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동지역 등산객을 위해 원동역 정차 열차가 추가됐다. 코레일 부산경남본부는 지난 2일부터 부산과 양산 원동지역을 오가며 등산하는 고객들을 위해 원동역 상ㆍ하행 각 1개 열차를 추가 정차키로 했다고 밝혔다. 코레일 부산경남본부 영업팀 관계자는 “원동지역은 연중 등산객이 끊임없이 찾는 곳”이라며 “주말에는 2배 이상 이용객이 늘어 등산객들의 편의를 위해 추가 정차를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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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내용은 ▶주민 녹색생활 실천을 위한 홍보ㆍ교육ㆍ캠페인 등 프로그램 개발과 시행 ▶생활 속 녹색아이디어 발굴과 실천 ▶마을에서 보유한 자원과 인력으로 할 수 있는 녹색사업 등이다. 공모에 참여한 마을 중 우수마을로 농촌지역(읍ㆍ면) 2곳, 도시지역(동) 2곳을 선정해 마을별 2천만원 상당의 사업을 지원하며 연말 시장 표창과 사회봉사점수를 부여할 계획이다.
지난주(2/22~2/26)는 반등을 기대한 투자자들에게 여전히 실망스런 한 주였을 것이다. 주 초반 추가 상승의 모습을 보였으나 추가적인 매수세의 부족으로 상승폭 대부분을 반납하며 마감하였다. 이러한 매수세가 조금이라도 개선되지 않는 한 이번 주(3/2~3/5) 국내 시장도 불안한 등락을 이어 갈 것으로 판단된다. 특히 3월 장은 국외 시장을 중심으로 상반기 증시 흐름을 결정할 수 있는 최대 고비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주공7단지 상가 번영회장과 상인들에 따르면 지난달 단지 내 18개 업소에 평소 사용량보다 터무니없이 많은 9천600여톤의 수도사용으로 검침됐다는 것이다. 평소요금의 156배가 넘게 나온 원인은 상수도 적정량이 저수조에 차면 물 공급이 멈춰져야 하지만 이를 차단하는 설비가 제 역할을 못하면서 계속 넘쳤기 때문. 더구나 넘친 물은 자동펌프가 작동, 우수관을 통해 계속 유출되면서 입주자들이 알지 못해 피해가 누적됐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양산지사(지사장 최영태)와 양산시보건소(소장 신순철)는 지난달 24일 보험공단 양산지사에서 시민건강 향상과 지역 보건사업 증진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그동안 두 기관은 시민건강 증진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해왔으나 즉흥적이고 산발적으로 추진돼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달집에 불을 붙이는 행사가 늦어지면서 참석한 시민들로부터 불만을 산 것. 이날 중앙ㆍ양주동 달집태우기는 물급읍과 삼성동에서 준비한 달집이 거의 다 타고, 달이 중천에 뜰 무렵까지 지연됐다. 때문에 저녁이 되면서 기온이 떨어진데다 쌀쌀한 양산천 강바람까지 맞으며 타는 달집을 모며 소원을 빌기 위해 오랜 시간 기다렸던 시민들의 인내심이 바닥난 것이다.
이번 연구는 시가 지난해 8월 2010년도 정책연구과제 제안의뢰에 따라 경남발전연구원에 의뢰해 수행하고 있으며, KTX 울산역 개통과 관련해 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필요성이 제기되면서 이뤄졌다. 특히 불보종찰 통도사를 비롯해 내원사와 영축산, 천성산 등 천혜의 자연환경과 통도환타지아와 에덴밸리리조트 등 관광과 레저를 즐길 수 있는 관광ㆍ휴양지가 울산역과 가까워 침체된 하북면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다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올해 상반기 중 연구결과가 나오면 정책 방향을 설정하고, 집중적인 시책 개발과 함께 재정투입과 마케팅을 통해 수도권 관광객을 적극 유치한다는 전략이다.
양산소방서(서장 최기두)는 이달부터 4월 말까지 2달 동안 ‘봄철 소방안전대책’을 수립, 봄철 소방안전대책을 추진한다. 이번 소방안전대책은 모든 소방력을 동원해 문화재, 전통사찰, 산림 인접지 건축물에 대한 소방통로와 소방수리 확보, 소방시설 관리상태 등 관련기관 합동으로 위험요인을 제거하고 안전점검과 관계자 교육을 시행한 다.
320호 시민만평
원도심 일대 곳곳이 공사 후 복구가 늦어지면서 누더기 도로라는 비난이 일고 있다. 중앙동과 삼성동 일대 원도심지역의 하수관거(수도관) 사업과 한전 선로, 통신선로 지중화 사업 등으로 파헤쳐진 도로가 수개월 임시포장 도로로 방치되었기 때문이다. 실제 BTL사업으로 포장복구가 늦어지고 있는 북정공단 2길은 노면이 고르지 못해 일부 운전자들은 중앙선을 물고 반대편 차선으로 운전하다 아찔한 교통사고의 순간을 경험하고 있다.
지하철 양산역 앞 4차선 도로에서 차량들이 신호를 무시한 채 중앙선을 넘어 불법유턴 하는 것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특히 양산역에서 손님을 태운 택시가 반대방면 목적지로 가기 위해 불법유턴을 하는가 하면 역 맞은편 승강장에 택시를 정차하기 위해 불법유턴을 하는 모습도 자주 보인다. 뿐만 아니라 불법유턴을 하다 한 번에 회전하지 못한 차량이 도로 한복판에서
양산지역 교통사고 사망자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양산경찰서에 따르면 지난해 동안 양산지역에서 발생한 교통사고는 모두 2천470건으로 이 가운데 모두 30명이 사망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2008년 26명의 사망자보다 15.4% 증가한 수치다. 부상자수도 증가해 2008년 1천480명에서 232명(15.7%)
[시한줄의 노트]장산도 가시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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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어한마디] 나 골치 아파 죽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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