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은 바람과 건조한 날씨로 재발화 위험성이 크며, 강풍을 타고 삽시간에 번질 수 있다. 이에 따라 양산소방서는 산불 주요 원인을 알려 화재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데 주안점을 두고 캠페인을 펼쳤다.
먼저, ‘내 마음(心)의 가성비 최고’를 뜻하는 영심비 페스티벌의 이번 콘셉트는 ‘레트로(retro) 캠퍼스’이며, 주제는 ‘그해 봄, 영산이 전해 봄’이다. 옛날 만화방 등 레트로 감성이 느껴지는 부스와 행사는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며, 옛날 과자 등 먹거리는
‘사랑하고 사랑받는 것’에 경의를 표하기 위해 기획하고 이를 만들어 낸 사진집, ‘LOVE’. 퓰리처상을 받은 유명인도 있지만, 아마추어 등 전 세계 1백명 사진가들이 참여했다. 이 프로젝트 이름은 MㆍIㆍLㆍK. ‘Moments of Intimacy, Laughter
이날 회의는 양산시가 3월 초 국토교통부와 국가철도공단, 한국철도공사 등 관계기관에 물금역 KTX 정차를 위한 시설개량과 운영계획 반영 요청 공문을 발송한 데 따른 것으로, 기관별 이견 조율과 역할 분담, 추진 절차 등을 논의했다.
해당 증명서는 양산시가 발급하는 사실과 실적 관계(16종), 도시계획 관계(6종), 지방세 관계(1종), 회계 관계(2종), 건설 관계(11종), 보건ㆍ의료ㆍ환경 관계(18종), 문화공보ㆍ예술 관계(33종), 농수산 관계(24종) 등 139종이다.
적립기금은 두 기관 제휴카드 협약에 따라 지난 한 해 동안 양산시가 각종 공무에 사용한 법인카드와 공무원복지카드 사용금액 일부 0.1~1.0%를 적립해 조성한 것이다. 양산시는 이 기금을 올해 세입으로 편성해 다양한 사업 재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스마트폰 활용 교육과정은 참여자 개인별 수준에 따라 스마트폰 기본 설정과 사용법, 실생활에 필요한 앱 활용법 등을 반영해 참여자 눈높이에 맞춘 교육자료를 제작했다.
기존 홈페이지 등을 통한 설문조사에서 지적받는 접근성 부족에 따른 낮은 응답률 한계를 보완하고, 정책 계획부터 평가까지 전 단계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참여자에게 포인트나 배달 쿠폰 등 인센티브를 제공해 참여율을 높이고, 받은 포인트와 쿠폰을 양산사랑카드
신청은 구매 차량별 대리점에서 무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으로 하면 된다. 지원대상 자동차를 새로 구매해 국내에 신규 신고한 구매자 가운데 양산시에 1개월 이상 주소를 둔 만 16세 이상 시민이나 소재한 법인, 기업이면 신청할 수 있다. 전기이륜차 보조금 지원 대상
덕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우리 동네 꿈나무 사업’을 통해 저소득계층 아동 30명에게 6개월 분량 종합영양제를 배부한다고 밝혔다.
(주)청정냉동은 16일 저소득층에게 전달해 달라며 웅상 4개동(서창동ㆍ소주동ㆍ평산동ㆍ덕계동)행정복지센터에 황도 통조림 96상자(동별 24상자)를 기탁했다.
수사 결과 이번 사건은 기존 고춧가루 원산지 위반 방식인 국내산에 중국산 고춧가루 또는 다데기(다진 양념)를 혼합해 국내산으로 속여 판매하던 방식과 달리, 중국에서 제조한 고춧가루 향신료조제품을 저율 관세로 수입한 뒤 향신료조제품에서 고춧가루를 분리해 이를 다시 건조한
평생교육 지원사업 일환으로 진행한 교육은 미래융합대학 신입생, 재학생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했다. 특강은 비대면 강의, 취업진로 프로그램, 학사행정 시스템 등 각종 온라인 활용법을 담아 시연해 학생들 이해도를 높였다.
미래교육관 온라인창의학습실은 지난해 9월 4차 산업 창의융합교육실을 개관한 학생 성공관 건물 2층에 있다. 최첨단 PC 32대, PC 활용 스페이스 공간, 다양한 휴게시설을 갖췄다. 이를 통해 인공지능기술과 첨단과학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지식을 융합해 삶의 문제를 해결
건조한 날씨에 해마다 반복적으로 하는 논ㆍ밭두렁 소각은 들불ㆍ산불로 확대돼 인근 산이나 민가 등으로 번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또, 무분별한 소각행위가 119 신고로 이어져 불필요한 소방력 낭비를 불러오고 있다.
황산캠핑장 중앙광장에서 3월 26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캠핑용품 나눔마켓이 열린다. 이는 캠퍼들끼리 캠핑용품을 서로 교환하거나 판매하는 장을 열어 자원을 재활용하고자 하는 취지다.
한 의원은 “12년간 지방의원 직무를 마무리하고자 한다. 가슴 설레는 도전을 통해 풀뿌리 민주주의 현장으로 뛰어든 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12년이라는 시간이 훌쩍 지나갔다”며 “큰 정치라기보다 지역 일꾼으로 활동하는 지방의원들에게 가장 큰 힘은 자기 철학을 공유하면서
온라인 커뮤니티 러브양산맘은 16일 학대피해아동을 위한 쉼터인 공동생활가정 양산다솜에 후원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노왕기 1388청소년지원단장과 양산청년회의소는 각각 1천200만원과 80만원을 기탁했으며, 이 후원금은 위기 상황에 있지만 극복하고자 애쓰는 청소년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해주고자 해마다 지원하고 있다.
양산시에 따르면 자동차 검사 지연 기간이 30일 이내면 기존 2만원에서 4만원으로, 30일 초과 후 3일마다 가산하는 금액도 기존 1만원에서 2만원으로 늘어난다. 특히, 검사받지 않고 115일 이상 지날 경우 최고 과태료는 기존 30만원에서 60만원으로 늘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