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공천관리위원회가 지난 12일 제4차 공천명단을 발표한 가운데 ‘양산 갑’과 ‘양산 을’은 모두 경선 지역에 포함됐다. 공관위는 이와 함께 경선을 치를 예비후보 명단을 발표했는데, ‘양산 갑’에 김성훈ㆍ김효훈ㆍ윤영석 예비후보가 모두 이름을 올렸다.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2일 ‘양산 을’에 서형수 예비후보(59)를 전략공천했다.
새누리당이 국회의원 후보 공천을 위해 경선을 실시할 예정이다. 12일 새누리당 공천관리위원회(위원장 이한구, 이하 공관위)는 제4차 공천심의결과를 발표하고, 양산 갑과 을 모두 경선지역으로 발표했다. 새누리당 공관위는 양산 갑 경선후보로 김성훈, 김효훈, 윤영석 3명을 대상자로 발표했고, 양산 을의 경우 신인균, 이장권 2명의 예비후보를 대상자로 발표했다.
더불어민주당 송인배 예비후보(47, 양산 갑) 공천이 확정됐다. 더민주 공천관리위원회가 11일 현역 단수지역 28곳, 현역 경선지역 11곳, 원외 단수지역 56곳, 원외 경선지역 12곳 등 모두 107곳에 대한 공천심사 결과를 발표한 가운데 송 예비후보는 원외 단수지역에 포함돼 공천을 확정했다.
신인균 국회의원 예비후보(47, 새누리, 양산 을)가 최근 SNS를 중심으로 자신이 천성산에 사드(THAAD,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를 주장했다는 비난에 대해 정면 반박하고 나섰다. 신 예비후보는 2015년 3월 12일자 한 중앙 일간지에 게재된 ‘부지 실사 뒤 카터 방한… 美 사드 공식 제기하나’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비행장 등 별도 군사기지가 없는 기장지역은 사회적 논란이 예상돼 그보다는 군용비행장이 있는 김해공항이나 공군의 나이키 미사일 부대가 있던 경남 양산 천성산 부지도 검토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양산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 제8대 이태환 회장(사진 왼쪽)이 취임했다. 이 신임 회장은 지난 8일 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기관ㆍ단체와 각계 초청인사,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열었다. 이날 이 신임 회장 취임에 앞서 제7대 조찬호 회장 이임식도 진행됐다. 이 신임 회장은 지난 2000년 하북면 남성의용소방대원으로 임용했으며, 2013년부터 하북면 남성의용소방대장으로 활동했다.
무상급식 중단 사태를 둘러싸고 야당 간 설전이 벌어지고 있다. 국민의당 홍순경 예비후보는 이번 사태에 대한 더불어민주당 책임을 거론했고, 더민주 송인배 예비후보는 홍 예비후보 주장이 적반하장인 홍준표 도지사 주장과 일치한다며 일침을 가했다.
국민의당 공천관리위원회가 9일 단수ㆍ경선지역 1차 명단을 발표한 가운데 ‘양산 갑’ 홍순경 예비후보(46, 사진 왼쪽)와 ‘양산 을’ 허용복 예비후보(53, 사진 오른쪽)가 단수후보자 명단에 포함되면서 공천이 확정됐다.
경남도의원 보궐선거(양산시 제3선거구, 서창ㆍ소주ㆍ평산ㆍ덕계)와 양산시의원 재선거(가 선거구, 물금ㆍ원동ㆍ강서) 새누리당 경선 일정과 방식이 결정됐다. 새누리당 경남도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지난 7일 제7차 회의를 열어 두 선거 모두 오는 15일 경선후보자 등록을 진행한 뒤 17~18일 100% 국민여론조사 방식으로 경선을 진행하기로 했다.
경남도의원 보궐선거(서창ㆍ소주ㆍ평산ㆍ덕계)에 나선 이태춘 예비후보(60, 새누리)가 “그동안 지역사회에서 쌓아온 경험과 신뢰를 바탕으로 ‘자긍심의 웅상’, ‘삶의 질과 자존감이 높은 웅상’을 만들겠다”며 출사표를 던졌다.
강원도 정선군 동면 몰운리에 사는 송매옥ㆍ윤명수 부부의 정선아라리를 듣는다. ‘눈비야 오너라 눈비야 오너라. 오셨던 낭군이 못 가도록 눈비야 푹푹 오너라’ 노처녀가 지은 노래가 아닐까 궁금해진다. 눈이 그렇게 많이 오는 데야 자동차도 가기 어렵지 않은가. 누구도 부를 수 있는 가락이지만 한스러운 곡조에 담긴 내용이 애틋하고 짠하다.
