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대학교(총장 장호익) 간호학과 학생 30명은 지난달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캄보디아 프놈펜지역을 방문,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양산초등학교(교장 이헌동)와 양산고등학교(교장 박규하) 학생들은 매주 특별한 만남을 가진다. 교육기부활동의 일환으로 양산고 학생 12명이 양산초 학생 12명과 일대일 결연을 맺고 방과 후 정기적인 만남을 이어가는 멘토링 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 4월부터 매주 3회, 하루 1시간씩 꾸준한 만남을 이어오고 있는 것. 멘토 학생들은 멘티 학생의 학습의욕과
서남초등학교(교장 김명환)가 수경재배를 할 수 있는 ‘서남 수경남새밭’을 개관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달 22일 성경호 교육의원을 비롯해 양산농업기술센터소장, 인근 학교 교장,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남 수경남새밭 개관식을 가졌다. 수경재배는 아스팔트화 되어가고 있는 현대에 흙이 없어도 물로만 식물을 재배할 수 있는 새로운 농업기술의 방법이다. 서남 수경남새밭은 수경재배법을
선의의 경쟁 속에 우정을 꽃피운 체육대회가 열려 눈길을 끌었다. 지난달 27일 범어초등학교(교장 진영경)가 주관하고 이웃학교인 서남초등학교(교장 김명환)가 참여한 ‘어깨동무 자매결연 체육대회’가 열렸다. 체육대회를 통해 상호 교류함으로써
신명초등학교(교장 정종교)는 지난 13일부터 이틀간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천성산 쉼터에 설치된 운동기구를 활용하면서 신명나는 수련활동을 즐겼다.
중부초등학교(교장 정현태)는 지난 20일 양산교육지원청 김재실 교육장을 초청해 ‘가정에서의 자녀교육’이라는 주제로 학부모 교실 강연회를 개최했다.
대운초등학교(교장 양형석)는 지난 22일 여름철 안전사각 지대에 있는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고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물놀이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범어초등학교(교장 진영경)는 지난 15일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고취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5, 6학년 학생을 대상을 ‘도전! 영어골든벨’ 행사를 개최했다.
황산초등학교(교장 신홍재)는 토요휴업일 프로그램의 일환으로‘우리 가족 만세! 엄마와 배드민턴 스포츠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3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학생과 학부모 30여명이 참석한 이날 프로그램은 가족 간 유대를 증진하고 바람직한 인성을 함양하고자 실시한 것이다.
오는 12월 지상파 TV 방송의 HD디지털 전환을 앞두고 영상산업과 IT전문인력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가 영상산업과 IT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생 모집에 나섰다. HD영상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콘텐츠 제작에서 배달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이 완벽하게 디지털로 진행되는 디지털 워크 플로우(Digital Work flow)방식을 따르고 있다. 국내대학 최초로 HD/SD급 영상콘텐츠의 동시제작으로 주목받은 바 있는 영산대의 ‘HD 영상미디어센터’를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효암고등학교(교장 류경렬) 학생들이 저마다 큼직한 가방 하나씩을 메고 자신의 꿈을 찾아 먼 길을 떠났다. 교과서 밖 세상에서 자신만의 꿈을 키우기 위해서다. 효암고 1학년 293명 학생들은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2박 3일 동안 서울과 경기도 일대에서 대학탐방과 진로탐색 활동을 펼쳤다.
양산지역 미용사들이 미용기술경기대회에서 참가자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지난 12일 창원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11회 경남도지사배 미용경기대회에 양산지역에서는 모두 5명의 선수가 출전했다.
신양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정삼현)는 지난 14일 도농 유치원간 교류활동의 일환으로 김해대동초병설유치원과 함께 감자캐기 농촌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양산초등학교(교장 이헌동)는 지난달 25일 42회 졸업생인 박성택 동주대학교 총장을 초청해 ‘창의력 교육으로 노벨상 받자’는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양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실)은 지난 8일 컨설팅장학 모니터요원이 참석한 가운데 컨설팅장학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등을 내용으로 컨설팅장학 모니터링 협의회를 개최했다.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는 지난 6일 제6회 국제헤어피부미용기능대회에 출전해 조연리(사진 왼쪽) 학생인 피부미용부문에서, 정은경(오른쪽) 학생은 발관리부분에서 각각 대상을 수상했다.
양산 교직원 배구대회에서 양산초등학교(교장 이헌동)가 우승의 영광을 차지했다. 지난달 14일부터 이달 13일까지 한달간 양산지역 내 학교체육관에서 ‘제1회 양산 교직원 배구대회’가 열렸다.
천성초등학교, 서창중학교, 신주중학교가 올해 교장공모제 시행 학교로 지정됐다. 교장공모제는 학교 현장의 폐쇄적인 승진제도를 개선하고 젊고 유능한 인물을 교장으로 발굴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지난 2007년부터 교과부가 시범학교를 지정해 내부형ㆍ초빙형ㆍ개방형으로 나눠 실시해 오고 있다.
웅상고등학교(교장 설학줄)가 언어폭력예방을 위한 동아리를 창단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웅상고는 교육과학기술부 주관 학생언어문화개선을 위한 학생동아리 공모에 당선돼 지난 13일 동아리 ‘티움’을 창단, 발대식을 가졌다.
신양초등학교(교장 정삼현)는 지난 2일 청소년연맹, 한국우주소년단, 컵스카우트 등 3개 단체 285명 단원과 부모님, 지도교사 등 500여명이 함께하는 합동 선서식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