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불교조계종 통도사의 말사인 천성산 미타암(주지 동진 스님)은 2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쌀 20kg들이 10포를 소주동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용당동에 있는 오도암(주지 성담 스님)은 3일 서창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이웃돕기 후원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금상은 세무과의 ‘새로운 환급신청 방식 도입(카카오톡 채널 운영)을 통한 지방세 미환급금 환급 추진’이 수상했다. 이는 경남 최초로 ‘양산시 지방세환급’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해 모바일로 365일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환급을 신청할 수 있도록 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
기축통화를 보유하지 않으면 정부채무 증가가 외환위기를 일으킬 가능성이 커지는 이유가 무엇일까? 우선, 기축통화란 말이 무엇을 의미하는지부터 분명히 하자. 기축통화란 개념은 브레튼우즈 체제(1944~1971년)의 금환본위제에서 유래한다. 1944년 선진 44개국 대표가
회원들은 원동매실로 직접 담근 장아찌 90통(90㎏)을 푸드뱅크를 통해 홀몸 어르신과 기초생활수급자, 저소득 식사 배달 사업대상자 등 취약계층 90가구에 전달했다.
평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진우ㆍ최월선)는 2일 텃밭 가꾸기 사업을 통해 직접 가꾼 열무로 김치를 담가 홀몸 어르신과 기초생활수급자 등 15가구에 전달했다.
‘2021 양산시청소년어울림마당IZ’ 세 번째 이야기 ‘무야호~!’가 오는 12일 오후 2시 유튜브 ‘양산시청소년회관’ 공식 채널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 방송으로 청소년과 시민을 찾는다. 청소년동아리 15팀의 열정적인 공연으로 꾸며지며, 시청자를 위한 온라인 채팅 이벤트
양산경찰서에 따르면 올해 양산에서 이륜차 사망사고가 3건 발생했고, 코로나19로 인한 음식배달이 늘면서 관련 사고도 비례해서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양산경찰서는 이륜차 교통법규 위반행위를 정기적으로 단속하고, 배달대행업체룰 방문해 안전한 교통문화 조성을 홍보할 방침
앞서 지난 5월 양산시는 대학생과 양산에 거주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인턴십 참여 신청을 받아 2명을 최종 선정했다. 이들은 인공신경망(Artificial Neural Network: 인간의 신경을 흉내 낸 컴퓨터 시스템으로 기계학습(machine learning)을 통해
롯데칠성음료(주) 웅상가맹점(대표 황광환)은 2일 서창동행정복지센터에 라면 100상자를 기탁했다.
북정동에 있는 광고회사 금강산(대표 방현철)이 삼동동 훈훈한 나눔가게 44호점으로 참여한다. 삼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경아ㆍ김종근)는 2일 협약 체결과 함께 ‘이웃愛행복나무’ 현판을 전달했다. 금강산은 돌봄 이웃을 위한 후원금으로 매달 3만원씩 기부하기로 했
양산시청 토목회(회장 이강명)는 3일 양산시인재육성장학재단에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또한, 발병 초기 정신질환 치료비 지원 대상 질환은 기존 조현병, 분열ㆍ망상장애에서 기분(정동)장애 일부까지 확대했고, 정신의료기관에서 응급ㆍ행정입원이나 외래치료를 받은 대상자로 1인당 연간 450만원 한도에서 지원한다.
서창동에 있는 음식점 ‘맛있는 고기에 솜씨를 더하다’(대표 이현일)는 1일 서창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10kg들이 쌀 10포를 기탁했다.
정 의원은 “양산문화재단은 문화예술계를 포함해 많은 시민이 기대하고 지켜보고 있다”며 “하지만 문화재단 역할과 방향에 대해 실질적 고민보다는 벌써 기관장에 대한 하마평이 흘러나오고 있어 문화재단 본연의 목적이 흐려질까 우려된다”고 말했다.
최 의원은 “사업 기간이 늘어남에 따라 도로, 공원, 병원, 학교 등 각종 기반시설이 상당 부분 늦어질 것으로 예상한다”며 “올해 11월 입주를 기다리는 1천700세대 입주 예정자들은 이에 따른 불편을 고스란히 부담하게 됐다”고 우려했다.
다수 교육생은 뇌인지활용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했고, 몇 명의 교육생은 브레인음악신체놀이지도사, 실버댄스, 웃음지도사, 실버건강체조지도사 자격증을 추가 취득해 전문성을 강화했다.
이종희 양산시의원(국민의힘, 상북ㆍ하북ㆍ강서)은 1일 제181회 양산시의회 제1차 정례회에서 ‘대통령 사저로 인해 둘로 나뉜 지역 민심의 회복을 바라며’라는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진행했다.
2017년부터 꾸준히 진행한 마을약국사업은 해마다 어르신 20여명에게 평소 경제적 부담으로 구입하기 어려운 영양제 등을 지원하며, 자주 다니는 단골약국을 마을약국으로 지정해 건강상담을 통해 건강한 노후를 보내도록 하는 사업이다. 올해도 약국 10곳이 참여해 우리 동네 건강지킴이로 자리매김을 할 예정이다.
계분별관에서 계(界)는 세상을 구성하는 모든 물질과 정신을 통해 나와 나의 심신작용이 일어나는 범주(範疇, Kategorie)를 의미하는 것으로, 오온, 십이처, 십팔계를 뜻한다. 오온(五蘊)은 색(色), 수(受), 상(想), 행(行), 식(識)을 의미하는데 색온은 물질로 구성된 우리의 육체로, 인간의 몸은 지(地), 수(水), 화(火), 풍(風)의 네 가지 요소(四大)로 이뤄지고, 감각기관은 눈(眼), 귀(耳), 코(鼻), 혀(舌), 몸(身) 등 다섯 기관(五根)과 이것의 대상이 되는 색(色), 성(聲), 향(香), 미(味), 촉(觸)의 다섯 경계(五境)로 구성돼 있다. 색은 눈으로 볼 수 있는 구체적인 색깔과 형체를 가진 객관적 대상인 물질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