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더해 양산시는 낙동강교 옆 이팝나무길 주차장 부근 황산 힐링숲에 눕는 의자인 선베드 14개를 설치해 대왕참나무숲에서 ‘숲멍’을, 강변 산책로에 의자를 추가 설치해 낙동강 낙조 등 비경을 볼 수 있는 ‘물멍’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양산여고 체육관 전면 보수 13억4천만원 ▶서남초 통학로 안전 확보를 위한 아스콘과 블록 포장 3억4천만원 ▶오봉초 바닥 교체 2억7천만원이다.
간담회에서 장애인단체는 장애인의 날 행사 예산 증액, 바우처 택시 제도 신설, 복지관 공간 협소, 노후 차량 교체 지원, 반다비체육센터 셔틀버스 운행 등 문제를 집중 제기했다.
태권도학과는 겨루기 부문 74kg 이하 남자개인전 2조에 출전한 1학년 김민상 학생이 금메달을, 58kg 이하 남자개인전 2조에서 김준수 학생이 동메달을 획득했다. 겨루기 부문 62kg 이하 여자개인전 1조에서는 김민주 학생이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4월 22일 오후 2시 중앙도서관 관설당강당에서 열리는 북토크는 올해의 책 소개와 사기장의 애환을 느낄 수 있는 국악 공연, 신한균 저자가 들려주는 도자문화 등으로 구성했다.
통도사 신임 주지에 현덕 스님이 임명됐다. 조계종 총무원은 31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현덕 스님에게 조계종 제15교구 본사 영축총림 통도사 신임 주지 임명장을 전달했다.
이날 등록 번호판 위반 2건과 소음기 임의 변경 2건, 안전기준 위반 13건 등 자동차 관리법 위반 17건을 포함해 도로교통법 위반(신호 위반) 2건 등 불법 이륜차 19건과 면허정지 수치에 해당하는 음주운전 1건을 적발했다.
주인공은 해양레저관광학과에 재학 중인 이규림(20) 학생과 문지우(22) 학생이다. 둘은 각각 타 대학 학생들과 혼합복식조를 이뤄, 서로 다른 팀으로 결승에서 맞붙었다.
다큐멘터리 PD이자 기자인 기욤 피트롱이 쓴 ‘‘좋아요’는 어떻게 지구를 파괴하는가’는 세계 곳곳을 누비며 자료와 인터뷰, 취재를 통해 답을 찾아 나선 증언이자 증거다. 하지만 결론은 ‘답답’하다.
이 자리에는 안용우 조합장을 비롯한 웅산농협 관계자와 양산시외국인노동자지원센터, (사)희망웅상, 웅상나눔회, 7개 지역아동센터 대표자 등 20여명이 참석했으며, 복지 사각지대에 놓은 이웃들 현황과 실태, 봉사활동의 어려움 등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는 새 정부 공공기관 혁신가이드라인에 따른 것으로, 공공기관 효율화와 재무건전성 확보를 위해 유사ㆍ중복 기능을 조정하고, 시민 안전을 책임질 재난안전 전담팀을 신설했다.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이 청소년 창작활동 지원과 문예 자질 향상을 통한 문화적 소양 함양을 위해 ‘제23회 전국 농어촌청소년 문예제전’을 개최한다. 참가 대상은 농어촌지역 읍ㆍ면에 있는 초ㆍ중ㆍ고등학교와 특수ㆍ대안학교를 포함한 학교 재학생과 같은 나이 청소년이다.
특히, 자산은 지난해 대비 1천75억여원 증가한 6천315여억원 달성하면서, 3년 연속 1천억 이상씩 성장하는 등 울산ㆍ경남지역 새마을금고 가운데 1위에 올랐다. 아울러, 출자배당은 1좌당 연리 6%를 지급했다.
이번에 통과한 K-칩스법 주요 내용은 ▶조세특례제한법에 직접 반도체, 2차 전지, 백신, 디스플레이와 함께 수소와 미래형 이동수단을 국가 전략기술 분야로 정하고 ▶설비투자에 대한 세액공제 비율을 대기업과 중견기업은 현행 8%에서 15%로, 중소기업은 현행 16%에서 2
정장원 취임 원장은 “제2대 웅상문예원장으로 취임한 것을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웅상문예원이 웅상주민은 물론 양산시민 모두에게 전통문화 보존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해드려 지역 문화 발전에 이바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진 이사회에서 올해 신입 단체로 ‘공원을 가꾸는 사람들’, ‘포도나무 뮤직콜’, ‘웅상중앙병원 중앙봉사단’을 승인했다. 또한, 단체장들에게 충전 시간을 제공하고 단체 간 상호 네트워크 구축 도모를 위해 2023 자원봉사단체장 힐링캠프를 오는 5월 1박 2일간 진행하
한국관광공사는 전국 17개 광역지자체로부터 우수 웰니스 관광지와 시설을 추천받아 심의위원회를 거쳐 숲애서를 포함한 선정지 9곳을 최종 결정했다. 이에 따라 숲애서는 한국관광공사로부터 국내ㆍ외 홍보, 상품 개발과 수용태세 개선, 페스타 협업 등을 지원받으며, 전국에서 많
이번 검사는 위험물 차량 운행이 잦은 불특정 장소에서 불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위험물 운송ㆍ운반에 관한 지침과 점검표를 배부해 위험물 운송ㆍ운반 때 발생할 수 있는 화재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운송자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한 목적이다.
제59회 춘계대학축구연맹전은 전국 대학축구 85개팀이 참가하는 대규모 대회로, 동원과기대는 1승 1무 1패로 본선에 진출했다. 이에 인제대, 가야대, 한국국제대, 김해대 등 경남지역 대학을 모두 제치고 동원과기대가 전국체전 경남대표로 진출하게 됐다.
이를 통해 키오스크와 테이블 오더, 웨이팅 보드, 디지털 메뉴보드, LCD 전자칠판 등 디지털 기기 도입에 들어가는 비용의 70% 내에서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한다. 나머지 비용 30%와 부가세, 지원 한도 초과분은 사업주가 부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