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청 여자탁구단 에이스 이영은 선수가 충청북도 제천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3 추계 회장기 실업탁구대회’에서 여자내셔널 개인 단식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6월 춘계 회장기에 이어 연속 우승이다.
양산시 역시 전 부서와 읍ㆍ면ㆍ동행정복지센터, 민원실 등에 서명부 비치, 각종 행사와 단체회의 개최 때 서명 참여 유도, SNSㆍ홈페이지ㆍ전광판 등에 게재하는 등 서명운동을 펼쳤으며, 3만8천278명이 동참했다.
웅상회야라이온스클럽은 5일 웅상종합사회복지관에 취약계층을 위한 ‘시원한 여름나기’ 이불 10채를 전달했다.
양산시가 지방세 체납자가 감춘 재산 정보를 제보한 시민에게 최대 1억원의 포상금을 지급한다. 공공기관이 보유한 정보만으로 추적이 어려운 세원을 시민 제보로 찾아내, 재산은닉과 고의적 체납처분 회피 등 악의적 행위에 대한 처분으로 성실납세자의 상대적 박탈감을 해소하고 공
소주동새마을부녀회는 4일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호우피해 지원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독립기념관은 총사업비 84억원을 들여 춘추공원 내 부지 4천277㎡, 연면적 1천937㎡, 지상 4층 규모로 조성했다. 총사업비 가운데는 양산지역 항일독립운동사 재조명을 염원하는 기업과 단체, 개인 등이 낸 8억원이 넘는 기부금이 포함돼 의의를 더했다. 건물 외관은 대
현재 중ㆍ장년에게 가장 주목받는 여가, 재테크, 취미를 중점으로 프로그램을 개설했으며, 하반기에는 푸드아트테라피, 노인심리상담사 자격 과정, 부동산 경매, 민화 채색화, 초보 골프교실 강좌를 운영한다.
캠프 참여 대상은 중학생 70명과 고등학생 70명을 선정했으며, 8월 8일부터 3박 4일간 에덴밸리리조트에서 기질 검사와 진로유형 파악, 직업 체험, 대학 탐방, 기업체 견학 등 진로설계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특히, 양산경찰서는 역과 피서지, 대형마트 등 사람이 많이 모이는 17곳에 대해 ▶범죄 예방 진단을 통한 취약환경 개선 ▶CCTV 모니터링 강화를 통한 범죄 징후 신속 발견 ▶시설 관계자와 핫라인 구축을 통한 신고 태세 구축 ▶다중운집 시간대 집중 순찰 ▶협력단체와 유
웅상새마을금고는 지난 28일 웅상종합사회복지관에 취약계층 영양 지원을 위한 여름 보양식으로 수육백반을 후원했다. 아울러, 웅상새마을금고 임직원은 직접 식사 배식과 정리에도 참여했다.
특히, 태평양전쟁 말기 패전을 앞두고 조선 청년을 전쟁터에 동원하기 위해 급하게 만들었던 ‘조선특별연성소’ 수료 사진은 사료로서 가치가 높은 것으로 보인다. 또한, 전쟁기금 조성을 위해 강제 가입했던 국채저금통장 등을 통해 당시 웅상지역에 인적ㆍ경제적 수탈의 흔적을 확
이 책은 2010년 일본에서 ‘아이패드’ 열풍이 불던 때를 상기시킨다. 특히, 출판계는 바싹 긴장했다. 그러면서도 이솝 우화에 나오는 ‘신포도’ 이야기로 위안을 삼으려 했다. ‘액정 화면으로 책 읽기는 안 통할 것’이라는 자기 위무(慰撫). 하지만 얼마 안 가 일본 최
청어람아파트는 양산시 지원사업과 함께 아파트 내 노후 공간 일부를 그린터널로 새 단장해 주민 쉼터 역할과 주민 행사 장소 등 공동체 활성화 중요 거점으로 삼고, 아파트와 인근 마을 아이들 생태학습 교육장으로 공유할 계획이다.
양산증산패션페스티벌은 양산시와 영산대학교, 지역 의류기업과 증산상권 상인들이 함께하는 산ㆍ관ㆍ학 협업 행사로, 양산시립합창단과 전자바이올리니스트 초청 공연, 감각적인 패션쇼 등으로 다채로운 볼거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강윤학 조합장은 “지난달 10일 신청사 업무 이전을 기념해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하고 상생하는 물금농협이 되고자 기탁을 결정했다”며 “후원물품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강서동행정복지센터는 2일 오전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청사 뒤편 출입문에 “감사합니다. 어르신들”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음료수 6상자를 두고 갔다고 밝혔다.
물금고 야구부와 범어고 축구부가 일주일 간격으로 전국대회 결승에 오르면서 나동연 양산시장을 비롯해 양산시체육회, 산하 종목단체, 학교, 학부모, 학생 등 응원단 400여명이 서울과 고성으로 원정응원에 나서 뜨거운 응원과 격려를 보냈다.
이에 따라 양산소방서는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 충분한 수분을 규칙적으로 섭취하고, 어지럼증과 두통 등이 발생하면 주변에 알리는 등 그늘에서 휴식하기, 낮 시간대 장시간 햇볕 노출 자제 등 안전수칙을 안내하고 있다.
경남도교육청에 따르면 상담은 개인당 40분 동안 진행한다. 모든 학년 학생부 주요 과목 내신 평균 등급과 대학수학능력시험 6월 모의평가 성적, 학생부종합전형 상담을 원할 경우 학생이 학교생활기록부를 들고 오면 더 상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김기남 감독이 이끄는 범어고는 2일 오후 6시 고성군종합운동장에 열린 제60회 청룡기 전국고교축구대회 결승에서 서해고와 맞붙어 1대 2로 석패했다. 경기도의 축구 강호로 손꼽히는 서해고는 4년 전 제56회 청룡기 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던 팀으로, 안정적인 공수를 바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