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사회복지재단은 21일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사용해 달라며 양산시복지재단에 2천600만원 상당 멀티쿠커와 전자레인지, 밥솥, 에어프라이어 등 생활가전제품 222대를 전달했다.
품질 좋은 신안 천일염을 1포(20kg) 2만4천5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물량을 확보해, 회원업소로부터 총 3천947포(7만8천940kg)를 접수했다. 이렇게 수급한 천일염은 사업장까지 직접 배송해 유통 과정에 따른 공급가격 상승도 최소화했다.
특히, 올해 삽량문화축전은 양산의 과거 역사에서부터 미래까지 이어지는 주제를 활용해 각양각색 테마존을 구성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황산공원(낙동강)존 ▶국계존 ▶삼장수존 ▶천성산 일출&유라시아존 등이다.
물금고는 27일 서울 목동야구장에서 열린 제78회 청룡기 전국 고교야구선수권대회 겸 주말리기 왕중왕전 결승에서 대구 경북고에 1대 4로 석패, 준우승을 차지했다.
양산라이온스클럽 서회진ㆍ윤선락 회원은 25일 양산시장애인복지관을 방문해 직접 재배한 옥수수 3상자와 사과즙 5상자를 복지관 식당 이용자를 위해 후원했다.
해당 서비스는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요구도가 커짐에 따라 사전검사를 통해 대상자군을 분류해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대면과 비대면(카카오톡 친구) 서비스로 정보를 제공해 건강 코칭을 받을 수 있으며,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시민은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에 방문하여 신청
직원 15명은 마을 환경정비와 침수된 가옥 정리, 폐가구ㆍ가전 철거 등 활동을 펼쳤으며, 100만원 상당 구호물품을 기부해 피해 주민의 일상회복을 바라는 마음을 전했다.
‘사랑의 PC’는 병원에서 교체하는 직원업무용 PC를 한국IT복지진흥원에서 수거한 뒤 업그레이드해 경제적 여건 등으로 PC 구입이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ㆍ청소년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참가 대상은 청소년(초ㆍ중ㆍ고)과 소방공무원이며, 청소년은 팀 단위(3인 이상), 소방공무원은 개인으로만 참가할 수 있다. 참가 방법은 ▶최근 5년간 소방 관련 사건ㆍ사고 브리핑 ▶화재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방안 제시 등 주제를 3분 이내 동영상으로 제작해 제출하면
경남 18개 시ㆍ군 가운데 최초 출범하는 양산시 추적징수TF팀은 8월 1일부터 연말까지 체납액 50% 징수를 목표로 운영에 들어간다. 소유재산 압류, 추심ㆍ공매처분, 가택수색, 범칙행위자 처벌, 감치 외 명단 공개, 출국 금지, 관허사업 제한 등 강도 높은 추적 조사를
이 자격을 취득하려면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지정한 5개 교육과정을 이수해야 한다. 이 가운데 영산대는 ▶문화예술교육현장의 이해와 실습 ▶문화예술교육개론 등 2개 교육과정을 인정받았다. 전공과 관계 없이 관심 있는 학생은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대한적십자사는 다회 헌혈자에 대한 존경을 표하고, 헌혈문화 조성을 위해 누적 헌혈 횟수에 따라 유공장을 수여한다. 30회 실천할 경우 은장, 50회 금장, 100회 명예장, 200회 명예대장, 300회 최고명예대장을 각각 수여한다.
이는 도로교통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른 것으로, 양산경찰서는 어린이보호구역 350여곳에 추가로 노란색 건널목을 설치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웅상철쭉라이온스클럽은 매달 사랑의 도시락과 약달력 등 취약계층 어르신 건강과 생계를 위한 지원과 함께 쌀, 선풍기, 식자재 등 다양한 물품을 후원하기로 했다.
동면행정복지센터는 지역 특산품을 진열해 시민에게 동면에서 생산ㆍ판매하는 다양한 특산품에 대해 알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며, 지역에 관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뿐만 아니라 나아가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 과정은 영어독서 이론적 원리와 파닉스, 노래, 그림 등 영어그림책을 활용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가정 내 영어독서교육 때 직접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배워보는 프로그램이다. 참가자의 꾸준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총 운영일의 70% 이상 참여하면 미국도서관협회와
시민정원학교는 시민정원사를 육성하기 위한 무료 강좌다. 2월 28일부터 7월 21일까지 총 20강좌로, 주 1회 4시간 총 80시간 과정 이론과 실습을 병행했으며, 정원 분야 전문강사진을 구성해 정원식물 종류와 식물 관리, 시공 방법, 태화강 국가정원 답사 등 다양한
참가 신청은 8월 1일부터 25일까지 신청서와 원고 1부를 작성한 뒤 영어도서관을 방문하거나 양산시립통합도서관 홈페이지 영어독후감 말하기대회 게시판에 제출하면 된다.
아동학대 예방 챌린지는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을 증진하고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동참을 도모해 아동학대 없는 안전한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기획했으며 ‘아동학대 없는 양산, 사랑스러운 아이들의 미소를 지켜주세요!’를 슬로건으로 진행 중이다.
장동선 대표는 “인공지능(AI)의 급속한 발전으로 노동, 생산, 창작 분야에서 인간과 기계의 구분이 어려워지고, 의료와 금융 분야에서 인간의 삶과 죽음, 건강과 행동이 예측 가능해지는 시대가 머지않았다”면서 “앞으로 인간이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얻는 방식에도 큰 변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