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경찰서(서장 손정근)는 지난 16일 1사1촌 자매결연을 맺은 원동면 중리마을을 방문해 매실따기와 마을입구ㆍ회관 청소 등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현지에서 농산물 직거래장터를 개장했다.
양산YWCA(회장 도말순)은 학생들에게 환경의식을 일깨워주기 위해 ‘EM(유용미생물군)과의 만남’을 주제로 지난 14일 ‘어린이 환경교육’을 실시했다.
양산부산대학교병원(병원장 백승완) 재활센터 신용일 교수가 지난 4일 캐나다 퀘벡시티에서 열린 제4차 캐나디언 신경조절학회(Canadian Neuromodulation Society 4th Annual Meeting)에서 발표한 논문을 통해 우수 발표상을 수상했다.
미래의 영화계를 책임질 꿈나무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지난 19일 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하는 ‘제10회 양산청소년영상제’가 롯데시네마에서 열린 것.
지난 16일 서울 여의도 중앙보훈회관 대강당에서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회장 정병욱)가 주관하는 ‘제33회 효자효부상’ 시상식에서 이순희(60, 범어리) 씨가 ‘효자효부상’을 수상했다.
지난 22일 동면 여락리 남락마을에서는 아침부터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농업기술센터(소장 지판수)에서 마련한 ‘감자밭 체험활동’에 참여한 양산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회장 정경애)의 30여개 어린이집 어린이들이 감자 캐기 체험을 진행한 것.
“남을 위해서 어떤 훌륭한 일을 시작할 때까지는 성공을 거두지 못한다”라는 좌우명을 지니고 살았던 라이오니즘의 창시자 멜빈존스의 정신을 이어받은 통도·천성 라이온스가 각각 회장단 이·취임식을 열었다.
지난 8일 새양산유치원(원장 이인숙)이 ‘아나바다 벼룩시장’을 열었다. 새양산유치원 이인숙 원장은 “부모에게 받기만 하는 어린이의 생활에서 벗어나 어린이 스스로 실물 경제의 원리, 합리적인 경제생활의 즐거움을 느끼고 배울 수 있는 보람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11일 덕계동새마을협의회와 부녀회가 덕계5일장터에서 ‘결손가장아동돕기 먹거리장터’ 행사를 열었다. 이날 장터에는 지역단체와 주민 1천여명이 참여해 좋은 취지의 행사에 적극 동참하는 모습을 보여 지역화합을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농협중앙회 양산시지부(지부장 김종민)는 지역대표 특산물 중 하나인 매실의 출하를 돕기 위해 지난 11일 농신보 양산권역센터, 고향주부모임 등과 함께 원동 영포마을에서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양산시 삼성동새마을부녀회(회장 김영순)가 지역 내 불우청소년 장학기금 마련과 자원재활용을 위해 지난 3월부터 마을별 헌옷·헌 신발 모으기 운동을 전개, 총 790㎏을 수집해 23만7천원의 기금을 마련했다.
국내ㆍ외 5만여명의 미용 아티스트들이 참가한 세계 최대규모의 국제 미용대회에서 영산대 학생이 대한민국 대상인 노동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숲 해설가는 소위 말해 요즘 뜨고 있는 직종이다. 환경과 생태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면서 ‘숲 해설가’라는 직업이 부상되고 있다. 숲 해설가는 숲과 생태계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으로 숲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을 높이며 모든 생명체들이 함께하는 소중한 자연에 대한 인식을 높여주고 있다.
30여년의 금융인생활을 정리하고 45년 만에 고향인 상북면 소토리 율곡마을로 돌아와 문인화가로 활동 중인 설파 안창수(65) 화백이 지난 5일과 6일 강원도 정선군 신동읍에서 열린 두위봉철쭉제에 초청돼 아름다운 철쭉을 화폭에 담았다.
“건강한 밥상은 어떤 것일까? 소박한 밥상이 그 해결책이다. 푸짐하지 않지만 풍요로운 자연의 밥상으로 회귀해야만 건강한 밥상을 만들 수 있다”
“우리는 봉사한다.” 지난 10일 국제라이온스협회 355복합지구(총재협의장 홍순태)가 양산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제13회 연차대회 겸 대의원 총회를 열었다.
국민연금공단 양산지사(지사장 장통령)는 장애인연금법이 7월1일부터 시행됨에 따라 연금지급에 차질이 없도록 지난달 28일에 시청 회의실에서 읍ㆍ면ㆍ동주민센터 담당직원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다.
양주초등학교(교장 공연권)는 지난 5일 학부모의 교육활동 참여기회와 학교교육 이해증가를 위해 200여명의 학부모들을 초청, ‘2010 행복한 아이를 위한 공개수업 및 학부모 연수회’를 가졌다.
양산도서관(관장 조명숙)은 지난 1~5일까지 좋은 학부모교실을 운영했다. 4일간 진행된 수업에는 사라토가 도용복 회장, 대구대학 김영호 교수, 경남도교육연수원 박화옥 원장 등을 초청, 효과적인 자녀교육을 위한 부모의 역할을 알리는데 기여했다.
양산경찰서(서장 손정근)는 지난해 9월 의료지원 협약을 맺은 양산부산대학교병원(원장 백승완)과 협력해 양산지역에 거주하는 새터민 24명에게 간염, 갑상선 검사 등 25개 항목에 대한 무료건강검진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