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몇 달 동안 문화체육관광부의 ‘인문활동가’라는 이름으로 부산시 북구 지역에서 활동할 기회가 있었다. 정식 사업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7 인문활동가 양성ㆍ파견 사업’이다.
번아웃 증후군은 의욕적으로 일에 몰두하던 사람이 극도의 신체ㆍ정신적 피로감을 호소하며 무기력해지는 현상이다. 포부 수준이 지나치게 높고 전력을 다하는 성격의 사람에게서 주로 나타난다.
가장 불쌍한 늑대와 가장 행복한 오리, 가장 운이 좋은 생쥐가 만나 동고동락하는 기묘한 이야기이다. 늑대는 왜 밤마다 “아우우~”하고 우는 것일까? 두 작가의 뛰어난 상상력으로 한 치 앞도 알 수 없는 유쾌함을 선사하고, 읽어보고 또 읽어볼수록 현대사회에서 필요한 교훈을 느낄 수 있는, 누구에게나 추천해줄 수 있는 동화책이다.
금빛 계단은 하늘로 가는 길 회색빛 골목은 지상으로 가는 길
바야흐로 6월 13일 지방선거가 100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예비후보등록이 시작됐다. 벌써부터 유권자 표심을 유혹하고, 과열혼탁 선거 양상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후보들의 자질과 정체성이 유권자들의 혼란을 부추기고 있다.
농어업에 종사하는 지역가입자, 지역임의계속가입자와 10인 미만 사업장 월평균 소득 190만원 미만 근로자라면 연금보험료 일부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내 마음은 지지 않아” 지난해 12월 작고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고 송신도 할머니의 생전 말씀이다. 송 할머니는 일본에서 살았던 한국인 피해자로는 유일하게 1993년 일본 정부를 상대로 사죄와 배상을 요구하는 소송을 낸 인권운동가다.
지난해 최저임금 위원회는 2018년 최저임금을 2017년보다 16.4% 인상한 7천530원으로 결정했다. <최저임금법>이 제정된 이래 최고 인상률이다.
양산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전원학) 양산주민편익시설은 지난달 26일 임직원과 센터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 간담회를 열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물금라이온스클럽(회장 홍순경)은 지난달 26일 희귀 난치성 질환 대상자 4명에게 희망을 선물하기 위해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에 의료비 200만원을 전달했다.
서창동(동장 이원율)과 웅상119안전센터(센터장 박영태)는 지난달 27일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지역 복지 보호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산지역 레미콘협의회(회장 나인섭)는 지난달 27일 양산시인재육성장학재단에 회원사 12곳에서 모은 장학금 1천200만원을 전달했다.
양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규하)은 지난달 27일 특수교사와 특수교육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더불어 성장하는 양산 특수교육 설명회’를 개최했다.
연화라이온스클럽(회장 주경숙)은 지난달 28일 양주동을 방문해 떡국 판매 수익금으로 마련한 전기장판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달라며 기탁했다.
신천지자원봉사단 양산지부(지부장 장성곤)는 지난 1일 양산시 승격 경축음악회에서 시민 안내와 질서 유지를 위한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양산시는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8 내나라여행박람회’에 참석해 지역 주요 관광지와 축제, 특산품 등을 홍보했다.
바르게살기운동 양산시협의회(회장 김홍선)는 지난 4일 상북면 대석마을 주차장에서 바르게양산산악회(회장 김진길) 회원 100여명과 함께 시산제를 가졌다.
서창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원율, 민간위원장 이장운)에서 추진하는 ‘행복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가 지난달 28일 북부마을회관에서 열렸다.
ㆍ활동 기간 : 3월 23일, 30일 ㆍ신청 기간 : 3월 16일까지 ㆍ참여 대상 : 아토피에 관심 있는 영유아 부모, 임산부 등 ㆍ모집 인원 : 1회당 30명(선착순 모집)
양산YMCA 신임 이사장으로 성태환 대흥물산 대표가 취임했다. YMCA는 지난달 27일 양산YMCA 강당에서 ‘이사장 이ㆍ취임 예배’를 열고 제4대 강형걸 이사장에 이어 성태환 부이사장을 새로운 이사장으로 추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