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설 강좌는 ▶5~7세 유아를 대상 ‘동화연구’ ▶초등 4~5학년생과 성인 대상 ‘문학치료’ ▶초등 1~2학년 대상 ‘맛있는 동화나라 신나는 세계여행’ ▶초등 4~5학년 대상 ‘사진으로 배우는 유물ㆍ유적 이야기’ ▶초등 5학년 대상 ‘사극 속 인물과 함께하는 한국사 이야기’ ▶4~5세 유아 대상 ‘창의력 놀이교실 유아 클레이’ ▶초등 3학년 대상 ‘사고력이 쑥쑥 독서논술’ ▶성인 대상 ‘일본어(초급)’ ▶초등 3학년 대상 ‘북아트로 사전 만들기’ ▶초등 6학년 대상 ‘NIE로 세상 바라보기’ ▶초등 2~3학년 대상 ‘Sing sing 노래하는 영어’다.
소주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태춘)가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벤치마킹에 나섰다. 지난달 24일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지난해 전국 주민자치박람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순천시 중앙동주민센터와 순천 기적의 도서관을 방문한 것.
축구공을 다루는 모습이 젊은 사람들에 비해 날렵하고 세련된 움직임은 아니지만 우리의 열정과 땀은 늙지 않았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축구의 대한 열정으로 적지 않은 나이에 하나로 똘똘 뭉친 ‘웅상560축구단’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지난달 29일 공무원 교사 탄압 저지 양산대책위원회(위원장 김영진, 민주노총 양산시지부)는 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가지고 경남도 교육청이 징계 방침을 철회할 것과 교원의 정치적 자유를 보장해줄 것을 요구했다.
이 구간은 산을 깎아 개설한 도로다 보니 인근 산에서 내려온 야생동물들이 도로 한 가운데를 지나다 자동차 등에 치여 사망하는 로드킬(Road kill) 사고가 빈번히 일어나고 있기 때문. 특히 낮보다는 야간운행 시 갑자기 뛰어든 야생동물과 충돌하거나 이를 피하려다 또 다른 사고가 일어날 우려가 크다.
부산대학교 한방병원 한방스테라피 여자연(與自然)은 한방의 양생(養生) 개념을 도입한 것으로 ‘자연과 더불어’, 또는 ‘자연처럼’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 학생 공모를 통해 명칭을 확정했다. 여자연은 목ㆍ화ㆍ토ㆍ금ㆍ수의 오행을 스파치료에 응용한 것으로 온천 효과와 한약재를 활용한 스파테라피를 통해 한방의료관광의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지난 5일, 여성주간을 맞아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가족노래자랑이 열렸다. 양산지역 13개 읍ㆍ면ㆍ동 대표 가족들이 출전해 숨은 끼를 마음껏 뽐내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사진은 소주동 대표 ‘시누와 올케’팀으로 이날 하루 부인과 누나를 위해 백댄서를 자청한 남편이 가족을 대표해 춤을 선보이고 있는 모습.
소방서에 따르면 침수지역 감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늘어진 전선에 접근하거나 만지지 말고, 가옥이 침수되었을 때에는 개폐기를 내려두고 전문 전기공사 업체에 의뢰하여 점검을 받은 후 사용하도록 해야 한다. 또한 침수된 가옥을 수리할 때 손상된 전선은 교체하도록 하고, 가옥과 배선 부분이 완전히 마른 뒤 사용해야 한다. 이밖에 넘어진 전주ㆍ가로등 등 파손된 전기시설물에는 절대 접근하지 말고, 감전된 사고자 주변의 전선이나 기기의 전원 스위치를 차단해 2차 재해를 예방해야 한다.
‘우리 동네’는 독립영화로 우리 동네에서 하는 지역 활동을 찍은 것이다. 이 영화를 통해 나도 우리 지역행사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이 영화의 장소가 된 곳은 결코 멀지 않은 지역 부산이었다.
우리들은 다른 사람들과 갈등 때문에 인간관계의 어려움에 직면한 경우가 아마도 적지 않았을 것이고 지금도 그럴 것이다.
‘뿌리 깊은 희망’(차동엽)이라는 책에서 “사람의 뇌는 동시에 두 가지 감정을 가질 수 없다. 곧 사람의 머리에는 오직 한 의자만 놓여 있어서 여기에 절망이 앉아버리면 희망이 함께 앉을 수 없고, 반대로 희망이 먼저 앉아 버리면 절망이 함께 할 수 없다”고 했다.
[재미로 보는 주간운세]6월 29일~7월 5일
[중국어한마디]정말 아쉽네요
벌써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영어한마디]월드컵
Q1 건강검진 실시항목과 종류를 알고 싶다.
[책책책 책을 읽자!]속물도감
우리들은 간에 대해 가끔 걱정하며, 관심을 가진다. 우리가 간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이유는 우리나라에서 간질환에 의한 사망률이 총 사망원인의 10% 가까이 차지할 정도로 국민 건강에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기 때문이다.
Q. 아이는 현재 고등학교 1학년입니다.
지난 4월 발대식을 가진 신양초등학교(교장 정삼현) 학부모회가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19일 신양초 학부모회 50명은 학생들과 함께 양산천 일대 환경보호 활동을 실시했다. 양산지역 환경을 보호하고 학생들에게 자연의 소중함까지 일깨워 주는 일석이조의 뜻 깊은 시간을 가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