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퍼아이냥은 경남도교육청 캐릭터 아이냥 얼굴에, 복장은 가방안전덮개와 연계해 제작했다. 뒷면에는 웹툰과 QR코드를 삽입했다. 아이냥에서 슈퍼아이냥으로 변화하는 이야기를 웹툰으로 제작해 학생들이 캐릭터에 대한 공감과 호기심을 갖도록 한다는 취지다.
이번 콘서트는 양성평등을 주제로 한 샌드아트 공연을 시작으로 달비슬의 국악실내악, 후브라스콰이어의 금관 5중주, 보고 또 보고 싶은 신기한 마술공연, 국악앙상블 기린아의 타, 아인스싱어즈의 남성 4중창 등이 이어졌다.
윤영석 국회의원(국민의힘, 양산 갑)이 시민 목소리를 직접 듣는다. 윤 의원은 오는 5일부터 시민을 직접 만나 지역 현안에 관한 민원을 청취하고, 이를 입법ㆍ의정활동에 반영하기 위한 ‘공감소통 시민감동 민원데이트’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도시건설위원회는 도시철도 양산선 건설사업 3공구, 국가지원지방도60호선 건설사업, 양산일반산업단지 완충 저류시설 설치사업 등 대규모 사업에 대해 “대상지가 원도심을 관통하거나 공사 중 차량정체로 시민 불편이 예상되는 만큼, 최대한 이른 시일 내 공사를 마무리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양산시는 1일 양산37번(경남634번)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24일 양산36번 확진자와 저녁 식사를 함께하던 중 감염된 것으로 추정된다. 이에 따라 확진자 밀접접촉자로 분류돼 어제 코로나19 선별 검사를 받았고, 두 차례 검사 끝에 양성 판정이 나왔다.
이들은 우선, 오는 3일 시행하는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최근 불거진 웅상중학교 교사 코로나19 감염과 방역 문제, 부ㆍ울ㆍ경 광역도시철도 건설, 동남권 메가시티 추진과 ‘가덕도 신공항 건설 촉진 특별법안’(가덕신공항 특별법) 진행 상황, 부산대 수의학과 신설 등 현재 진행 중인 국책사업 전반을 공유하고 점검했다.
이에 따라 양산경찰서는 내년 1월 말까지 음주운전, 신호 위반, 이륜차 법규 위반 등 자칫 대형 교통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사항을 집중 단속하며, 주간, 새벽, 야간 시간대 장소를 불문한 단속을 펼쳐 ‘음주운전 등 법규위반 행위는 반드시 단속된다’는 인식을 확산할 예정이다.
양산시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전국 226개 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경영자원, 경영활동, 경영성과 등 3개 부문을 합산한 종합경쟁력 평가에서 1천점 만점에 570.52점을 받았다. 이는 전국 평균 478.53점과 경남도 평균 455.29점을 훌쩍 뛰어넘는 결과다.
‘한국 정치, 제4의 물결을 만들자’라는 주제로 특강에 나선 윤 의원은 “한국의 격동기, 산업화와 민주화를 상징하는 마지막 유산 상속자인 박근혜, 문재인을 끝으로 한국 정치에서 인물 중심 제왕적 정당 리더 시대는 막을 내릴 수밖에 없다”고 강조하며 한국 정치에 새로운 물결이 곧 들이닥칠 것을 암시했다.
한 팀장과 최 주무관은 적극적인 업무 추진으로 덕계동 제1공영주차장 조성을 애초 계획보다 5개월 앞당겨 완공해 조기 개장함으로써 고질적인 주차난을 해소하는 데 결정적으로 이바지해 주민 불편을 해소했다.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감염자가 급증하자 양주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준)는 지난달 30일 상가가 밀집한 젊음의 거리 일대 다중이용시설 위주로 긴급 방역을 시행했다.
유산동에 있는 음향기기 전문업체 에스텍(주)(대표 오인용)은 지난달 30일 양산시인재육성장학재단을 방문해 장학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주요 내용은 정보화 사회에 따라 아동ㆍ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화한 그루밍ㆍ디지털 성범죄 유형, 성범죄에 대한 사전ㆍ사후 대처 방법, 피해자ㆍ가해자 예방교육 등이었으며, 성인지 감수성과 폭력 예방을 중점 교육했다.
양산무술동우회(회장 이민우)는 지난달 30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대한전문건설협회 양산시운영위원회(회장 노상도)는 지난달 30일 양산시청 1층 시장집무실을 방문해 성금 300만원을 기부했다.
양산시어린이집총연합회(회장 김경자)는 지난달 30일 양산시청 1층 시장집무실을 방문해 성금 200만원을 기부했다.
뿐만 아니라 기획행정위는 관광산업 진흥을 위해 통도사 무풍한송로 경관개선, 내원사 관광안내소 신축, 북정리 고분군 발굴조사, 황산역과 황산잔도 관광개발 현장을 확인하고, 지난 제10호 태풍 하이선 피해로 응급 복구한 석계산단 진입도로 사면의 항구적인 복구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현장을 둘러봤다. 이어 지난 25일 개관한 서창도서관을 찾아 도서관 운영 방안과 내년 4월 개관 예정인 항노화 힐링서비스체험관 ‘숲애(愛)서’ 진입도로 문제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윤영석 국회의원(국민의힘, 양산 갑)은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광역교통정책국, 경남도와 함께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동남권 순환철도 건설 추진을 논의했고, 최종 김해 진영~ 김해 상동~양산 물금신도시~양산 북정~양산 하북~울산 KTX역~울산 태화강역을 잇는 노선으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민주당 국가경제자문회의는 국내ㆍ외 경제 상황과 이슈를 점검ㆍ분석해 정부의 경제정책에 의견을 반영해 안정적인 국가경제 발전을 도모하는 역할을 한다. 의장은 재정경제부 장관과 부총리를 지낸 김진표 의원, 수석부의장은 변재일 의원, 부의장은 조정식 의원이 맡고 있다.
양산시에 따르면 양산36번(경남627번) 확진자는 서울 광진구 확진자와 접촉해 감염된 것으로 추정된다. 지난 28일 접촉자 통보를 받고 이튿날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진단 검사를 받은 결과 양성 판정이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