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 약ㆍ독물 분석사례를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익사 사건을 사례로 든 그는 “검안만으로는 정확한 사인을 알 수 없었다”며 “하지만 혈액분석에서 수면유도제가 검출된 덕에 사건 해결에 실마리를 찾았다”고 말했다.
영산대 조리예술학부는 전통음식 전승교육 청춘숙수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김치, 장, 막걸리, 후식 문화 등 한국 전통음식의 폭넓은 체험교육을 통해 한국 음식문화 원형을 발굴하고 보존ㆍ전승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다. 전문가로 구성한 다양한 강사진을 초청하고,
3월 전국연합학력평가에는 경남지역 158개 학교에서 1학년 2만7천393명, 2학년 2만7천552명, 3학년 2만9천14명 등 총 8만3천959명이 응시할 예정이다. 전국적으로 보면 1천894개 학교에서 고등학생 94만7천740명이 시험을 치른다.
박 교육감은 협의회에 앞서 양산지역 학교장 등으로부터 오미크론 확산 속에서 전면 등교를 맞은 학교 현황과 교육과정 운영의 어려움 등을 듣고, 아이들의 안전한 학교생활과 학생 맞춤형 미래교육을 위해 교직원의 역할과 협력을 논의했다.
양산시와 양산교육지원청, 양산시의회, 학교ㆍ대학교, 민간 협력기관, 학부모 등 23명으로 진로체험지원단을 구성해 지역사회 연계ㆍ협력 진로체험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열띤 토의를 펼쳤다.
위촉장을 받은 마음이음 지원단은 내년 2월까지 ▶관계회복 중심의 학교폭력 사안 처리를 돕는 초기 회복 지원 ▶학교폭력 사후 관계회복 프로그램으로 사후 회복 지원 등에 갈등회복조정위원으로서 역할을 수행한다.
먼저, ‘내 마음(心)의 가성비 최고’를 뜻하는 영심비 페스티벌의 이번 콘셉트는 ‘레트로(retro) 캠퍼스’이며, 주제는 ‘그해 봄, 영산이 전해 봄’이다. 옛날 만화방 등 레트로 감성이 느껴지는 부스와 행사는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며, 옛날 과자 등 먹거리는
평생교육 지원사업 일환으로 진행한 교육은 미래융합대학 신입생, 재학생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했다. 특강은 비대면 강의, 취업진로 프로그램, 학사행정 시스템 등 각종 온라인 활용법을 담아 시연해 학생들 이해도를 높였다.
미래교육관 온라인창의학습실은 지난해 9월 4차 산업 창의융합교육실을 개관한 학생 성공관 건물 2층에 있다. 최첨단 PC 32대, PC 활용 스페이스 공간, 다양한 휴게시설을 갖췄다. 이를 통해 인공지능기술과 첨단과학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지식을 융합해 삶의 문제를 해결
14일 영산대에 따르면 지난해 공무원시험 직군(직렬)별 합격자는 경찰 8명(해양경찰 1명), 교정 1명, 세무 1명 등 10명으로 나타났다. 또한, 2020년 합격자는 경찰 14명(해양경찰 2명), 교정 2명, 소방 1명, 일방행정 1명 등 모두 18명이었다.
조영선 교육장은 “코로나 감염병 발생 이후 현재 학원연합회 차원에서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많은 신경을 써주심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방역지침 준수 등 적극 협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양산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지원 조례> 제정을 축하하고, 7개 마을학교 50여명의 마을교육 활동가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실무현장 맞춤형 인재 육성과 일자리 매칭 노력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참여 ▶전문 인력과 시설 공동 활용 ▶인재 육성을 위한 참고자료 공유와 특강 참여 ▶세미나, 워크숍 등을 통한 연구자료 공유 등을 약속했다.
양산교육지원청은 동면초 개교 전 사송더샵데시앙1차 입주예정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해 학생 수 등을 사전에 파악했으며, 통학구역과 이동 거리, 배치 시설, 학부모 의견 등을 종합해 현재 중부초와 삽량초, 영천초에 학생들을 분산 배치했다.
K-MOVE 스쿨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국가 지원 해외 취업 연수과정이다. 동원과학기술대학교 연수생들은 국내에서 6개월간 영어교육과 직무교육을 이수했으며, 해외 취업을 위한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학교 방역과 보건인력 추가 지원, 방역물품 구입 예산ㆍ물품 지원, 학교 내 확진자 발생에 따른 자체 접촉자 조사ㆍ검사 지원, 학교 학사ㆍ방역ㆍ행정 공백 방지를 위한 비상 대응 인력 등을 지원한다.
조 신임 교육장 취임사를 통해 “교육지원청 기능과 역할은 교육활동 중심으로 학교 업무가 정상화하도록 학교 자치를 지원하고, 강화하는 방향이어야 한다”며 “앞으로 교육지원청 설립 취지에 걸맞은 지원 행정을 펼쳐, 배움이 즐거운 학교, 함께 가꾸는 양산교육 실현에 이바지하
이 사업은 기존 시행하던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센터 연계사업으로, 재학생 중심이던 사업을 올해부터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 청년까지 확대한 것이 주요 내용이다. 진로지도와 취업 지원 등을 통해 교육기관과 노동시장을 긴밀히 연계하고, 청년고용을 촉진하기 위해 대학이 핵심 역
지원 신청은 연중 언제나 할 수 있다. 하지만 학부모가 신청한 날이 속한 달부터 지원하므로 학기 초 지원받을 수 있도록 집중 신청 기간에 신청하는 것이 유리하다. 학부모는 교육비와 교육 급여 신청을 동시에 할 수 있다.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보건의료대학과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 있는 뉴욕스마일 치과의원이 산학협정을 맺고, 재학생 전문성 강화와 취업 지원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