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오후 6시 현재 선거관리위원회 집계에 따르면 양산지역에서는 유권자 25만6천724명(재외국민 포함) 가운데 6만3천679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사전투표제도가 도입된 후 전국 곳곳에서 가장 높은 투표율을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양산지역 역시 역대 최고투표율인 24.80%로 최종집계됐다.
주 / 간 / 운 / 세 (5월 1일 ~ 5월 8일)
어느 순간부터 버스킹(busking)이란 단어가 우리 일상으로 들어왔다. 길에서 기타 치며 노래하던 이들, 혹은 춤을 추던 이들을 불편하게 바라보던 때에서 벗어나 그들의 행위를 문화적으로 바라보고 즐기게 됐다.
김종태 시인ㆍ디카시마니아 회원 사진ㆍ글 제공
‘가려진 유권자’로 불리는 베일보터(veil voter)는 여론조사에서 좀처럼 잡히지 않는 ‘숨은 유권자’, 투표하더라도 막판까지 저울질하는 ‘망설이는 유권자’, 뚜렷한 지지자가 없어 투표를 포기할 ‘떠나는 유권자’ 등을 말한다.
2017년 제1회 검정고시 시험을 앞두고, 꿈드림에서는 검정고시 대비 모의고사 “Dream Go!事(드림고사)”를 실시했다. 검정고시 시험과 동일하게 오전 9시 경쾌한 종소리와 함께 시작된 드림고사! 오전 4과목 시험을 힘겹게 마치고 점심식사를 함께 먹는 중이었다.
행복한 청소부’라는 책을 읽었다. 처음에는 청소부가 왜 행복한지 궁금했다. 청소부 아저씨는 길거리 표지판을 닦는 일을 한다. 하지만 그는 주위 다른 청소부에게도 존경과 칭찬을 받고 시와 오페라 곡을 다 외워서 불렀다. 하루는 청소부아저씨가 시를 낭독하며 표지판을 닦고 있는데 그 주위에 사람들이 모이고, 청소부
대선 정국이다. 5월 9일 대통령 선거일을 앞두고 언론매체는 물론 만나는 사람마다 선거 이야기가 한창이다. 박근혜 구속 수사나 세월호 인양 조사와 같은 혼란한 정치 국면이 이번 선거를 더욱 가열시켰다. 그래서 대권 주자들이나 유권자들 모두가 대선을 통해 세상을 바꾸고자 열망하고 있다. 그러다 보니 ‘적폐 청산’과 ‘통합’이라는 단어가 일찌감치 등장했다.
인사담당자라면 업무할 때 항상 옆구리에 끼고 다니며 반드시 숙지해야 할 것이 있다. 바로 회사 취업규칙이다. 취업규칙은 10명 이상 사업장이라면 반드시 필수적 기재사항을 작성해 노동부에 신고해야 하며, 노동부는 이를 심사해 법에 위반되는 사항이 있다면 시정조치를 내린다.
예. 그렇습니다. 농어업인 경제적 부담 경감과 안정적 노후생활지원을 위해 국민연금 보험료 일부를 국가가 지원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17년 봄 여행주간이 지난달 29일을 시작으로 오는 10일까지 16일간 진행된다. 여행주간은 전 국민 국내여행 캠페인으로 전국 지자체와 공공기관, 민간기업이 함께 국내여행 편의 제고와 양질의 여행 혜택 제공을 위해 2014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정치는 생물’이라는 말이 있다. 모두가 당연한 듯 여기는 결과가 하루아침에 뒤집어지는 상황이 정치에서 종종 벌어지기 때문이다. 그만큼 변화무쌍한 것이 대한민국 정치상황이다. 불과 얼마 전에만 하더라도 올해 12월 예정돼 있던 대통령선거가 반년 가까이 앞당겨질 것이라 예측한 이는 많지 않았다. 대통령 탄핵이 인용되고 곧 대선 정국으로 들어갔다.
5, 6월은 참으로 행복한 달이다. 눈길이 머무는 곳마다 파릇파릇 잎새들이 싱싱한 생명력을 풍기는지 마음이 설렌다. 하지만 마음 한 구석은 행복의 진정성을 갈구하고 있음에 깜짝 놀라곤 한다.
양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공동위원장 박정수)는 지난달 21일 웅상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역복지활동가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주민리더 교육을 진행했다.
양산경찰서(서장 정재화)는 양산초등학교(교장 강순옥) 앞에서 지난달 25일 교육지원청, 녹색어머니연합회원, 교사 등이 함께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주)루미빌ㆍ(주)비유디앤씨(회장 류기번)는 지난달 25일 웅상출장소를 방문해 신축 빌라 모델하우스 오픈식 때 받은 150만원 상당 쌀을 전달했다.
용연초등학교(교장 심영주)가 지난달 26일 통도승마랜드에서 양산시가 지원하는 ‘학생승마체험’ 교육을 진행했다. 승마체험은 초등학생에게 동물과 교감활동을 통해 생명존중과 인성을 함양할 수 있는 좋은 학습기회다. 또 신체운동으로 척추측만증이 많은 요금 학생들에게 자세를 교정하고 심신 단련으로 체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활동이다. 용연초 승마체험교육은 지난달 26일부터 12월 8일까지 매주 화, 수, 목, 금요일 42명 전교생이 참여할 예정이다. 승마에 대한 이론교육과 안전교육도 함께 병행한다. 심영주 교장은
양산고등학교(교장 최진운) 2학년 송태성 학생이 국내 SW업계를 대표하는 비트컴퓨터에서 선발하는 조현정 재단 장학생으로 선발됐다. 지난 2000년 조현정 회장이 사재를 출연해 설립한 이 재단은 학업 성적이 우수한 전국 고교 2학
재양산경기도향우회(회장 김진섭)는 지난달 25일 중앙동에 있는 삼양전기 사무실에서 임원진과 한옥문 양산시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진행했다.
(주)썬텍엔지니어링(대표 손창식)은 지난달 26일 필요한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양산시인재육성장학재단에 1천만원, 양산시복지재단에 1천만원을 기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