짙푸른 하늘에 하얀 점 하나가 찍혔다. 아직 만개(滿開)하지 않은 녀석들이지만 맑은 하늘 덕분에 한껏 교태(嬌態)를 부린다. 세상이 시끄럽다 보니 봄이 오는 소리를 놓칠뻔 했다.
웅상도서관을 방문하게 되면 꼭 1층 테라스에서 하늘을 올려다보길 권합니다. 바로 맞은편 산 풍경과 하늘이 너무나 잘 어우러집니다. 도서관 1층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왼쪽에 어린이실이 있습니다. 예전에 방문한 한 도서관은 어린이실이 3층이고 엘레베이터가 없어 유모차를 가지고 방문하면 참 어려운 점이 많았습니다. 이곳은 1층에 어린이실이 있어 아이와 함께하기 최적화돼 있습니다. 야외테라스도 꽤 넓어 답답하지도 않습니다.
하나클럽이 ‘제1회 양산YMCA 배드민턴대회’ 초대 우승팀에 이름을 올렸다. 양산YMCA(이사장 허석규)가 지역 유소년들을 후원하기 위한 기금 조성과 배드민턴 동호인의 저변 확대, 경기력 향상을 목적으로 지난달 28일 ‘제1회 양산YMCA 배드민턴대회’를 열었다.
양산리틀야구단(감독 권재광)이 강민호 야구장 개장 기념으로 열린 ‘양산시장배 전국 리틀야구대회’에서 초대 우승을 차지하며 다시 한 번 전국 최고 실력을 과시했다. 양산리틀야구단은 지난달 27일부터 3월 1일까지 열린 이번 대회에서 함안리틀야구단과의 첫 경기 승리를 시작으로 연승 끝에 결승에 올라 김해리틀야구단을 누르고 1위에 올랐다.
학생들 사이에서 학교 수학 수업을 따라가지 못해 포기하는 이른바 ‘수학포기자’(이하 수포자)가 늘고 있다. 이런 상황에 교육과정이 달라지면서 문과생에게도 수학 중요성이 커져 수포자들은 막막하기만 하다. 초등학생 때 수학에 대한 기본 지식을 제대로 공부하지 않으면 이후 중ㆍ고등학생 때 수포자가 될 확률이 높다. 초등학생 때 기본연산에 어려움을 느끼면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잃고 수학 학습 자체를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12일, 청소년오케스트라 공연 양산문화원(원장 박정수) 부설 양산청소년오케스트라(지휘 윤상운)가 양산시 승격 20주년을 기념하는 음악회를 오는 12일 오후 7시 양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이날 청소년오케스트라는 1부에서 하이든의 교향곡 101번 ‘시계’ 전 악장을 연주할 예정이며, 2부에는 양산어린이합창단과 함께 ‘산토끼, 달토끼’, ‘시간의 왈츠’ 등을 선보인다. 문의 010-6620-4575.
12일, 청소년오케스트라 공연 양산문화원(원장 박정수) 부설 양산청소년오케스트라(지휘 윤상운)가 양산시 승격 20주년을 기념하는 음악회를 오는 12일 오후 7시 양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이날 청소년오케스트라는 1부에서 하이든의 교향곡 101번 ‘시계’ 전 악장을 연주할 예정이며, 2부에는 양산어린이합창단과 함께 ‘산토끼, 달토끼’, ‘시간의 왈츠’ 등을 선보인다. 문의 010-6620-4575.
양산시립박물관(관장 신용철)이 지난달 29일 박물관 1층 홀에서 ‘양산시 승격 20주년 특별 기획전, 양산시 회고와 전망’ 개막식을 열고 오는 6월 6일까지 시민을 기다린다. 나동연 양산시장, 한옥문 양산시의회 의장, 박천수 양산경찰서장 등을 비롯한 내빈과 시민 1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열린 개막식은 특별 기획전 진행 과정과 기획전 의미 등을 되새겼다. 또 이날 기념식에서 나동연 시장의 ‘양산정신(梁山精神)’ 휘호식이 진행됐으며, 휘호는 특별전 기간 동안 전시될 예정이다.
투명한 젤리에 카네이션, 국화 등 알록달록한 꽃이 활짝 폈다. ‘먹어도 되는 식용 꽃을 안에다 넣었구나!’하는 생각이 들지만 알고 보면 꽃도 젤리로 만들어 낸 작품이다. 대체 어떻게 젤리 안에 꽃을 피워냈을까? 하는 궁금증이 들어 찾은 곳은 중부동 수제 베이킹 공방 ‘에쇼쁘’. 공방 주인인 심선자(27) 씨는 “그리 어려운 과정을 거치는 건 아니다”라며 젤리플라워에 대해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