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상출장소는 19일, 4개동 동장과 통장, 주민자치회장 등 주민 대표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도 2분기 주민 건의사항 처리상황 보고회’를 열고 이 같이 밝혔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한 단속에서 이륜차ㆍPM(개인형 이동장치) 무면허와 안전모 미착용 7건, 운전자 안전띠 미착용과 중앙선 침범 26건을 적발했다. 아울러 운전자의 자발적인 교통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교통법규 준수 교육도 병행했다.
양산농협은 기존에 동면행정복지센터 인근에 동면지점을 운영했으나 사송신도시 택지 조성사업 등으로 인해 2018년 폐업했으며, 이번에 사송신도시지점을 신규 개점했다.
주요 내용은 평산초교지구와 시외버스터미널지구, 황산초교지구 등 3곳을 보행환경개선지구로 지정했으며, 2026년까지 사업비 44억원6천500만원을 투입한다. 보행환경개선지구는 보행자 통행량이 많은 구역, 노인ㆍ임산부ㆍ어린이ㆍ장애인 등 교통약자 통행 빈도가 높은 구역, 역
이 사업은 만 18세 미만 중증장애아동을 둔 가정에 장애아 돌보미를 파견하는 사업이다.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 가정은 본인부담금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6~65세를 대상으로 제공하는 장애인 활동 지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6세 미만 중증장애아동이 우
주민자치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연수에서는 김석규 양산시의원을 초청해 특강을 듣고, 2022년 주민총회 개최를 위한 안건 발굴 분과토의, 발표회를 진행했다. 다음날에는 경주 황남동 황리단길을 방문해 상권 활성화와 지역 발전에 접목할 수 있는 사례를 벤치
이 사업은 물금읍지사협 특화사업으로, 찜통더위 속에서도 해충 탓에 자유롭게 문을 열어 놓고 생활할 수 없는 돌봄 이웃을 지원하기 위해 노후 방충망 교체와 현관 방충망 설치가 필요한 5가구를 발굴ㆍ지원했다.
양주동행정복지센터는 19일 통장협의회와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부녀회, 주부민방위대, 적십자봉사회 등 기관단체 회원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국토대청소를 진행했다.
주요 내용은 등심위 ‘관련 전문가’를 선임할 때 기존 ‘협의’에서 학생과 학교가 동일 비율로 추천하게 해, 실질적으로 학생과 학교측이 같은 의사결정 권한을 갖도록 개정했다. 또한, 등록금 산정 기준에서 기존 직전 3개 연도 소비자물가상승률 평균에 1.5배를 곱하는 것을
3분기 전망에 대한 세부 BSI를 살펴보면 매출액 87.3, 영업이익 73.2, 설비투자 97.1, 공급망 안정성 78.9, 자금 조달 여건 70.4, 공장 가동 여건 92.9로, 매출액 감소와 함께 금리 인상, 원자재가격과 물가 상승, 내수시장 침체 등으로 영업이익과
19일 개강해 10월 4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총 20회(84시간)로 운영하는 농업인대학은 산딸기 재배기술 전반과 농업회계, 마케팅 등으로 구성했으며, 관련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이론부터 실습, 현장 교육까지 교육생 중심으로 진행한다.
이에 따라 양산시가 민생경제 안정을 위한 선제 관리에 나선다고 밝혔다. ▶공공요금 동결과 물가 안정대책 추진 ▶양산사랑상품권 발행 대폭 확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 ▶일자리 창출 ▶상권 활성화 추진을 통해 위기 상황에 대응하겠다는 것이다.
하지만 최근 방역지침 하향에 따른 각종 지원사업이 종료되고, 대출금 상환 등 소상공인의 경제적 어려움이 계속되는 상황을 고려해 무상수거 기간을 다시 한번 연장하기로 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지난 4월 공모한 자원봉사 감동사례 가운데 서류심사를 거쳐 선정한 우수사례 발표자 5명이 자신의 자원봉사에 대해 발표했으며, ‘생태 텃밭, 도시가 숨쉬다’를 발표한 배용술 씨가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물금읍새마을협의회와 부녀회는 16일 물금읍행정복지센터에서 초복을 맞아 직접 끓인 삼계탕을 어르신과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사업 대상은 만 60세 이상 성인 가운데 초등학력 미취득자로,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 개설이 없는 원동면과 하북면 거주자를 우선 선발한다. 주민등록 기준 연장자순으로 11개팀(팀당 1~3명)을 선정해 1개팀당 60시간(15주, 주 2회, 회당 2시간) 교육을 제공한다.
국민연금공단이 지난해 기초연금 수급자 2천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기초연금 수급에 따른 심리상태 조사 항목에서 긍정적인 응답이 전년보다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천성MJF라이온스클럽은 19일 양산시장애인복지관에 장애인가정을 위한 선풍기 50대를 후원했다.
양 회장은 이날 전달한 후원금으로 복지관 식당을 이용하는 장애인을 위해 220인분 삼계탕을 준비해 먹기 좋게 손질하는 봉사활동까지 이어가는 등 사랑과 온정을 전했다. 특히, 양 회장은 2015년부터 해마다 초복을 맞아 ‘사랑의 삼계탕 DAY’를 후원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지원으로 진행하며, 미국 수 시티에 있는 WITCC(Western Iowa Tech Community College)공립대학에서 현지 적응 교육을 8주간 받은 뒤 머시(Mercy)종합병원에서 실습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