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바람마저 포근했던 날, 가족과 동료 손을 잡고 양산을 달리기 위해 전국에서 사람들이 모였다. 지난 4일 제12회 양산전국하프마라톤대회가 열린 날, 참가자 7천여명은 종합운동장을 출발해 영대교를 건너 양산천을 따라 달렸다. 하프코스는 상북면 상삼마을 입구를 반환점으로 다시 종합운동장으로 돌아오는 코스고, 10km는 효충교 앞을 반환점으로 했다. 5km는 종합운동장 출발해 영대교를 건너 양산교를 건너 돌아오는 코스다.
양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점성)은 지난달 25일 직원을 대상으로 경남 거제시에 있는 거제포로수용소유적공원에서 ‘나라사랑 안보 체험’을 진행했다.
양산소방서(서장 이한구)는 지난달 25일 이마트 양산점(지점장 류웅현)과 함께 하북면 지산마을에서 화재 없는 안전마을 조성 행사를 진행했다.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대표 강전항)는 지난달 28일 지역 인재육성과 교육발전을 위해 써달라며 양산시인재육성장학재단에 장학금 170만원을 기탁했다.
한국지식교육협회(대표 정일준)는 지역 인재육성과 교육발전을 위해 써달라며 지난달 28일 양산시인재육성장학재단에 장학금 130만원을 기탁했다.
에스텍(주)(회장 김충지)는 지난달 28일 양산시인재육성장학재단에 직원 급여 일부와 회사 내 동전모금함, 회사지원금 등을 모은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양산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태식)은 지난달 29일 양산주민편익시설에서 ‘제4기 고객모니터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동면(면장 류진원)은 지난달 28일과 29일, 동면지역 경로당 22곳을 방문해 시설 안전 점검과 어르신들 애로사항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양산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태식)이 시민에게 다양한 공연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2017년도 양산문화예술회관 기획공연 선정을 위한 시민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오는 17일까지 진행하는 설문조사는 양산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www.yssisu l.or.kr)와 양산시 홈페이지(www.yangs an.go.kr) 등에서 참여할
양산영어도서관은 지난달 29일 웅상여자중학교(교장 구영건)와 ‘영어독서교육활성화 지원 사업’을 위한 영어독서 프로그램 지원 등을 함께하기로 했다.
손지영 민화이야기 연구소장이 지난달 28일 부산롯데호텔에서 열린 ‘제7회 한국문화예술대상’ 시상식에서 민화교육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문화예술대상은 지난 2010년 시작해 해마다 문화예술 발전과 기업문화 발전에 공을 세운 기업인, 법조인, 방송ㆍ언론인, 사회ㆍ환경봉사인, 문화예술인 등을 발굴하는 시상식이다.
“풍류로써 세상을 건지리라!” 가곡(歌曲, 시조시를 관현악에 맞춰 노래하는 전통 성악곡)과 가사(歌詞, 긴 사설을 일정한 장단에 담은 노래), 시조(時調, 한국 고유 정형시) 등을 포함하는 정가(正歌)는 어쩌면 지금 세대에게는 낯선 음악일지 모른다. 바른
양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관장 김상읍)은 지난 3일 양산아파트 노인회(회장 주상록)와 지역 기초 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구기문(64, 물금읍) 씨가 지난달 28일 서울 홍익대 대학로아트센터에서 열린 한국서화협회 주관, 문화체육관광부 후원 ‘제32회 국제미술초대전’에서 전체 대상을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 국제미술초대전은 서예와 문인화, 사군자, 서각, 한국화, 서양화, 공예, 규방공예 등 다양한 미술 분야 작품 공모전으로, 구 씨는 이 대회에서
도심을 벗어나 자연 속에서 가족이 하나 되는 시간이 됐다. 양산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달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 동안 ‘힐링 가족 Day 캠프’를 진행했다. 이들은 가족 통합 활동으로 전남 장성군 국립장성숲체원에서 개최하는 ‘2016 나래의 숲 캠프’에 참석해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도전할수록 꿈은 이뤄지고 걸을수록 외롭지 않다. 히말라야 배낭여행은 쉽지 않다. 하지만 네팔 히말라야를 찾아온 모든 여행자들에게 부처님처럼 대하는 네팔사람들을 보면 믿음이 간다. 어렵다는 느낌보다는 할 수 있다는 용기가 생긴다. 물론 비용도, 시간도, 체력도 모두 필요하다. 화엄경에서 ‘일체유심조(一切唯心造)’라 했다. 세상사 모든 일은 마음먹기 달렸다는 얘기다.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생각을 행동으로 옮겨 도전해보자. 나이는 숫자에 불가하다. 도전은 자신을 넘어서게
금정세무서는 내년도 일자리 창출 중소기업에 대한 세정 지원을 위해 내달 9일까지 일자리 창출 계획서를 신청받는다. 제출기업에 대해선 검토를 통해 내년도 법인세 정기조사 선정에서 제외한다. 지원대상은 <조세특례제한
양산상공회의소(회장 구자웅)가 연말 회원사를 대상으로 법인결산과 세무조정 실무강좌를 진행한다. 양산상공회의소는 오는 12일부터 15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상공회의소 5층 컨퍼런스홀에서 강의를 진행한다. 강의는 신해수 세무사가 맡으며, 법인세 결산신고와 분석, 과목별 세무조정사례 연구, 과세표준과 납부세액 계산, 기타 부속서류 작성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수강료는 무료지만 교재는 개별 구매해야 한다.
예술가를 꿈꾸는 전국 대학생들에겐 그들 끼와 재능을 선보일 자리를 제공하고, 지역 상인들에게는 젊은이들 문화를 만끽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지난달 31일 양산남부시장 상인 교육장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통령 소속 문화융성위원회에서 주최ㆍ주관한 ‘청춘마이크 시즌2’ 무대가 열렸다. 청춘마이크는 대학(원)생과 졸업자 등 예술인을 꿈꾸는 청년에게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에는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목적이다. 특히 청년 창작 활동을 장려하고 해당 분야 전문 직업인
20년간 경남도민 숙원사업이었던 재경기숙사가 서울 강남에 들어선다. 경남도는 서울에 진학하는 경남 출신 대학생들을 위한 반값 기숙사인 ‘남명(南冥)학사’ 착공식을 지난 1일 진행했다. 남명학사는 합천 출신 남명 조식 선생(1501∼1572) 호를 땄다. 남명은 경북 안동 퇴계 이황 선생(1501∼1570)과 함께 16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