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리 지도자가 있으며, 만 9~24세 청소년 10명 내외로 구성한 동아리면 신청할 수 있다.
이 사업은 마을로 직접 찾아가 레크레이션과 노래교실 등 문화 체험뿐만 아니라 만두, 찐빵 등 음식 만들기 체험 기회를 제공해 주민들 간 화합을 도모하고자 기획했다. 중앙동주민자치회는 17개 마을별로 상ㆍ하반기 총 2회 방문할 계획이다.
NH농협 양산시지부는 3월 8일 치러지는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앞두고, 9일 웅상농협에서 깨끗한 선거문화 정착을 위한 공명선거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협약에 따라 수서권역협동조합과 다이아몬드컨트리클럽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으로 조성한 주민 문화복지 거점시설인 이팝문화센터의 지속 가능한 운영과 주민 삶의 질 향상 지원, 사회공헌사업 등 주민과 향토기업의 상생 발전에 협력하기로 했다.
지원 대상과 금액은 경로당 318곳과 어린이집 296곳에 한 곳당 30만원, 양산시가 운영비를 지원하는 노인ㆍ장애인 생활시설과 이용시설에는 규모에 따라 60~200만원을 지급한다.
신춘음악회에는 국민소리꾼 장사익과 가수 소향, 웨스턴심포니오케스트라가 출연해 소리부터 오페라, 트로트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가장 한국적인 소리를 낸다고 평가받는 장사익은 ‘찔레꽃’, ‘아버지’ 등 대표곡을 선보이며, 폭발적인 가창력을 자랑하
(사)한국B.B.S경남연맹 양산시지회는 8일 양산시청을 방문해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업을 이어가는 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10kg들이 쌀 20포와 후원금 50만원을 기탁했다.
인문학캘리작가회인 다붓이 대표인 이지은 작가는 OBS갤러리에서 ‘캘Lee의 캘리그라피’ 초대개인전을 열어 받은 쌀 화환 610kg을 양산시복지재단에 8일 기탁했다.
중부동에 있는 커스텀 스포츠의류 전문생산업체인 플러즈코리아는 8일 양산시복지재단을 방문해 아동용 겨울패딩 125벌을 후원했다.
우수 관리자는 1월 18일부터 20일까지 조합원 400여명이 참여한 설문조사를 통해 뽑았으며, 신홍수 교통과장과 정계영 기획예산담당관, 최치식 수도과장을 선정했다.
공모 대상은 대회 마크를 비롯한 마스코트, 포스터, 구호, 표어 등 5개 부문으로 ▶생활체육 동호인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생활체육대축전의 뜻과 이상 ▶무한 잠재력과 현대 문화가 조화롭게 꽃피우는 동부경남 중심도시로서 양산시 이미지 ▶제34회 대회의 성공 개최를 나타낼
협약에 따르 두 기관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주관 사업인 ‘2023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와 독서진흥프로그램 개발ㆍ운영, 어린이 독서진흥을 위한 인력ㆍ시설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소주동에 있는 대한불교조계종 도안사는 7일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에 전달해 달라며 10kg들이 쌀 20포와 라면 20상자를 기탁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공공시설 환경 개선 등 지속적 사업 발굴 ▶어르신 일자리 창출 ▶어르신 지역 봉사활동과 취업 활성화 등 ESG 핵심 가치와 연계한 사업 추진에 합의하고, 지역사회 공공성 증진에 노력하기로 했다.
최우수 급식소에는 반도펀키즈어린이집이 선정됐으며, 우수 급식소에는 이편한세상남양산어린이집, 동화나라어린이집, 시립동화마을어린이집, 시립한신더휴수피아어린이집, 사랑해어린이집, 동원엘리트어린이집, 행복나무어린이집, 꿈꾸는어린이집, 시립이편한세상남양산2차어린이집이 뽑혔다.
양산시가 올해 지방세 목표징수액을 5천258억원으로 설정하고, 징수율 제고에 나선다. 거래 감소와 부동산 가격 하락에 따른 보유세 감소 등 전반적인 세수 확보에 어려움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학생들은 양말목을 활용한 제작 리스 판매 수익금으로 학용품을 마련했으며, 앞서 지난 2월에도 책가방을 전달하는 등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있다.
통계청이 주관하는 사업체조사는 조사기준일(2022년 12월 31일) 현재 양산시에서 산업활동을 하는 종사자 1인 이상인 사업체 4만1천232곳이 대상이다. 조사 항목은 사업장 대표자, 사업 종류, 종사자 수 등 10개 항목이다.
배내골 청정 환경과 지하수로 재배해 맛과 향이 뛰어나며, 농약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청정 무공해 미나리를 맛볼 수 있는 시식과 판매를 비롯해 농산물 로컬푸드 판매장 운영, 향통음식 경연대회, 작은 열린 음악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동면주민자치회는 6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정월대보름 행사 수익금 141만3천310원을 소외계층을 위해 써 달라며 기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