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은 하늘을 향하고 파란 바람을 그려요. 실처럼 휘감고 사라지는 파란 바람을 그려요.(중략) 휘휘 사라라 휘휘후후 내 몸을 도는 바람. 휘휘 사라라 휘휘후후 내 코를 간질이네” 북정초등학교(교장 조영선) ‘북정하모니중창단’이 부산교육대학교 그랜드홀을 아름다운 하모니로 채웠다.
양산을 대표한 체육 꿈나무들이 지난달 28일부터 31일까지 강원도에서 열린 ‘제45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참가해 금메달 2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목에 거는 성과를 거뒀다.
동원과학기술대학교(총장 장호익)와 동아대학교병원(병원장 김상범)이 산학협력가족회사 협약을 체결하고 상호발전을 모색한다. 지난달 31일 두 기관은 전문인력 양성과 시설 공동 활용 등을 약속, 앞으로 더욱 긴밀하게 협조하며 서로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사회수요맞춤형 학과 개설과 운영 지원, 산학공동연구 활동, 학생 임상실습과 현장실습 지원, 교원 연수 지원, 동원과기대 교직원에 대한 의료 지원, 그밖에 산학협력에 관한 상호 의견 조율
양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점성)은 지난달 31일 지역 학부모 네트워크 협의회 참석 희망 학부모 150여명을 대상으로 상반기 학부모 네트워크 협의회를 진행했다.
아이들이 손꼽아 기다리던 ‘2016 어린이집 한마음 큰잔치’가 열렸다. 31일 보육교직원과 각 어린이집 아이들 3천명이 뜨거운 태양 아래 빨간색, 노란색 색색의 옷을 입고 양산종합운동장에 모였다.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지역 교육 주체가 말하고, 교육감이 듣는다’는 주제로 제1차 교육감과 함께하는 원탁토론대회를 열었다. 지난 11일 온라인으로 접수한 토론 참가자는 교육행정직을 포함한 교직원, 학부모, 시의원, 시민사회단체, 지자체 교육지원 업무 관계자 등 다양한 교육 분야 관계자로 이날 200여명이 원탁에 모였다.
원동면은 지난 26일 원동문화체육센터에서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61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르신 소비자 교육을 진행했다. 원동면 사진제공
양산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박춘자)은 지난 27일 ‘우리 가족 인성이 자라는 하루!’라는 학부모 연수와 공개 수업을 진행했다. 양산초 병설유치원 사진제공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가 오는 2017학년부터 ‘소프트웨어(SW) 중심사회’를 선도하는 기술인력 양성을 위해 SW교육을 모든 학과에 도입하고, 대학 전체를 스타트업(Startup) 캠퍼스로 바꾼다.
동산초등학교(교장 오일정)는 지난 23일부터 31일까지 흡연예방, 금연홍보 강조주간 행사를 열어 금연저금통 만들기, 금연선포식, 흡연예방 인형극, 금연 골든벨을 진행했다. 동산초 사진제공
양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점성)은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교육경력 5년 미만인 초등 교사를 대상으로 학부모와의 소통 방법 등에 대한 연수를 진행했다. 양산교육지원청 사진제공
양산시청소년회관은 내달 진행할 문화강좌 2기와 역사문화교실 ‘2기 선덕여왕 편’ 참가자를 모집한다. 문화강좌는 지역 내 청소년의 건전한 여가활동을 위해 기타, 방송댄스, 연극 강좌 등을 개설해 매주 토요일 2시간씩 모두 12회 운영하고 있다.
신주중학교(교장 정영환) 혼성합창단 ‘신주 싱어즈’는 지난 13일 점심시간 교내 시청각실에서‘싱어즈 봄 콘서트’를 열어 가요 하늘바라기와 벚꽃엔딩 등을 불렀다. 신주중학교 사진제공
양산시는 지난 13일 ‘2017학년도대학입시 설명회’에서 와이즈멘토 한국진학정책연구소 이남렬 소장을 초청해 대입 정보 궁금증을 풀고 대학진학 전략을 소개했다. 양산시 사진제공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가 베트남 현지 대학과 협정을 통해 처음으로 해외에 설립한 영산대 한국교육센터 분원 수료식을 열고 첫 수료생을 배출했다. 지난 16일 베트남 호찌민 인문사회과학대학교(총장 보반센, 이하 인사대)에서 열린 ‘인사대ㆍ영산대 세종한국어학당 수료식’에는 부구욱 영산대 총장과 보반센 인사대 총장, 김태형 주호찌민 총영사관 한국교육원장 등이 참석했다. 김다빈 기자 kdb15@ysnews.co.kr
양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점성)이 양산교육발전을 위해 헌신한 학부모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초ㆍ중ㆍ고ㆍ특수학교장, 공립유치원장 추천을 받아 학생과 학교발전을 위해 노력한 학부모 63명을 선정해 ‘제1회 모범 학부모 감사장 수여식’을 진행한 것이다.
신기초등학교(교장 장태분)는 저학년 때부터 담배 유해성과 성폭력 예방 교육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흡연 예방 인형극 ‘싫어요! 담배연기!’와 성폭력예방 인형극 ‘친구야 넌 소중해’를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물금초등학교(교장 정복순) 학부모와 학생이 달빛 아래 하룻밤을 책과 함께 보냈다. 물금초는 지난 20일 ‘제1회 물금 달빛독서캠프’를 열어 학생 65명과 학부모 39명, 교사 23명이 함께 색다른 독서의 재미를 즐겼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독서에 흥미를 느끼고 평소 생활 속에서 책을 가까이 하는 습관을 길러주고자 마련한 것이다.
본지는 지난 21일 양산시청소년회관 다목적실에서 올해 본지 청소년기자단으로 활동할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사 쓰기와 관련한 강의를 진행했다.
“학부모와 교육청 사이에서는 소통 창구 역할을, 지역 내 교육단체에서는 다리 역할을 하며 양산 교육이 더 나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 지난달 양산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이하 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된 이상환 회장(사진)은 지역 내 초ㆍ중ㆍ고ㆍ특수학교 운영위원장 수장으로서 양산 교육 현장 발전을 위해 책임감을 갖고 일하겠고 각오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