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를 시작하면서 양산의 지역 통합, 정서 통합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양산은 천성산을 중심으로 동부와 서부의 지역 정서가 이질감이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책이나 행정적으로 접근할 수도 있지만, 인프라(기반시설) 건설을 통해서도 해결할 수
양산소방서에 따르면 최근 양산지역 3년 평균 벌 쏘임 사고는 3천922건 발생했고, 이 가운데 1천535건(39.1%)이 추석 전 30일 동안 집중적으로 발생했다. 올해는 늦은 장마 이후 추석 전 휴일에 벌초와 성묘, 등산을 위해 산을 찾는 사람이 많아져 벌 쏘임 사고
양산라이온스클럽은 식당 봉사활동 등 해마다 꾸준히 봉사와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올해만 해도 지난 1월 ‘사랑과 희망의 안경 나누기 사업’, 5월 ‘샌드위치 70세트 지원’에 이은 세 번째 나눔 활동이다.
이날 희망나누미는 회원들 회비로 마련한 명절선물 세트 3종(생필품, 종합양념세트, 햄 통조림세트)과 밑반찬을 직접 배달하며 마음을 나눴다.
실버카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 이동을 도와주는 의자 형태 보행보조기로, 사회활동 욕구가 높은 어르신들의 이동권 확보와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 꼭 필요한 물품이다.
모래불마을 일대는 양산천 홍수위보다 낮은 상습침수지역으로, 행정안전부 국비 공모사업에 선정돼 총사업비 403억원을 최종 확정받았다. 주요 사업 내용은 대석4교 재가설, 양산천 제방 보강(길이 220m), 배수펌프장 설치(120t/분) 1곳, 우수저류지 신설(6만t),
원동면행정복지센터(면장 최기주)는 16일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 방역수칙과 안전수칙 준수 교육을 진행했다.
김광란 의원은 광주시의회가 기후변화 대응에 적극 나서도록 선도적 역할을 한 인물이다. 우선, 기후위기로 인한 전 세계적인 현상과 원인을 설명했다. 또,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기초지자체 단위에서 실천 가능한 과제 설명에 이어 참석자의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했다.
대한정밀공업(주)는 지난 30년간 유압 스틸 피팅 연구에 매진해 생산자동화시스템과 냉간단조설비를 구축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0년 경남중소기업인대회’에서 산업포장을 받았으며, 올해는 양산시 고용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웅상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경) 다문화가정 결혼이주여성 모임인 ‘웅상이웃’(웅상에서 만난 이주여성들의 웃음 가득한 모임)은 15일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애쓰는 웅상보건지소(지소장 안갑숙)를 방문해 ‘응원 쿠키ㆍ응원 메시지 나눔’을 진행했다.
한 스님이 남긴 동안거(冬安居)에 일어난 이야기인데 평범은 비범과 같다는 말처럼 공감과 동감을 동시에 느꼈다. 속(俗)을 벗어난 승(僧)이 유난할 것으로 기대했으나, 시간을 따라갈수록 산다는 일은 거기나 여기나 비슷했다. 단지 욕심은 덜어지고 마음은 가벼워지니 정진을
양산지역 오랜 전통시장인 남부시장 안에는 아버지와 딸이 함께 운영하는 빵집이 있다. 전국 어디에도 없는 ‘이지단팥빵’이라는 상호를 가진 정갈한 빵집이다. 이곳을 지나다 보면 70세가 넘으신 인자한 할아버지가 직접 흰 앞치마를 두르고 흰 모자를 쓰고 반죽을 하는 모습을
(사)한국웹툰산업협회는 2015년 10월 설립해 대한민국 웹툰이 가진 문화적 가치를 확대하고 웹툰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뉴레이어는 국내와 일본의 유명작품을 웹툰화해 올해 말 웹툰 플랫폼 서비스를 시작하는 웹툰 서비스 제작사다. 또, 쏘울크리에이티브는 애니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가 시행됨에 따라 교육장과 소수 직원만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으로 소외되기 쉬운 중증 장애인 복지시설인 ‘늘푸른집’과 ‘한국신장장애인협회’를 방문해 따뜻한 격려의 말과 함께 시설에서 필요한 생활용품을 준비해 함께 전달했다.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가 주관해 10일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한 ‘2021 제31회 대한민국과학기술 연차대회’에서 부산대학교치과병원 주지영 교수(치주과)와 황재준 교수(영상치의학과)가 ‘과학기술 우수논문상’을 받았다.
부산대학교치과병원(병원장 조봉혜)은 장애인 구강질병 발생과 구강건강 악화를 예방하기 위해 8일과 13일 이틀에 걸쳐 의령군청과 의령군 소망의집에 구강관리용품 450세트를 전달했다.
분야별 중점 추진사항은 ▶비상진료ㆍ감염병 예방관리와 코로나19 대응 ▶민생경제와 서민생활 안정 ▶각종 재난ㆍ사건ㆍ사고 예방 ▶주민불편 해소 ▶교통소통과 안전대책 ▶가축전염병 발생 예방 ▲위문활동 전개 ▲공직ㆍ근무기강 확립 등이다.
우선, 양산시는 체납안내문을 일괄 발송해 자진 납부를 유도하고, 전화와 문자 등 비대면 징수 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다. 아울러, 코로나19 등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생계형 미납부자는 분납(일부 납부)을 유도하고, 체납처분유예나 지방세 가산금 감면 등 탄력적 대응을 통
양산시에 따르면 총사업비 3억7천만원을 확보해 설계용역을 완료하고 공사를 발주 중으로, 주요 장소인 스타광장에는 레이저와 고보조명을 이용한 별빛 레이저 표출, 컬러 섀도 효과를 활용한 무대 연출 등 특화한 조명으로 다양한 콘셉트가 가능하도록 했다.
이날 어울림마당은 코로나19로 활발하게 활동하지 못한 여름을 보내기 아쉬워하는 마음을 담아 밴드, 댄스, 수어 등 청소년동아리 8팀의 공연을 사전 촬영해 온라인으로 방송하고, 청소년MC의 실시간 채팅 이벤트와 함께 비대면 체험 ‘그립톡 DIY 만들기’를 새롭게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