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9일은 소방의 날로, 화재에 대한 이해와 경각심을 높여 화재를 예방하고 국민 재산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기념일로 제정했다. 이에 따라 소방청은 해마다 소방의 날을 기념해 정부포상 후보자를 선정해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김 의원은 “수도권과 비수도권 양극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마지막 골든타임이 차기 5년”이라고 강조하며 “국회 이전과 더불어 헌법재판소와 대법원 이전을 포함한 사법신도시 건설로 국가균형발전을 이뤄야 한다”고 법안 취지를 설명했다.
이날 활동에는 농협을 비롯해 양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정영도), 양산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순성) 임직원과 고향주부모임 회원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내가 이중의 환상이라는 것은, 선진국이 우리가 그렇게 모방할 만큼 동경할 대상은 아니라는 사실과(첫 번째 환상) 한국이 선진국이 됐다고 딱히 그 이전보다 더 행복한 사회가 된 것도 아니라는 점이다.(두 번째 환상)
2018년 시작한 치매 가족 나들이는 코로나19로 지난 2년간 중단했으나, 올해는 소규모 단위로 진행해 산림치유프로그램(숲 걷기, 경관 둘러보기), 건강치유프로그램(요가, 스트레칭, 건강체조) 아쿠아테라피 등 다양한 체험을 하면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을 느꼈다. 이는
삼성동청년회(회장 이준태)는 6일,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라 음식점과 운동시설, 교회, 파출소, 자율방범초소 등을 대상으로 방역활동을 펼쳤다.
1982년 3월 27일 동대문야구장에서 우승 후보였던 삼성라이온즈와 MBC청룡이 한국프로야구의 역사적인 개막전을 치렀다. 1호 안타, 1호 타점, 1호 홈런을 기록한 이만수의 활약으로 삼성이 앞서 나갔으나 경기는 연장으로 접어들었고, 10회 말 이종도가 끝내기 만루홈런
현재 양산시는 의과ㆍ간호대학, 치의학, 한의학전문대학원, 정보의생명공학대학 교육클러스터와 양산부산대학교병원을 중심으로 재활ㆍ어린이ㆍ치과ㆍ한방병원을 비롯해 2024년 개원을 목표로 하는 감염병전문병원 등 수도권을 제외하면 국내 최대 종합의료클러스터를 구축해 운영 중이다.
양산시와 양산시장애인복지관이 주최ㆍ주관한 장애인 아무불만 페스티벌은 장애인 관점에서 느끼는 여러 분야 불평과 불만을 공식적인 자리에 모여 긍정적인 형태로 토로하고, 함께 개선점을 찾아 정책으로 제안하는 행사로, 올해 처음 기획했다.
주요 내용은 올바른 폭력 예방 감수성 점검, 성희롱에 대한 이해와 관리자 대처방법, 갈수록 증가하는 디지털 성폭력ㆍ가정폭력ㆍ성매매 예방능력 강화 등으로, 고위직에 맞는 더 높은 성인지 감수성, 책임과 역할, 2차 피해 방지, 4대 폭력의 다양한 사례와 토론을 통해 성평
배내골 사과는 수려한 자연경관과 맑은 공기, 영남 알프스 계곡에서 흘러내리는 1급수의 물로 재배하고 풍부한 일조량으로 다른 지역에 비해 당도가 4~5도 더 높고 적절한 신맛이 있는 독특한 향이 특징이다.
착한나눔가게는 자영업자와 중소규모 소상공인이 매출액 일부를 기부해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나눔 운동으로, 적립금은 동면지사협 복지사업 기금으로 활용한다.
소주동자율방범대는 해마다 헌혈행사를 통해 헌혈증서 358장을 기부했으며, 현재 보유하한 200장가량 헌혈증서도 필요한 곳에 기부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 11월에는 대한적십자사 울산혈액원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헌혈 생명나눔단체’ 협약을 맺고 감사패를 받기도 했다.
인간의 도덕성 발달이론으로 유명한 미국 심리학자 로렌스 콜버그(Lawrence Kohlberg, 1927~1987)에 따르면 ‘인습 이전 수준(Pre-Conventional Level)’의 인간은 ‘벌과 복종의 단계’와 ‘도구적 목적과 교환의 단계를 지나 ‘인습 수준(
공모전은 공무원과 청소년 분야로 나눠 심사한다. 공무원은 시민 생활에 밀접한 안전 정책이나 추진 중인 안전 시책을, 청소년은 생활 속 안전 개선사항이나 쉽게 배우는 안전행동요령을 주제로 제출하면 된다.
한국기능연합회에서 주최하고 부산시, 한국산업인력공단 등이 후원하는 민간기능경기대회는 해마다 항공ㆍ드론 관련 설계와 제작 능력을 평가해 시상하는 대회다.
이번 행사는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액션ㆍ스릴러 드라마 ‘오징어게임’을 응용해 구성했다. 우선, 1교시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를 시작으로 2교시 ‘날려라! 종이비행기’, 3교시 ‘던져라! 피구왕’, 4교시 ‘교수님과 한마음!’, 5교시 ‘터트려라! 풍선’,
콘테스트는 자유로운 핼러윈 분장을 통해 스타일링을 완성하고, 이를 3분 내외 짧은 영상에 담아내는 형식으로 진행했다. 심사 결과 최우수상에 ‘마녀아티스트의 낮져밤이’, 우수상에 ‘빨간 마스크’와 ‘L동의 할리퀸’, 장려상에 ‘입 찢어진 주온이’와 ‘화상’ 등을 각각 선
재취업을 희망하는 장ㆍ노년층 10여명을 대상으로 한 교육은 건강한 노년의 삶 유지를 위한 일자리 필요성, 꾸준한 운동으로 건강을 유지하고 긍정적 생각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법, 새로운 조직에 잘 적응하기 위한 사람들과의 관계 이해와 건강한 소통방법 등으로 진행했다.
설치 지원금은 공급관 공사 수요가 부담 시설분담금의 75%를 지원하며, 세대당 최대 300만원 한도다. 주변에 도시가스 공급관이 가까이 있고 대상 세대가 밀집한 지역일수록 유리할 수 있으며, 신청 세대가 사업비를 공동 부담하므로 해당 지역 모든 세대가 참여할수록 개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