의 인문학 특강을 통해 예술 작품과 그리스 신화를 연계해 더욱 쉽게 필독 고전을 만나는 기회를 제공한다.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는 행사 당일 신분증을 지참해 자원순환과 부스에서 신청한 뒤 도서와 학용품, 옷 등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의 판매 또는 교환할 수 있다.
올해 처음 시범 추진하는 이 사업은 유료 관광지인 통도사와 내원사, 한국궁중꽃박물관을 방문하는 관광객이 지출한 입장료 전액을 양산사랑카드 특별포인트로 돌려주는 것으로, 관광객 입장료 부담을 줄이면서 추후 재방문을 유도하는 등 관광 활성화와 지역화폐 사용 촉진을 유도하는
세부 내용은 박정식 대구대 직업재활학과 교수가 ▶삶의 설계와 진로 계획 중요성 ▶진로 설계 시 부모 역할을 주제로 강의하며, ▶장애인 고용 기업 견학 ▶자녀와 함께하는 직업체험도 진행한다.
아울러 증산 상가 46개 소상공인 업체는 음료와 주류 서비스, 전 품목 5~10% 할인 등 페스티벌 당일 방문하는 모든 방문객에게 업체별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에 참여하는 업체는 가게 앞 양산 증산 패션 페스티벌(Y.J.F.F.) 로고로 확인할 수 있다.
양산시보건소에 따르면 만 75세 이상(1947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어르신은 10월 12일부터 만 70~74세(1948년 1월 1일~1952년 12월 31일) 어르신은 10월 17일, 만 65~69세(1953년 1월 1일~1957년 1월 31일) 어르신은 10
안대와 귀마개로 눈을 가리고 귀를 막아 오로지 소리에만 집중하거나 자막으로 영화를 보는 경험을 통해 배리어프리 문화 중요성에 공감하고, 함께하는 성숙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로 진행한다.
‘Check R.L’은 기존 영어도서관 AR(Accelerated Reader) 프로그램에 참여한 사람만 받을 수 있던 독서 레벨 평가(Star Reading)를 평가도구로 활용해 영어도서를 어디서부터 이용해야 하는지, 자기 영어독서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등이 궁금한
상영작은 회차별로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 ‘소울’, ‘블랙위도우’, ‘담보’ 등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장르를 선정했다. 영화 시작은 저녁 7시 30분이며, 1시간 전부터 입장할 수 있다.
양산시티투어는 당일 코스로, 하루 최대 30명을 대상으로 한다. 양산을 여행하고 싶은 참가자는 누구나 양산시청 문화관광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 3천원(성인 기준)으로 양산 주요 관광지를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둘러볼 수 있다.
대표 행사로는 한글날을 맞아 제시된 한글 주제 단어를 골라 N행시를 작성하면 캡슐 뽑기를 할 수 있는 ▶나도 한글 달인(중앙도서관) ▶뿅뿅 상북오락실(상북어린이도서관) ▶달콤한 도서관(웅상도서관) ▶Halloween Photo Zone(영어도서관) ▶서창 어린이 가을
특강은 10월 16일과 23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회 운영하며, 조운익 부산외대 영어학부 교수가 강사로 나서 ‘미국 셀마의 눈물: 흑과 백의 갈등’, ‘벌거벗은 와인 이야기’를 주제로 진행한다.
평생학습 체험부스에서는 동원과학기술대학교 평생교육원 등 30개 기관ㆍ단체가 드립커피, 다도 행다, 모래조각, 공예, 칼림바, 통기타 연주 등 다양한 무료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행사는 쿠키 클레이와 블록팽이 만들기 등 각종 체험 부스와 임신ㆍ출산ㆍ육아 홍보 부스, 양산시 가족속愛 사진전, 양산소년소녀합창단과 키즈 K-POP 댄스 퍼포먼스 등 다채롭게 진행한다.
발달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과 지역민 유대감 형성을 목적으로 마련한 이번 축제는 ▶5가지 종목 가족 운동회 ▶교구를 활용한 ‘매직토이 창의력 대회’ ▶페이스페인팅, 커피콩빵, 풍선아트 등 다양한 부스 ▶뉴스포츠 미니게임 존 ▶발달장애인 이해와 자립을 위한 발달ㆍ직업상담
이는 경남대표도서관 문화누리 지원사업에 선정된 데 따른 것으로, 양산시 올해의 책 일반 부문 ‘숭고함은 나를 들여다보는 거야’를 주제 도서로 강연과 문학탐방을 통해 양산 출신 인권운동가 김복동의 삶을 들여다본다.
총 4회로 진행하는 특강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10월 1일 이지연 작가의 ‘레이지빗과 함께 떠나는 신나는 웹툰 교실’, 10월 16일 김성주 작가의 ‘<금빛 도깨비 쿠비> 상상 속 도깨비와 놀기’를 운영하고,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김민섭 작가의 ‘웹툰으로 세상 읽기
동아리 활동 기간은 9~11월 중 월 1회 이상(총 6회)으로, 동아리당 3~5명으로 구성된 팀원이 스포츠ㆍ운동, 요리ㆍ커피, 인문학ㆍ책ㆍ글, 사진ㆍ영상, 봉사활동, 재테크ㆍ부동산, 맛집 탐방, 공연ㆍ문화, 자유 주제 등 관심 분야가 비슷한 1인 가구가 모여 직접 동아
양산시보건소가 비만 관리 프로그램 ‘나 혼자 뺀다’를 연말까지 운영한다. 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체중증가와 운동량 감소 현상이 뚜렷해짐에 따라 비만과 대사증후군 예방 중요성을 알리고, 체계적인 관리 위해 마련했다.
신청 기간은 이달 20일까지로, 신청서와 자기소개서를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은 뒤 방문이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은 선착순으로 진행하며, 11월 초 진행할 예정인 기본 교육을 이수해야만 봉사자 자격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