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과기대 중소기업지원센터는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0년 양산시와 대학이 연계해 설립했다. 이에 지속 성장이 가능한 아이템 발굴ㆍ기획, 정부 지원 R&D, 재직자 직무향상 교육 등을 지원해 지역경제 발전을 이끌어갈 중소기업 지원 전진기지 역할을 하고 있다.
양산시에 따르면 라이온그룹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본사를 두고, 소매업과 부동산 개발업, 광업, 철강업, 농업, 컴퓨터 분야에서 사업하는 기업이다. 현재 중국과 미국, 싱가포르, 베트남, 홍콩 등에 진출했으며, 고용인원 1만1천여명, 연간 약 29조억달러(한화 4조
양산시 개척단은 외국인 투자유치를 위해 설립한 인도산업정책국 산하 투자유치 전담 정부 기관인 ‘lnvest India(인베스트 인디아)’를 방문해 현지 시장 동향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수집하고, 드림콘을 포함한 6개 업체의 인도 투자 관련 1대 1 상담을 진행했다.
양산 메이커 페스티벌은 난타, 로봇 군무 공연으로 축제의 화려한 문을 열고 상산관, 만들관, 공유관, 이벤트관 등 총 4개 구역으로 나눠 ▶경남 메이커 스페이스들이 참여하는 메이커 전시, 체험 공간, 드론 체험 ▶로봇 경진대회 ▶창업ㆍ메이커 강연 등으로 진행한다. 또,
이는 직종별 경력자와 취업자, 취업예정자가 참여하는 공감과 소통의 장으로, 여성의 직장생활 적응과 고용유지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한 것이다. 이날 행사에는 사무행정, 사회복지, 생산제조업, 요양보호사, 음식조리업 등 분야별 멘토 5명과 멘티 40명이 참석했다.
양산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는 8일 센터 교육장에서 만 55세 이상 교육희망자를 대상으로 취업 기초 적응교육과 경비원 양성교육을 진행했다.
박람회 참여 기업은 송월(주), 신흥에스이씨(주), 에스텍(주), 포스텍전자(주), (주)케이프 등 46곳으로, 기업 인사담당자가 직접 현장 면접을 진행해 관리ㆍ사무직, 생산ㆍ기술직, 판매ㆍ서비스직 등 다양한 직종에서 28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투자조합은 성립일로부터 8년간 존속하며 투자 기간은 4년이다. 수자원과 스마트시티, 4차 산업혁명 관련, 규제자유특구 내 중소ㆍ벤처기업에 출자약정액의 60%인 120억원 이상을 투자할 예정이다.
손석남 센터장은 “양산음식나라조리학원을 통해 신청하는 조리기능사 교육생에게 구직신청서 접수와 일자리 알선, 일자리 참여를 적극 지원을 하겠다”며 “아울러, 시니어인턴십 사업을 적극 활용해 2023년에는 학원 수강생 취업을 전폭적으로 지원하도록 전 직원이 아낌없이 노력하
탄성소재는 합성ㆍ특수고무 등을 포괄해 지칭한다. 주요 산업 시스템 성능을 좌우하는 핵심 소재로, 모빌리티, 전기ㆍ전자, 에너지 산업 등에 사용하고 있다. 특히, ‘탄성소재 실용화센터’ 건립으로 탄성 소재 연구개발이 고도화되면 주요 타이어 공장과 탄성소재산업 기업이 밀집
국민건강보험공단 양산지사는 근로자 권익 보호를 위해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건강보험 적용 대상인 미가입 사업장을 대상으로 가입 강조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황 교수는 “몰입이란 고도로 집중된 상태에서 문제를 생각하는 것으로 누구나 몰입할 수 있는 능력이 있지만,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규칙적인 생활과 단계별 훈련을 통해서 몰입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양산시는 25일 서울에서 열린 ‘2022년 경남도 투자유치설명회’에서 이들 기업과 1천3억원 규모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나동연 양산시장과 박완수 경남도지사, 구본학 쿠쿠전자(주) 대표, 김대형 (주)대한오토텍 대표 등이 참석했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서창시장 장날을 맞아 2개 조로 나뉘어 홍보 전단을 배부했으며, 가격표시제에 대해 알리고 양산시가 시행 중인 물가안정 관련 정책을 홍보했다.
이 자리는 소속기업 대표들과 서울 강남 테헤란로에 있는 창업투자사 간 상담을 통해 기업 현 상황을 진단하고 네트워크를 지원하고자 하는 목적이다. 행사는 ▶수도권 투자자 특강 ▶기업별 IR 발표 ▶기업 맞춤형 투자 상담회 등 순으로 진행했다. 특강에는 조재화 (주)플러스
농신보는 담보력이 미약한 농림수산업자 신용을 보증해 영농활동에 필요한 자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농ㆍ어촌 경제의 균형 있는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설립한 정부 보증기금이다. 전국에 27개 보증센터가 있으며, 양산권역보증센터는 부산ㆍ울산ㆍ양산ㆍ밀양을 담당하고
양산시에 따르면 이용 현황 조사 결과 ▶지인 소개로 처음 사용(58.8%) ▶가계지출 중 양산사랑상품권 사용 비중 10~30%(68.3%) ▶월평균 양산사랑상품권 충전금액 50만원 미만(82.4%) ▶이전보다 소비가 증가(55.4%) ▶다른 결제수단 사용 감소(77.3
참여자들은 물가안정을 위해 사업자와 소비자의 적극적 동참을 요청하는 홍보물을 배부했으며, ‘물가안정! 우리 모두가 함께할 때 이루어집니다’라는 슬로건과 ‘함께해요! 상권 활성화’를 구호로 캠페인을 진행했다.
60여 농가가 직접 재배ㆍ생산한 신선 채소류와 농축산물, 특산물과 가공식품 등 100여가지 품목을 판매했으며, 농촌 체험과 축하공연, 경품 추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눈길을 끌었다.
회의에서는 2019년 이후 4년 만에 추진하는 제조업체 실태조사에 사용할 80여 문항 조사표 보완사항과 문제점 등을 논의했고, 도출한 보완사항을 반영해 1차 보정작업을 거쳐 12월 중 3차 회의에서 최종 조사표 안을 작성하기로 의견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