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성애)는 지난 12일 정관장(대표 조정남)을 행복한 이웃 제2호점으로 선정하고 기부 협약식 체결과 함께 현판식을 진행했다.
LG U+서부산지점 소속 양산지역 4개 매장이 지역을 위한 사랑나눔행사를 펼치며 작은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중앙동(동장 김재근)과 양산초등학교(교장 강순옥)가 중앙동 아이들 행복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들은 지난 11일 위기아동 맞춤복지 지원을 위한 ‘아동행복 맞춤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1995년 시작한 1기가 지난달 10번째 후배를 맞았다. 22년 동안 졸업한 사람만 1천여명에 이른다. 각 기수별 활동에 참여하는 인원은 700여명 수준이다. 총동창회란 이름으로 행사를 하면 늘 500명 이상 참석한다. 많은 사람이 졸업했고, 그 졸업생들이 더 많은 활동을 하는 모임, 바로 물금농협 주부대학 총동창회 이야기다.
(재)양산시복지재단(본부장 양관우)은 지난 1일 출범 2주년을 기념, 모든 직원이 참여해 사회공헌활동을 진행, 10가정을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진행했다.
하북면 불광사(주지 문수 스님)는 지난 4일 양산시노인복지관(관장 김정자)에서 ‘자비 나눔 밥상’을 진행, 복지관 이용 어르신 230여명에게 추어탕을 대접했다.
한국부인회 양산시지회(회장 우순덕)는 지난 5일 여성복지센터에서 성평등기금사업 하나로 다문화가족을 위한 전통요리교실을 진행했다.
드림디포(대표 송용재)는 지난 6일 가게 이전을 기념해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성지혜)에 쌀 47포 730kg를 기탁했다.
웅상노인복지관(관장 최중렬) 소속 하모니카동아리 풀꽃향기(회장 이영섭)가 지난 4일 삼호동에 있는 이화어린이집을 방문해 아이들을 위한 재능기부 공연을 진행했다. 풀꽃향기는 이날 ‘오빠생각’, ‘섬집아기’ 등 동요를 연주해 아이들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공연을 본 아이들도 큰 박수로 화답했다.
2006년, 가(歌)ㆍ무(舞)ㆍ악(樂)으로 지친 사람들 마음을 달래기 위해 벽재국악예술단(단장 이세준)이 창단했다. 단체 이름에 ‘국악’이라 명시돼 있지만, 사물놀이부터 양산학춤, 가야금 병창, 경기민요와 우리춤, 전통가요에 이르기까지 종합 예술을 선보이는 단체다.
“세대와 지역이 소통하고 따뜻한 생명의 기운이 넘쳐날 수 있도록 돌봄과 나눔, 사랑과 헌신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섬길 것을 약속합니다” 올해부터 양산YWCA를 이끌어 갈 허영미 신임회장 각오가 남다르다.
중부동에 있는 내가찾던의원(원장 김인숙)은 지난달 30일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성지혜)이 진행하는 착한나눔병원에 참여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울산ㆍ양산)지구(총재 이충열)는 지난 1일 울산 문수양궁장에서 울산ㆍ양산지구 소속 라이온이 모여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양산시지체장애인후원회(회장 정경애)는 올해로 창립 21년 역사를 가지고 있다. 비장애인 20여명으로 구성된 후원회는 양산시지체장애인협회 활동을 도우며 지체장애인에게 사랑을 전하고 있다.
지난달 29일 장애인들이 모여 물금워터파크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평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달 29일 바르게살기운동 평산동위원회(위원장 안현숙)와 새오름봉사회(회장 홍상흠), 세탁아저씨(대표 허태은)와 저소득 취약계층,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민이 직접 소외 이웃을 돕는 사업이 곳곳에서 활발하게 펼쳐지고 있다. 특히 홀몸 어르신 등 끼니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밑반찬을 배달하는 등 복지 서비스 대상자 욕구에 맞는 사업을 추진해 호응을 얻고 있다.
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송영철)가 지역 내 기부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착한나눔가게’에 지역 소상공인 참여가 줄을 잇고 있다.
황산마을 주민들이 황산어린이공원에 모여 거리에 버려진 쓰레기를 치우기 시작했다. 주민들은 지난달 28일 황산어린이공원에서 시작해 약 1시간 동안 황산마을 골목 이곳저곳을 다니며 쓰레기를 주웠다. 이들이 거리를 치우기 시작하자 마을 내 가게를 운영하는 점주들도 자기 가게 앞을 정리하며 청소 캠페인을 진행하는 주민에게 인사를 건넸다.
희끗한 머리 어르신 129명이 오랫동안 놓고 있던 배움의 끈을 다시 잡았다. 지난 22일 상북면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2017년도 (사)대한노인회 상ㆍ하북 노인대학 입학식’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