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 봄꽃이 톡톡 꽃망울을 터트리는 완연한 봄입니다. 모처럼 야외나들이라 생각하시고 많이 드시고 많이 웃으셨으면 좋겠습니다”
2017 양산웅상회야제 밑그림이 그려졌다. 올해는 ‘젊음’과 ‘교육ㆍ문화’를 중심으로 하는 도시형 축제로, 내달 13~14일 이틀간 웅상체육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지난 6일 웅상출장소에서 양산웅상회야제 추진위원회 1차 회의가 열렸다. 44명 추진위원과 관련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해 올해
소남 새뜰마을이 프리마켓을 만났다. 단순히 물건을 사고 파는 게 아니라 사람이 어우러지고 문화가 공존하고 공동체를 느끼게 하는 특별한 행사가 우리지역 작은 마을에서 펼쳐졌다. 이름하여 ‘소남 한복데이 프리마켓’.
소주동 착한마을 만들기 ‘이웃사랑 공유-Day 사업’에 온라인카페인 ‘웅상이야기’가 첫 번째 주자로 참여했다.
소주동(동장 김영학)과 소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성락정)가 이웃사랑 행복공동체 사업으로 추진하는 ‘소주동 착한마을 만들기’ 사업이 지역주민 호응에 힘입어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소남마을에서 이색적인 프리마켓이 열린다. 소남 새뜰마을사업 운영위원회가 프리마켓을 구경하며 한복체험에 공연과 전시까지 즐길 수 있는 테마 문화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오는 2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소남마을 회관 일대에서 ‘소남 한복데이 프리마켓’이 열린다. 주거환경 개선사업 대상지역인 소남 새뜰마을사업 운영위원회가 주최하고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선정팀인 문화공동체 담쟁이가
지난 14일 센텀코리아 뷔페에서 양산시 퍼스트 리더 양성과정 1, 2기 졸업생으로 이뤄진 양산 퍼스트리더 동문회 창립총회와 동문회장 취임식이 열렸다. 이날 나동연 양산시장, 박일배ㆍ이상정 양산시의원, 부남철 학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퍼스트 리더 양성과정은 퍼스트
(사)웅상경제인협회 제8대 회장에 코리아시스템(주) 김지원 회장이 취임했다. 15년 전 창립발기인이기도 한 김 회장은 ‘새로운 가능성과 새로운 도전으로 함께하는 행복한 경영’이라는 슬로건으로 협회를 이끌어 가겠다고 밝혔다. 지난 15일 센텀코리아 뷔페에서 (사)웅상경제인협회 2017년도 회장단 감사 이ㆍ취임식이 열렸다.
서창일반산업단지가 하수도부담금 문제로 준공이 늦어지고 있다. 산단 개발 시행사와 일부 입주업체간 하수도부담금을 누가 내야 하는가를 놓고 이견을 좁히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양산시에 따르면 서창일반산단은 주남동 290번지 일원에 27만5천713㎡ 규모로 지난해 연말 준공 예정이었다. 실수요자 개발방식으로 현재 38개 업체가 입주 준비 중이다.
소주동에 있는 아이소리어린이집(원장 성낙진) 원아와 교직원들은 지난 10일 소주동주민센터를 방문,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20만원을 기탁했다.
넥센타이어(대표 강호찬) 신입사원 40여명이 지난 13일 웅상노인복지관(관장 최중렬)에서 시설 환경 정비와 정원 가꾸기 등 봉사를 진행했다.
바르게살기운동 평산동위원회(위원장 안현숙)는 지난 8일 평산동을 방문해 라면 50상자를 기탁,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해달라고 했다.
MG웅상새마을금고(이사장 김지석)는 지난 10일 웅상노인복지관(관장 최중렬) 이용 어르신 500여명에게 점심으로 소고기 국밥을 대접했다.
네이버 카페 웅상이야기가 오는 22일 수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평산동 이마트트레이더스 3층 야외주차장에서 올해 첫 프리마켓을 개최한다.
평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종욱 동장, 민간위원장 남성재 통장)가 공공복지 한계를 보완하고 지역 복지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하는 사회복지민간안전망인 ‘십시일반’ 사업을 추진한다. 십시일반은 ‘열 사람이 한 술씩 보태면 한 사람이 먹을 분량이 된다’는 뜻과 같이 작은 봉사와 나눔이 모이면 소외계층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의미의 주민참여형 복지사업이다. 협의체는 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추진할 계획으로, 우선 재능과 지식을 활용한 재능기부 방식 봉사사업인 ‘재능나눔뱅크’를 운영해 소외계층이 필요한 부분에 그에 맞는 봉사자를 연결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별한 재능이 없어도 ‘재능나눔뱅크’에 등록할 수 있으며, 참여하고 싶은 주민은 평산동 주민센터에 방문해 등록서를 작성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평산동 맞춤형복지담당(055-392-6
평산동(동장 김종욱)은 지난 21일 지역 기관과 단체, 주민들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상가 집중 밀집 지역과 마을 안길, 주요 도로변을 다니며 새봄맞이 국토대청소를 진행했다.
MG웅상새마을금고(이사장 김지석)는 지난 22일 웅상노인복지관(관장 최중렬)에서 어르신 450여명에게 소고기국밥을 점심으로 대접했다.
덕계동(동장 구영웅)과 덕계파출소(소장 김동규)는 지난 23일 ‘찾아가는 복지상담 및 복지 사각지대 발굴 협조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웅상노인복지관(관장 최중렬)과 약손안마원(원장 이은미)은 지난 17일 몸이 불편하신 지역 어르신 건강을 위한 복지연계사업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평산동주민센터(동장 김종욱)가 지난 17일 평산동 내 아파트 17곳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협력체게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