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는 “고금리와 물가 상승으로 인한 서민경제 부담과 소비 위축이 계속되는 가운데, 가정별 지출이 많을 것으로 예상하는 5월 가정의 달에 양산사랑카드 캐시백을 상향 지급해 시민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내수 소비 촉진 등으로 물가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양산여자중학교 창업동아리는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하루 앞둔 19일 양산시장애인복지관에 인근 주민에게 장애인의 날을 알리고, 함께 기념할 수 있도록 커피차를 배달했다.
이날 공유한 현안은 ▶경남테크노파크와 부산대, 양산부산대학교병원과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바이오헬스산업 육성 ▶5월 가정의 달 양산사랑상품권 캐시백 지급률(7%→10%) 한시적 상향 지급 ▶양산시 청년 월세 지원사업과 2분기 중소기업육성자금 융자 지원 시행 ▶황산공원 등
돌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누리보듬 병원 동행서비스는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병원 진료 동행, 접수와 예약, 약국 수납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자부담과 교통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양산시에 따르면 지난해 4월 도입한 ‘스마트 돌봄 플러그’ 사업이 시행 4년을 맞았다. 이는 멀티탭 형태로 대상자 가정 TV와 전자레인지 등 자주 사용하는 가전제품 플러그를 연결해 사물인터넷(IoT)이 전력량이나 조도를 감지, 일정 시간(24시간~50시간) 변화가 없으
양산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올해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은 약 1천626억원 규모다. 사송3유치원과 사송초ㆍ중통합학교, 증산중학교, 양산특성화고등학교 신설 준비 경비와 학교시설 환경 개선사업, 학교급식 환경 개선 등을 위한 예산을 편성했다.
양산소방서는 17일 원동면 신흥사에서 양산시, 사찰 관계자 등 50여명과 소방펌프차, 산불진화차 등 8대를 동원한 가운데 봄철 산불에 대응하기 위한 관계기관 합동 소방훈련을 펼쳤다. 훈련은 신흥사 인근 발생한 산불이 사찰로 연소 확대되는 상황을 가정했으며, 초기 진압
위원회는 대학과 산업체, 문화, 예술 분야 등 전문가 가운데 지방대학과 인재 육성에 관한 전문성과 경험이 풍부한 위원 9명으로 구성했으며, 양산시 부시장이 위원장을 맡았다.
이에 대해 양산시는 공무원 개인정보 보호 강화 대책에 따라 일명 좌표 찍기로 불리는 항의성 집단민원을 차단하기 위한 것으로, 홈페이지 등에서 확보한 개인 신상정보가 온라인 단체방 등에 유포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성기홍 작가는 두 아이 아빠이자 12년간 고등학교 영어교사로 공교육 현장에서 활동했으며, 아이들이 정말 영어에 푹 빠져서 잘하게 되는 환경을 탐구해 왔다. 현재는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영어 강사 활동과 e어학원을 운영하며, 저서 집필과 번역 활동을 하고 있다. 온라
‘함께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이라는 주제로 진행한 기념식은 장애인과 관계자 등 1천여명이 참석했으며, 장애인 복지 증진과 봉사활동에 헌신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도 수여와 함께 장애인이 직접 꾸민 공연이 이어졌다.
‘쓰레기 vs 자원순환, 무엇을 할 것인가?’를 주제로 한 강연에서는 최근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쓰레기에 대해 살펴보고,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제시해 자원 절약과 재활용 생활화로 지속 가능한 자원순환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다.
최강 원팀은 양산경찰서가 경남 최초로 ‘조직문화 개선을 통한 치안만족도 향상’을 위해 추진하는 치안 시책이다. 팀장이 중심이 돼 상호존중과 소통, 업무 중심 조직문화 개선에 앞장서 발 빠른 현장 대응으로 치안만족도 향상에 이바지한 으뜸 팀을 선정한다. 특히, 모든 지역
신기동에 있는 ‘뚝방국수랑’은 17일 삼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이웃 나눔을 실천하는 훈훈한 나눔가게 제71호점 협약을 맺었다.
동면주민자치회는 17일 정월대보름 행사에서 달맞이 소원지 쓰기를 통해 마련한 수익금 135만1천500원을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사)울산ㆍ양산범죄피해자지원센터는 16일 ‘2024년도 제2차 범죄피해자 심의회’를 열어 과실치사와 살인미수, 아동학대, 가정폭력, 성범죄, 스토킹, 폭행, 상해 등 피해를 본 피해자 15명에게 생계비와 치료비와 주거지 CCTV 설치, 주거 이전비 등으로 2천980여만
평산동체육회는 17일 국민생아구찜 평산점에서 취약계층 3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무료급식은 평산동행정복지센터와 통장협의회, 국민생아구찜 평산점이 후원했다.
양산시 여성리더대학 제10기 입학식이 16일 동원과학기술대학교 문화관에서 열렸다. 입학식에는 나동연 양산시장과 손영우 동원과기대 총장을 비롯한 학교와 동문회 관계자, 입학생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식에는 나동연 양산시장을 비롯해 부구욱 영산대학교 총장, 손영우 동원과학기술대학교 총장, 권구형 고용노동부 양산고용노동지청장, 최은지 양산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 최종완 양산청년회의소 회장, 이재훈 웅상청년회의소 회장, 정대윤 양산직업학교장, 방영직 경남경영자총협회
후원받은 레몬은 웅상노인복지관이 운영하는 차차차봉사단을 통해 레몬청으로 제작ㆍ판매해 수익금 전액을 아동과 청소년을 응원하는 ‘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에 사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