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재민 (주)태길주택 대표는 지난 18일 양산시인재육성장학재단에 장학금 3천만원을 기탁했다. 류 대표는 현재 장학재단 이사로 활동 중이기도 하다.
지난 12일 양산라이온스클럽(회장 구경모)은 양산YWCA와 함께 양산천 수질정화 활동을 펼치고, 양산YWCA에게 후원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지난 16일 천성MJF라이온스클럽(회장 최용수)은 애육원을 찾아 자장면 점심식사를 대접하고, 9월 생일을 맞은 원생에게 축하케잌을 선물했다.
국제봉사단체 인프타(INFTA, 이사장 김창수, 회장 최복춘)가 지난 16일 상북면 무인 카페에서 ‘제7회 사랑 나눔 500인 릴레이 콘서트’를 개최했다.
양산농협(조합장 김동원)은 추석 명절을 맞아 경기 침체와 매출 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난 18일부터 전 조합원을 대상으로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물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박종태, 민간위원장 박인구)가 지난 15일 양산 워터파크에서 ‘행복나눔 미니콘서트’를 가졌다.
가을 문턱, 지역 곳곳에서 주민 화합의 장이 펼쳐지고 있는 가운데 태풍에도 서로 이웃의 정을 나누려는 뜨거운 열기가 가득한 주말이었다.
양산시청소년회관 소속 청소년 동아리 회원들이 체육으로 하나 되는 시간을 마련했다. 지난 16일 양산종합운동장 보조구장에서 ‘제1회 청소년동아리연합회 동거동락 체육대회’를 진행한 것.
연화라이온스클럽(회장 주경숙)은 지난 16일 물금 워터파크에서 열린 ‘제4회 양산시지역아동센터의 날’ 행사에서 사랑의 팥빙수 나눔을 진행했다.
양산시 16개 지역아동센터 아동ㆍ청소년이 모두 모여 그동안 쌓아왔던 꿈을 펼쳐냈다. 제4회 양산시지역아동센터의 날을 맞아 양산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회장 김건수)가 지난 16일 물금 워터파크에서 ‘꿈나무들의 어울림마당’을 진행했다.
양산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생 20여명이 지난 11일 양주동지역보장사회협의체가 운영하는 행복나눔뱅크를 방문해 직접 만든 쿠키 60봉을 홀몸 어르신 등 어려운 이웃에게 나눠 달라고 전달했다.
지역 어르신들 행복한 삶을 위해 온누리교회(담임 목사 허남길)가 지난 14일 노인대학을 개강했다.
서순자(76) 어르신이 쓴 ‘라일락 향기 담아’가 대한민국 문해의 달을 기념해 열린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서 글아름상(국회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을 수상했다.
CJ제일제당 양산공장(공장장 김경호)은 지난 5일 (재)양산시복지재단에 저소득층 아동ㆍ복지시설에 전달해달라며 900만원 상당 호떡믹스 1만2천개를 후원했다.
중앙동건강위원회(위원장 김은준)는 지난 6일 신기1리마을 등 18개 마을 대상,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 사업 ‘찾아가는 행복보따리’ 사업을 진행한다.
모든 공예는 이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내 작품을 만든다는 데 매력이 있다. 거기에 오래 쓸수록 그 가치가 더해진다면? 아마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내 것’이지 않을까. 이것을 충족하는 것이 ‘가죽공예’다. ‘가죽이 다 똑같지’라고 생각한다면 오산이다. 같은 가죽이라도 느낌, 색상, 무늬가 다른 나만의 소품을 만들 수 있다. 그 매력에 흠뻑 빠진 이가 있다. 물금에서 ‘씨밀레 가죽 공방’을 운영하는 장원경 씨. 장 씨는 가죽을 사랑하는 사람이 함께 모여 즐거움을 나누길 바라면서 6개월 전부터 공방을 운영하고 있다.
양산불교연합회(대표 호법 스님)는 지난달 29일 양산시노인복지관(관장 김정자) 이용 어르신께 잔치국수를 대접하는 자비 나눔 밥상 행사를 진행했다.
웅상라이온스클럽(회장 이두건)은 지난 1일 웅상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동훈)을 찾아 어르신을 대상으로 급식봉사 활동을 펼쳤다.
양산연화라이온스클럽(회장 주경숙)은 지난 2일 하북면에 있는 원정전문요양원(원장 이귀순)을 찾아 ‘웃음과 함께하는 노래교실’ 봉사를 진행했다.
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류진원, 민간위원장 송영철)가 지난달 30일 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착한나눔가게 후원금으로 돌봄 이웃 학생과 아동에게 학원 수강료와 양육비를 지원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