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하늘과 경계선을 긋는 *소슴산 어젠 거대한 해일 같은 기세에 눌려 두려웠다
양산시민 선택도 다르지 않았다. 지난 9일 실시한 19대 대통령 선거에서 양산시민은 ‘변화’를 선택했고, 그 결과는 ‘문재인’이었다. 19대 대선 개표 결과 양산지역은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가 8만3천412표를 얻어 5만8천811표를 받은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를 2만4천601표차로 앞섰다. 문 후보는 득표율 41.94%로 전국 득표율 41.1%보다 조금 높게 나타났다. 홍 후보는 전국 득표율 24%보다 높은 29.57%로 집계됐다.<2면 19대
“어릴 때부터 농사일을 할 생각은 있었어요. 여자라서 어려울 거라는 말도 많았지만 사실 요즘은 안 그래요. 시설 자동화로 여자들도 충분히 농사지을 수 있어요” 현재 후계농으로 김앤한 파프리카를 이어가는 김영미(사진 왼쪽)씨는 올해 나이가 스물여덟이다. 여성으로 부모인 김춘호(63, 사진 오른쪽
웅상이야기(매니저 진재원)와 웅상문화체육센터(팀장 권해주)는 프리마켓 수익금 152만원을 지난 4일 웅상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했다.
다비치안경체인 덕계점(대표 오준택)은 지난 4일 웅상노인복지관(관장 최중렬) 이용 어르신을 대상으로 청력ㆍ시력 검사 등 봉사를 진행했다.
물동이(물금초등학교동문들의이야기, 회장 김호근)는 지난 7일 회원들이 모은 성금으로 물금읍 남평마을을 방문해 경로당에 노래방 기계를 전달했다.
하북면에 있는 불광사(주지 문수 스님)는 지난 10일 양산시노인복지관(관장 김정자) 이용 어르신 260여명을 대상으로 홍합밥과 김치전 등을 대접했다.
하북면 백학마을(이장 김금동) 주민으로 구성된 산불 예찰단이 지난해 12월부터 이달까지 정족산 등산로에서 산불 예방 캠페인과 환경정화를 전개했다.
양산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태식) 국민체육센터와 양산주민편익시설은 지난 2일 어린이날을 맞아 미니 운동회와 영화 관람, 경품 추첨 등을 진행했다.
양산영상미디어센터는 지역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대상으로 영상 기획부터 촬영, 편집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경험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러브투게더양산연합회(러브양산맘, 북부동가치같이)와 웅상이야기는 지난 11일 양산시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달라며 쌀 20kg 50포를 기탁했다.
(사)한국신장장애인경남협회 양산지부(지부장 황의붕)는 지난 11일 양산지하철역에서 신장병 위험성과 예방법을 알리는 신장병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참만남회(회장 류해열)가 지난 14일 상북면에 있는 한 가정을 방문해 도배와 장판, 청소 봉사 등 사랑의 집 수리 활동을 펼쳤다.
■운동바로알기 교실 참가자 모집 ㆍ일시 : 5월 29일~6월 23일 ㆍ장소 : 보건소 1층 건강증진실 ㆍ대상 : 만 18~64세 시민 ㆍ모집 인원 : 20명 선착순(대기자 20명 수시 모집)
지역 문화재에 관심 있는 시민이 앞장 서 문화재를 보호하고 관리하는 이팝나무더불어숲(대표 정미경)은 문화재청에서 지정한 ‘한 문화재 한 지킴이’ 단체다. 지난 2015년 8월 창단해 현재 천연기념물 234호 신전리 이팝나무와 보물 제74호 통도사 국장생석표를 관리하고 있다.
지난해 3위를 기록했던 양산시 선수단이 제56회 경남도민체육대회에서 8개 시부팀 가운데 5위에 그쳤다.
원동면과 상북면이 지난 14일 각각 마을 어르신들을 모시고 한마당 잔치를 펼쳤다.
양산시특전사사회봉사단(단장 김태진)이 올해 낙동강유역환경청에서 공모한 ‘민간단체 수질 보전 감시 활동 지원사업’에 선정돼 양산지역 수질보전 활동을 펼친다.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아 곳곳에서 경로잔치와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등 어르신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했다.
이지은무용단(단장 이지은)이 16일 오후 7시 30분 양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17년 양산시민과 함께하는 이지은무용단, 우리춤 우리가락 양산한마당’을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