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류은영)는 지난 17일 중앙동주민센터에서 원룸 건물주와 식당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원룸 주차장 개방 간담회ㆍ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대방노블랜드연리지 아파트가 주민 화합을 위해 ‘2017 대방연리지 썸머 스플레쉬 축제(summer splash festival)’를 열었다.
양산신도시 LH아파트1단지(관리소장 허태남)와 바람꽃작은도서관(운영 양산YMCA)이 여름방학을 맞아 아파트 내 아이들에게 방학기간 점심 제공과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웅사모 VIP카드’가 ‘양산할인쿠폰 앱’으로 바뀌었다. 웅상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가 만든 지역 할인카드를 보다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앱으로 개발한 것이다. 개발자는 다름 아닌 ‘웅상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웅사모(http://cafe.naver.com/wsmams cafe)’ 운영자인 김용호(42, 서창동) 씨다.
양주동통장협의회(회장 조재운)는 지난 7일 양주동 행복나눔뱅크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달라며 50만원 상당 쌀을 기탁했다.
중앙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류은영)는 지난 8일 주민자치위원과 공무원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을 교육했다.
양산신도시주공아파트4차 청년회(회장 김정석)와 회오리족구팀(회장 송관호)은 지난 8일 양주동 행복나눔뱅크를 방문해 30만원 상당 라면을 기부했다.
소주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구)는 지난 11일 6.25 참전용사 30여명에게 말복을 맞아 삼계탕을 대접했다.
대한연예인예술단(단장 서광판)은 지난 12일 황산문화체육공원에서 ‘제1회 황산문화 페스티벌’을 열고 방문객을 위한 재능기부 공연을 진행했다.
봉사단체 참만남회(회장 류해열)는 지난 13일 상북면 대우마리나부터 넥센타이어 북문까지 이어지는 양산천 일대에서 환경 정화 봉사를 진행했다.
청각 장애인 올림픽인 ‘데플림픽’에서 (사)경남농아인협회 양산시지회(지회장 우은정) 소속 조상희 선수(45)가 볼링 부문 은메달 2개를 차지하는 성적을 거두고 돌아왔다.
물금 반도유보라2차아파트 청년회(회장 이상혹)와 입주자대표회의(회장 최용기)가 아파트 주민을 위해 ‘제1회 썸머 산타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재능을 나누며 이웃 돕기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양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명진)과 양산시특전사사회봉사단(회장 김태진)이 지난 8일 양산시장애인복지관에서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산시주부민방위기동대(대장 서영숙)는 지난달 21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충북 청주시를 찾아 침수가옥 정리, 길거리 청소 등 수해복구활동을 펼쳤다.
물금라이온스클럽(회장 홍순경)이 지난달 26일 한국장애인정보화협회양산시지회와 자매결연을 맺고 후원을 약속했다.
상북면청년회(회장 서기서)와 상북면자율방범대(대장 남한식)는 지난달 30일 홍룡사 계곡 일원에서 피서객 불편 해소를 위해 교통봉사를 진행했다.
상북면주부민방위기동대(대장 서영숙)는 지난 2일 홍룡폭포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계곡 일원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지난 4월 소남마을과 별다래가 만났다.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주최하는 문화우물사업 때문이다. 소통하고 정이 넘치는 마을을 함께 만들자는 취지로, 이름하여 ‘소남 通 문화갤러리’ 사업이 한창이다.
양산시약사회(회장 이재휘)가 드림스타트 아동이 건강한 몸으로 밝은 꿈을 꿀 수 있도록 지원을 약속했다. 약사회는 지난달 28일 양산시청을 방문해 (재)양산시복지재단에 400만원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