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금읍주민자치센터(위원장 서동희)는 지난달 30일 주민자치센터 강사 20여명과 올해 운영방안을 논의하고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등 소통의 자리를 마련했다.
“우리 고장 양산(梁山)의 지명에 담긴 의미는 ‘대들보 나무가 많이 산출되는 산’, ‘햇볕이 잘 드는 양지 산’이 아니다. 양산단층이라는 지형적 특징을 반영한 교통의 요충지로서 ‘골짜기 고을(협곡의 고을, 단층곡의 고을)’로 새롭게 해석할 수 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양산지사(지사장 박창규)는 지난달 30일 동면(면장 류진원)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양산남부시장상가상인회, (사)양산남부시장번영회, 양산남부시장오일장상인회는 지난달 31일 (재)양산시복지재단을 방문해 300만원 상당 물품을 전달했다.
양산시어린이집총연합회 신임회장에 백산어린이집 김창열 원장이 취임했다. 지난달 30일 양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린 2017 양산시어린이집총연합회 정기총회에서 조성례 회장이 이임하고 김창열 신임회장이 취임했다.
물금새마을금고(이사장 조성래)가 지난 5일 물금읍행정복지센터(동장 박종태)와 물금초등학교(교장 김진숙)를 방문해 사랑의 좀도리 운동으로 마련한 라면을 전달했다.
설을 앞두고 지역 어르신을 위한 재능 기부가 진행됐다. 이가자헤어비스 증산점(대표 디자이너 혜은)이 지난달 28일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성지혜) 이용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료 염색, 커트 봉사’를 진행했다.
양산라이온스클럽(회장 구경모)가 지난달 26일 지역 저소득 가정 가운데 시력 교정과 안경 교체가 필요한 이들에게 전해달라며 안경교환권 100매를 전달했다.
서창동 동부2마을 노인회(회장 김두찬)가 장애인작업장에서 일하는 장애인들과 이웃 노인을 비롯한 취약계층 100여명을 노인정에 초대해 새해 떡국을 함께 나눴다.
국제로타리클럽3721지구 양산1지역(총재지역대표 양성희) 소속 6개 클럽(양산로타리클럽, 양산중앙로타리클럽, 양산삽량로타리클럽, 신양산로타리클럽, 양산양주로타리클럽, 양산가인로타리클럽)이 지난 2일 양산시민 모두가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성금을 기탁했다.
신양산로타리클럽(회장 이종환)이 지난달 31일 보광고등학교를 찾아 림프종 혈액암 투병 학생을 돕는 데 사용해 달라며 2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민석이 어머니도 학교를 찾아 직접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양산시가 지역 인재 육성과 교육 발전을 위해 출연한 양산시인재육성장학재단(이사장 안윤한)에 각계각층에서 출연한 장학 기금이 줄을 잇고 있다.
집으로 들어오면 언제나 한약 냄새가 났다. 가끔 집으로 놀러 오는 친구들은 낯선 냄새에 당황했지만, 이태용(24, 사진 왼쪽), 이용주(20, 사진 오른쪽) 형제에겐 익숙한 ‘우리 집 냄새’였다.
강서동주민자치센터(위원장 정진량)는 지난 19일 겨울방학 특강으로 초등학생 문화탐방을 진행, 양산시립박물관과 통도사를 방문했다.
양산MG새마을금고(이사장 손종권)는 지난 19일 강서동을 방문해 사랑의 좀도리 운동으로 마련한 라면 50상자를 전달했다.
고려제강(주)(대표 박창희)와 고려강선(대표 주종대)은 지난 19일 양산시를 방문해 성금 2천만원을 기탁했다. 성금은 저소득층 200세대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서창동에 있는 동아대 승리태권도(관장 강양구)는 지난 22일 서창동을 방문해 수련생들이 모은 라면 15상자를 기탁했다.
황산마을(이장 최숙희)은 지난 23일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성지혜) 직원과 마을 주민이 함께 황산마을 일대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했다.
큐티아기스쿨어린이집(원장 선현옥)은 지난 25일 경상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박미경) 양산사무소에 행운나눔저금통을 전달했다.
물금라이온스클럽(회장 홍순경)은 지난 26일 기아대책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성지혜)에 성금 50만원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