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후보로 등록하면 자신의 기호와 이름이 적힌 어깨띠를 두르거나 옷을 입고 명함을 돌리는 등 선거관리위원회가 정한 제한적인 범위 안에서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인지도 측면에서 다소 여유 있는(?) 현역 단체장 혹은 의원과 달리 정치 신인이거나 정치 공백이 있었던 출마자들이 예비후보 등록을 서두르는 이유다.
내년 3월 공립단설유치원인 오봉유치원이 개원한다. 2021년에는 물금 워터파크 맞은편 강서중학교 부지에 공립단설유치원이 한 곳 더 문을 열 예정이다.
무지개를 사랑한 걸 후회하지 말자 풀잎에 맺힌 이슬 땅바닥을 기는 개미 그런 미물을 사랑한 걸 결코 부끄러워하지 말자
“집→학교→학원을 오가는 우리 아이들에게 집→학교→마을을 오갈 수 있도록 만들어 주자” ‘학교와 지역사회가 만나 교육을 품는’ 양산 행복교육지구가 시동을 걸었다. 양산교육지원청과 양산시가 행복교육지구 조성사업 지원센터인 양산행복교육지원센터를 구축하고 지난 26일 출범식을 가진 것.
ㆍ강좌 : ▶직업교육훈련 보육교사 재취업(4월 4일~5월 10일, 20명, 새일센터), 산모건강관리사(5월 16일~6월 22일, 20명, 새일센터), 회계사무원 양성과정(6월 8일~8월 20일, 20명, 양산미래직업학교), 실버건강지도사(7월 9일~8월 16일, 20명, 새일센터) ▶새일역량교육 슬기로운 창업스쿨(7월 4일~7월 6일, 30명, 새일센터)
부산대학교치과병원(병원장 신상훈)은 지난 17일 웅상노인복지관을 찾아 지역 의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희망 나눔’ 찾아가는 치과 봉사를 진행했다.
양산마중물봉사회(회장 이재순)는 지난 18일 양산천 일대를 다니며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펼쳤다.
양산경찰서(서장 김동욱)는 지난 20일 경찰서 2층 접견실에서 정신건강복지센터, 양산부산대학교병원, 양산교육지원청, 양산소방서, 베데스다병원, 웅상중앙병원과 자살ㆍ실종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은 기관마다 자살 예방 관련 역할을 제시하고 전문기관과 연계, 사후 관리를 위한 체계 구축과 예방활동 실효성을
(재)양산시복지재단과 양산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19일 전 직원 대상 성폭력, 성희롱, 성매매, 가정폭력 등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양산소방서(서장 전종성)가 2017년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종합평가에서 경남 도내 18개 소방서 가운데 2위를 차지해 우수관서로 선정됐다. 이 평가는 2017년 11월 1일부터
안전보건공단 경남동부지사(지사장 최창률)는 지난 19일 윤리 경영과 고객 만족 경영 실천을 위해 ‘2018년도 조직역량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
양산경찰서(서장 김동욱)는 지난 23일 성폭력 범인 검거에 기여한 모범 시민 정아무개 씨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정 씨는 지난 8일 오후 10시 50분께 강간을 시도하던 피의자(50)를 발견하고 신속히 112에 신고했다. 또 경찰이 도착할 때까지 피해자를 구해 보호하고 범행 상황을 사진 촬영하는 등 피의자 검거에 적극 협조했다.
양산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전원학) 문화예술회관은 지난 20일 동원과학기술대학(총장 장호익) 호텔관광경영과와 산학 업무협약을 맺었다.
인구 증가 속도에 비해 문화 기반시설 조성 속도가 더디다는 지적을 받아온 양산지역에 영화관이 속속 들어선다. 올해 영화관 2곳이 개관할 예정으로, 양산지역 영화관은 모두 4곳으로 늘어난다. 영화 한 편 제대로 볼 곳 없던 도시에서 골라보는 사치(?)까지 누릴 수 있는 도시가 됐다.
서창동(동장 이원율)과 웅상노인복지관(관장 최중렬)은 지난 20일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 발굴과 연계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산경찰서(서장 김동욱)는 지난 20일 증산초등학교에서 등굣길 안전한 통학로 만들기를 위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교통안전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했다.
양산소방서(서장 전종성)는 지난 21일 물금의용소방대원 50여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과 기본 응급처치 교육을 진행했다.
“특설무대로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지역민들이 준비한 먹거리 장터가 흥을 더해 줬다”, “무료 순환버스와 대중교통 이용, 교통 통제구간 확보로 방문객 불편을 크게 해소시켰다” 양산시는 지난해 열린 제11회 원동매화축제가 끝나고 이같이 평가했다. 덕분에 42만명에 이르는 관광객이 원동지역을 찾았다고 말했다.
남부지방산림청 양산국유림관리소(소장 전상우)는 지난 23일 임도와 사방사업 품질 향상을 위해 ‘산림토목사업 관계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양산시가 도시철도 양산역에 인접한 새들교에 ‘여성친화거리’를 조성했다. 양산시는 여성친화도시 홍보와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해 지난 24일 간판 제막식을 했다. 이번 거리 조성은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