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주 임시 물놀이장 속속 개장서부양산 3곳, 동부양산 2곳 운영불볕더위가 다가오는 가운데 양산시가 지역 곳곳에 임시 물놀이장(수영장) 개장 준비에 열을 올리고 있다. 양산시에 따르면 올해 양산지역 물놀이장은 지난해 보다 두 곳 늘어나 모두 5곳에서 운영한다. 서부양산은 동면 석산근린공원과 물금 디자인공원, ..
“누울 자리 봐 가며 발을 뻗어라”는 옛말이 있다. 어떤 일을 할 때 그 결과가 어떻게 되리라는 것을 생각해 미리 살피고 일을 시작하라는 의미다. 결과를 예측한다는 뜻은 시작부터 계획을 철저하게 세워야 한다는 말이다.
제150회 양산시의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는 모두 3건의 시정질문이 이어졌다.
사업자등록을 내고 소득활동을 할 경우에 국민연금에 가입해야 합니다. 사업자등록을 내고 1인 이상 근로자를 고용하는 경우, 사용자는 국민연금공단에 가입신고를 해야 하며, 본인과 근로자 연금보험료를 매월 납부해야 합니다.
이기준 시의원(자유한국, 동면ㆍ양주)이 ‘내실 있는 여성친화 도시를 위한 제언’이란 주제로 5분 자유발언에 나섰다. 이종희 시의원(자유한국, 상북ㆍ하북)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역에 친환경 발전시설을 건축할 경우 시민 불편과 환경파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행정에서 적극 고민해줄 것을 요구했다.
부동산 대책 가운데 일부 특정과열지역을 투기과열지구로 지정해 과열된 부동산 수요를 억제하는 규제방식을 말한다.
청소년 가운데 자신 권리에 대해 주장할 때 상대방 생각과 무관하게 억지를 부리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규칙을 어겼을 때도 그렇고 때로는 불편한 규칙 앞에서도 큰 소리로 말합니다.
<양산시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 조례안> 성과 중심 재정 운영과 결산정보 활용률 제고 등을 위해 통합결산서를 작성하고 결산검사 범위를 확대하는 상위법령 개정에 맞춰 조례를 정비했다. 주요 개정 내용으로는 결산검사위원 정수를 3~5인으로 하고, 자격과 선임방법, 대표위원, 검사위원 직무 등을 구체적으로 담고 있다. 결산검사 기간은 결산서 등을 집행부로부터 이송 받은 뒤 25일 이내로 규정했다. 검사위원 수당 또한 1일 10만원에서 15만원으로 인상하는 내용을
올해는 유난히 일찍 더위가 찾아왔다. 비도 없고 여름 내내 더위가 이어질 것 같다고 한다.
저는 아토피를 가지고 있습니다. 환경에 조심해야 하는 병이라서 부모님께선 혹시 피부가 더 안 좋아질까 생각하셨고, 그렇게 하여 부산에 살던 저는 이곳 원동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원동에 살게 된지 13년, 이곳에 정이 들었습니다.
밤이면 밤마다 왁자지껄 골목길 반라의 전단이 바람에 춤을 추고 술기운에 토해낸 푸념
양산시의회가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 ‘특혜’ 의혹을 낳은 사업 3건에 대해 감사원 감사청구를 결정했다. 양산시의회는 지난 23일 열린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산막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 개설공사 보상문제 ▶웅상체육공원~한일유앤아이아파트 간 도시계획도로 개설 ▶경민아파트~범어주공2차아파트 간 공공공지 불법 도로 개설 등 3건에 대해서는 감사원에 감사 청구하기로 했다. 해당 사업들은 도시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각종 특혜 의혹과 절차 위반, 사업 목적 부적절 등 많은 문제가 지적됐다.<본지 680호, 2017년 6월 20일자> 먼저 산막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 개설공사 보상문제는 집값 하락을 이유로 A아파트에 가구당 1천100만원 가량을 보상한 게 문제가 됐다. 시의회는 아파트 전체 부지 가운데 일부(약 7%)가 공사에 편입됐다는 이유로 모든 세대에 과도한 보상비를 지급한 것은 전례가 없는 경우라고 지적했다. 보상금을 아파트 대표자 개인에게 현금으로 일괄 지급한 부분 역시 적절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경민아파트~범어주공2차아파트 간 공공공지 불법 도로 개설건은 불법 용도변경이 문제가 됐다. 시의회는 시민 휴식과 도시 경관 유지를 위한 공공공지를 절차도 거치지 않고 도로를 개설한 것은 불법행위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웅상체육공원
LG U+ 서부산지점은 지난 14일 웅상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동훈)과 함께 건강상 문제로 혼자 청소하는 게 어려운 지역주민 집을 방문해 대청소를 실시했다.
무궁화복지월드(한국SGI양산권, 권장 안영효)는 지난 16일 양산시청을 방문, (재)양산시복지재단에 기부금 400만원을 전달했다.
현대모비스 부산부품사업소(소장 심재진)는 지난 16일 웅상종합사회복지관에 대형 냉장고 2대를 전달하고 청소 등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한국주택금융공사 경남지사(지사장 김동만)는 19일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성지혜)과 웅상노인복지관(관장 최중렬)에 후원금 100만원 씩 전달했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양산시지부(지부장 하판근)는 지난 20일 양산시청에서 노조 창립 15주년을 기념해 (재)양산시복지재단에 200만원을 기부했다.
대한노인회 양산시지부 양주동분회(분회장 안태원)는 지난 20일 양주동행복나눔BANK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144만원을 전달했다.
주 / 간 / 운 / 세 (6월 27일 ~ 7월 2일)
고프리 양산점(대표 김기영)은 지난 22일 쌀 10kg 10포대를 (재)양산시복지재단에 전달했다. 쌀은 장애인복지관과 노인복지관에 5포대씩 배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