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식업중앙회 양산시지부는 25일 태풍 ‘카눈’으로 피해를 본 회원업소 명륜진사갈비 양산북정점과 남부동에 있는 회원추어탕, 북부동에 있는 보금자리를 직접 방문해 쌀 40kg 상당 물품을 전달했다.
이에 곽 의원은 상권을 살릴 방안으로 나래메트로시티 상가를 전통시장으로 지정해 달라고 촉구했다. 곽 의원은 “양산에는 남부시장, 북부시장, 덕계종합상설시장 등 전통시장이 있지만, 인구의 1/3이 거주하는 물금읍에는 전통시장이 전무하다”며 “이에 2천600여세대가 밀집한
우선, 부울경 초광역경제동맹과 국토연구원의 초광역권 민간협력기구를 양산시에 유치하자고 제안했다. 정 의원은 “우리는 이미 낙동강협의체추진단을 운영해 온 전력과 동남권 광역교통망이 모두 관통한다는 지리적 특성이 있다”며 “인구 800만, 지역내총생산 275조원의 동남권
최 의원은 “최근 중앙정부는 지능정부 실현을 위해 사회 전 분야에 행정서비스 혁신을 이끌 ‘지능정보기술’을 다방면으로 활용하고 있다”며 “또, 여러 지방자치단체에서도 ‘지능정보기술’을 활용한 각종 민원, 교통ㆍ주차, 문화ㆍ관광 등 영역에서 더욱 효과적인 행정서비스 제공
스마트폰이 있는 20세 이상 양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양산시보건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보건소 1층 통합건강증진실, 양산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2층 건강측정실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서광복 (주)비비에프 대표는 24일 양산시장애인복지관을 방문, (사)경남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양산시지회에 대게맛간장 200개를 후원했다.
윤영석 국회의원(국민의힘, 양산 갑)은 “중앙투자심사 통과는 남물금나들목 건설 과정에서 공사비 급증 등으로 사업이 교착화한 상황에서 적극적인 중재와 협의 노력으로 이룬 결과물”이라며 “특히, 지난 6월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과 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과 직접 조율을 통
상수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는 행정안전부가 격년으로 시행하는 평가로, 올해는 경영시스템과 주요 사업성과, 사회적 책임 등을 주요 내용으로 경영관리와 경영성과 2개 분야 18개 세부지표를 대상으로 서면평가와 현장평가를 거쳐 진행했다.
양산시지역자율방재단이 24일 양산종합운동장에서 단원 70여명과 공무원 등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태풍과 집중호우, 겨울철 폭설 등 재난에 대비하기 위해 모래주머니 2천개를 만들어 읍ㆍ면ㆍ동에 배부했다.
사랑나눔키트 제작은 현대자동차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후원했으며, 국과 김, 김치 등 식료품으로 구성했다.
먼저, 2차 추경안 심사는 본예산보다 62억원 늘어난 1조8천340억원으로, 사업 필요성과 사업 시기 적정 여부 등을 심사한 결과, 모두 3억8천740만원을 삭감해 수정 의결했다. 증산상권~황산공원 셔틀버스 운행, 양산골목상권 페스타 등은 지원 부적정을 이유로, 원동면
기존 웅상농협 본점은 건물 노후화와 주차공간 협소로 이용객이 불편을 겪어왔으며, 본점이 삼호지구 도시재생사업에 포함되면서 본점 종합건물 신축ㆍ이전을 추진했다. 2022년 5월 기공식을 시작으로 공사에 착수해 2023년 6월 준공했으며, 8월 21일부터 신축 본점에서 영
MC로는 이만기와 양산 출신 트롯 가수 정민찬이 함께하고, 첫 번째 손님으로 나동연 양산시장을 만나 3선 시장으로서 애환과 지역 균형발전에 대한 꿈을 주제로 대화한다.
위원 사임 등 결원에 따라 모집하는 분야별 모집 인원은 ▶경제ㆍ산업 분야 1명 ▶문화ㆍ자치 분야 1명 ▶복지ㆍ교육 분야 1명 ▶안전ㆍ환경 분야 2명이다.
박 씨는 “평소에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다양한 공연과 후원을 꾸준히 하고 있었다”며 “이번 후원금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밝혔다.
(주)메가마트는 23일 양산시복지재단에 1천500만원 상당 라면과 생수 각각 600상자를 후원했다.
작품 주제는 ▶화재ㆍ구조ㆍ구급 등 재난현장 소방활동 ▶미래 소방관 ▶과거 대형 재난 등 소방안전과 관련한 소재로, 1인당 1점 출품할 수 있다. 만 16세 이상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9월 한 달간 119문화상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오는 10월 양산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열리는 ‘제34회 경남도생활체육대축전’ 성공 개최를 위해 경남도체육회와 양산시체육회, 양산시 TF팀, 개ㆍ폐회식 대행사가 모여 22일 간담회를 열고 의견을 나눴다.
김해양산환경운동연합과 양산기후위기비상행동, 윤석열 정권 퇴진 양산운동본부는 23일 양산시청 앞에서 ‘일본 방사성 오염수 해양투기 결정 철회’를 촉구하는 긴급 기자회견을 열었다.
설계 단계에서부터 주민설명회를 열고, 현장답사와 협의를 통해 주민 의견을 적극 반영했으며, 79년 만에 개방된 법기수원지와 연계해 활용도가 높다는 점이 호평받았다. 아울러, 친환경 자연생태 공간으로서 관찰과 경관자원으로서 우수성 확보를 위해 연꽃군락지 조성, 화초류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