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대상자는 참여 신청받은 뒤 24일 공개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선정되면 연이용료 3만원을 납부한 뒤 12월 말까지 6.6㎡ 규모로 나뉜 1개 구역의 텃밭을 운영하게 된다. 개장은 3월 14일로, 분양대상자를 위한 오리엔테이션과 이용수칙 안내, 텃밭 가꾸기 요령 등
생존수영은 물속에서 위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생존을 위한 대처 방법으로 누워 뜨기, 엎드려 뜨기 등 구조자가 올 때까지 버티는 기술과 사고대처 능력을 향상하는 것이 목적이다.
양산시민이면 누구나 별도 가입 절차와 부담금 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고지역에 관계없이 보장 항목에 포함된 사고로 피해를 본 경우에는 사고일로부터 3년간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고, 다른 보험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양산시민신문 발행인이자 시인인 김명관 작가는 최근 첫 시집 <상수리나무 한 알>을 펴냈다. 오랜 기간에 걸쳐 쓴 83편의 시를 담은 시집은 자연과 일상에서 터득한 삶, 사람에 대한 스케치, 윤리성에 관한 고찰 등을 담았으며, 무명 시인의 첫 시집으로는 이례적으로 출간
이에 따라 양산시는 사업비를 37% 늘려 올해 사업량을 500회로 확대하고, 재킷과 셔츠, 바지, 블라우스, 치마 등 기본 정장 외 그동안 대여 품목에 없었던 구두를 추가 지원한다. 대여는 2월 1일부터 할 수 있으며, 1인당 연 3회까지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자격은 최근 5년 이내에 양산시 농촌지역으로 전입한 귀농ㆍ귀촌인 또는 영농경험이 없는 재촌 비농업인, 양산시에 거주하면서 농업에 관심 있는 시민 등이다.
보장 내용에는 자전거 관련 사고로 4주 이상 진단받았을 때 30만원부터 최대 70만원까지 지급하는 상해 진단위로금과 발생 때 각 1천만원까지 보장하는 사망ㆍ후유장해 위로금 등이 있다.
이는 출입 관리 프로그램과 자동문을 통해 안내데스크를 경유하지 않고 바로 입장할 수 있으며, 비밀번호형 전자키 방식 공용 사물함을 설치한 것으로, 지난해 주민참여예산제도에서 제안됐다.
이진숙 작가는 국내 1호 여성 프로파일러(범죄심리분석관)다. 이춘재 화성 연쇄살인 사건과 고유정 전 남편 살인사건 등을 프로파일링했으며, tvN 유퀴즈온더블럭, JTBC 세계다크투어 등 방송에도 출연했다.
대상 주차장은 북부1, 북부2, 북부3, 북부동, 중부1, 덕계1, 평산1, 덕계종합상설, 삼호동, 삼호1 공영주차장으로, 이 가운데 덕계종합상설과 삼호동 공영주차장은 설날 당일에만 무료 운영한다.
백세학당은 기초교육을 받지 못한 성인들에게 한글, 생활 숫자, 기초영어, 휴대전화 사용법 등 기본생활교육과 학교처럼 다양한 과목의 교육을 하며, 2/3 이상 출석해 수료하면 초등과 중학교 졸업장도 받을 수 있다.
20일부터 24일까지 나흘간 진행하는 놀이 한마당은 차례상 차리기, 사방치기, 윷놀이, 투호놀이 등 다채로운 민속놀이와 함께 각종 연 만들어 날리기, 토끼거울 만들기, 나만의 호패 만들기 등 전통공예품 만들기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더불어 미니 복조리 나누기와 새해 소
이는 노년기에 느끼는 죽음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줄이면서 자기 삶을 정리하는 과정으로 삶을 성찰하고,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한 목적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총 8회 운영한다.
마지막 토크콘서트인 12월은 성해영 서울대 종교학과 교수와 조현 한겨레신문 종교전문기자를 초청해 ‘한국종교의 미래와 힐링’이라는 주제로, 힐링의 의미와 움직임, 명상을 통한 진정한 치유에 대한 대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을 대상으로 1박 2일간 ▶건강&산림치유프로그램 ▶만들기 체험 ▶아쿠아테라피 ▶부대시설 자유 이용 등 다채로운 체험을 통해 서로 마음을 이해하고, 힐링함으로써 가족 간 깊은 유대관계를 맺기 위한 목적이다. 참가 가족에게는 숲애서의 추억을 담은 사진을
교육은 새해 영농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영농 문제점을 개선하고, 농업환경 변화 대응과 새로운 농업정책을 공유하기 위한 과정으로, 블루베리와 사과 등 영농기술교육과 치유농업, 농촌교육농장 등 농촌자원교육, 모르고 있었던 농지법 등 총 12회로 운영한다.
다시 시작하는 시민 자전거 교실은 상대적으로 자전거 이용 입문에 어려움을 겪는 여성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자전거 올바른 작동법, 자전거 통행 방법, 관련 교통법규, 자전거 사고 원인, 사고 예방법 등을 교육한다.
12월 한 달간 각 도서관에서 진행하는 대표 행사는 ▶‘문어 목욕탕’ 최민지 작가와 만남(중앙도서관) ▶빙글빙글 캡슐 뽑기(웅상도서관) ▶똑똑똑! 엽서가 왔어요(상북어린이도서관) ▶Christmas Cooking(영어도서관) ▶‘스트로베리팡팡’ 하선정 작가와 만남(서창
공중보건의사 미배치와 코로나19 확산으로 폐쇄한 물금보건지소 1층을 리모델링한 공간인 모자건강증진센터는 각종 교육과 프로그램이 이뤄지는 배움터와 영유아를 동반한 임산부를 위한 공간인 모자휴게실, 임산부 간 소통과 유대감을 높이고 정서적 안정을 취할 수 있는 쉼터와 수유
12월 15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1시 30분, 관설당강당에서 ▶긍정적 정서의 저력 ▶돈과 행복 ▶사회적 관계와 행복을 주제로 총 3회 진행하며, 강연은 경성대 심리학과 임낭연 교수가 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