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는 1일 오전 양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9대 양산시장 취임식을 진행했다. 나 시장은 취임식에 앞서 충렬사와 현충탑을 참배한 뒤 취임 선서와 사무인계서에 서명하면서 업무를 시작했다.
신청은 양산경찰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거나 서창파출소에 비치한 신청서를 받아 작성한 뒤 관련 서류와 함께 양산경찰서 생활안전계나 서창파출소로 제출하면 된다.
이종희 의장은 “새롭게 시작하는 제8대 의회는 코로나19로 인한 물질적, 정신적 피해를 몇 년간 감내해오신 시민의 ‘일상으로 복귀와 지역경제 회복’이라는 기대에 부응해야 한다”며 “또 동료의원 목소리에 귀 기울일 줄 아는 화합과 소통의 열린 의회, 원칙과 상식이 통하는
운영위원회에는 이수정 양산시어린이집총연합회장과 김정미 위생과장, 박은미 아동보육과장 등 급식ㆍ보육 관련 전문가 17명이 참석했으며, ▶2022년 센터 사업 운영 보고 ▶기타 시설 지원 서비스 관련 ▶센터 애플리케이션 활용 관련 ▶휴ㆍ폐원 시설 증가와 미처리 시설 등 안
이석진 목사는 “2000년부터 20여년 넘게 교회에서 어르신들을 위해 매주 수요일마다 무료 급식을 운영해왔지만, 최근에는 코로나로 활동을 중단했지만, 지난해부터 사랑의 라면 기탁으로 방식을 변경해 계속 이웃사랑을 이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한
상북면행정복지센터는 지난 30일 LH 주거복지본부, 적십자봉사회와 함께 ‘행복 나눔! 희망 두 배!!’ 생필품 꾸러미 지원 활동을 펼쳤다.
가정위탁 부모교육은 관련 법에 따라 가정위탁에 참여하는 부모라면 누구나 해마다 5시간 이상 이수해야 한다. 이번 부모교육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남가정위탁지원센터 주관으로 위탁아동과 의사소통, 위탁아동 특성, 좋은 부모 역할 등을 교육하며, 위탁부모 역량 강화를 통해 위
공모전 참가 분야는 청렴을 주제로 한 UCC 동영상과 상호 존중문화와 관련한 슬로건(표어) 등 2개 분야다. 신청 기간은 오는 22일까지며, 양산교육가족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3D 애니메이션은 ‘갤럭시 히어로즈: 라쳇 앤 클랭크’와 ‘돌핀: 꿈꾸는 다니엘의 용감한 모험’이다. ‘갤럭시 히어로즈’는 평범한 우주선 정비공에서 히어로가 된 라쳇의 은하계 모험을, ‘돌핀’은 꿈을 좇아 넓은 바다로 나온 호기심 많은 돌고래 다니엘의
이 사업은 2020년부터 하북면지사협이 추진 중인 특화사업으로 어르신 인구가 많은 지역 특성을 반영해 평소 욕실에서 낙상사고 발생 위험이 큰 홀몸 어르신들의 건강한 일상생활을 돕기 위한 목적이다.
통합대상은 수채화 부문 이인호 작가의 ‘길상’이 최종 선정돼 1천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됐다. 또, 부문별 대상은 300만원, 부문별 최우수상은 100만원, 부문별 우수상은 50만원의 상금이 각각 수여됐다. 이 밖에 특별상, 기업메세나 특별상, 특선, 입선, 초대작가
박 서장은 1994년 소방공무원으로 임용돼 양산소방서에서 첫발을 내디뎠으며, 진해소방서와 창녕소방서, 경남소방본부 등에서 주요 보직을 거쳐 2018년 지방소방정으로 승진해 통영소방서장과 김해동부소방서장, 경남소방본부 소방행정과장을 지냈다.
그러면서 전반기 의장에는 국민의힘 이종희 의원을, 부의장에는 더불어민주당 최선호 의원을 추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한, 각 위원회 위원장 대상 의원은 확정되지 않았지만, 국민의힘에서 기획행정위원장, 도시건설위원장, 의회운영위원장을, 더불어민주당에서 윤리특별위원장을 각
양산시는 7월 1일부터 개인별 포인트 지급 한도를 월 50만원의 10%에서 월 30만원의 10%인 3만원으로 변경하고, 7월 발행총액을 120억원으로 한정한다고 밝혔다. 따라서 개인별 충전상황에 따라 조기 마감되면 충전 포인트 혜택을 받지 못할 수도 있다.
경남찬스는 KBS 2TV 프로그램 ‘신상 출시 편스토랑’에 출연 중인 이찬원 씨가 우승해 출시한 진또배기맵싹갈비 삼각김밥과 함께 컵라면과 생수까지 준비해 전달했다.
별미담과 새오름봉사회는 27일 웅상종합사회복지관에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다과 200개를 전달했다.
김일권 시장은 이임사에서 “시민의 숙원이었던 물금역 KTX 정차를 본격적으로 출발시키고, 모바일 지역화폐인 양산사랑카드 발행으로 시민과 소상공인이 상생하는 지역 소비문화가 정착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정상 운영에 따라 코로나 상황 이후 중단했던 어린이집(단체) 대상 놀이체험실 운영과 그림책도서관 견학, 시설 대관을 재개한다. 또한, 놀이체험실 이용 인원을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정상화할 예정이며, 비대면으로 진행했던 요리ㆍ미술ㆍ오감 등 영유아 프로그램도 대면으로 전환
입체미디어북이 공연이란 동영상과 음향, 영상매체를 활용한 미디어북과 인형 등 오브제를 활용해 보여주고 들려주며, 단순히 감상뿐만 아니라 관객으로 참여한 아이들이 직접 극에 참여할 수 있어 함께 공연을 만들어가며 소통하는 관객 참여형이기도 하다.
양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과 서울에스원치과의원은 29일 아동학대 예방과 학대피해아동 건강 증진을 위한 진료비 감면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