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용 소방시설은 아파트와 기숙사를 제외한 모든 주택에 의무 설치하도록 규정돼 있다. 소화기는 세대별ㆍ층별 1개 이상, 단독경보형감지기는 구획된 실마다 1개 이상 설치해야 한다.
‘찾아가는 기억 공작소: 장수사진관’은 어르신에게 행복한 기억을 만들어 드리고,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취지로 2019년부터 치매안심마을 특화사업 일환으로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따라 양산시는 본청 징수과와 읍ㆍ면 합동 영치반을 편성해 양산 전역에 대한 주간 영치활동과 대단지 아파트와 상업지구, 주택가 등을 위주로 주 1회 야간 영치활동도 펼친다.
양산소방서 소속 김정학, 백태조, 김헌우, 오재민, 조준래, 김치권, 김태훈, 이희성, 박재기, 최성호, 류영재, 김경덕, 김도승, 문병기, 전우선 소방위가 소방장으로 승진했다.
이에 따라 양산시는 2024년 6월로 예정된 물금역 KTX 정차에 따른 접근성을 높이고, 물금신도시 등 서부와 영산대 등 동부의 빠른 연결과 지역 최대 공원인 황산공원으로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도록 해 대중교통 이용객 편의성을 높이도록 신규 노선 도입을 신중히 검토하고
양산소방서는 대회 전 종목에 소방공무원 26여명이 참가했고, 강인한 정신과 놀라운 팀워크를 선보여 전 분야에서 고루 우수한 성적을 거둬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분야별로는 ▶구조 2위 ▶소방드론 3위 ▶화재, 생활안전, 몸짱소방 4위 ▶최강소방 각 5위, 7위를 차지했다.
호출 대표 번호는 367-3333으로 삽량콜과 양산콜 기존 번호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에서 양산콜 애플리케이션 이용한 호출도 할 수 있다.
고 정화모 상병은 6.25전쟁 당시 육군 제10경비대대에서 무공을 세운 것을 인정받아 1951년 8월 1일 화랑무공훈장 수여가 결정됐으나, 실제로 훈장을 받지 못하고 작고했다.
‘음주 후 자살 예방 캠페인’은 자살 고위험군 음주 상태가 자살 시도에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를 근거로 24시간 편의점에 자살 예방 도움 정보 메시지를 노출해 주류를 구입하는 자살 고위험군이 자살 예방과 관련한 지식과 도움 정보, 대처방안 등을 얻을 수 있도록 돕는 공익
‘Eye See You, Eye See 양산’은 지역민이 일상생활 중 접하는 치안환경에 대한 관심도를 높여 범죄 불안요소를 개선해 나가는 것으로, 지난해부터 양산경찰서가 중점 추진하고 있다.
2월 27일 한화진 환경부 장관이 시작한 챌린지는 각 기관 SNS에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약속을 게재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이다. 나동연 양산시장으로부터 지목받은 한 서장은 다음 참여자로 박승제 양산소방서장과 허종 양산세무서장을 지목했다.
분야별 세부 분석 결과는 범죄에 대한 두려움을 느끼는 장소로 ‘인적이 드문 공간’이 36.7%로 가장 많았고, ‘어둡고 좁은 골목길’ 33.1%, ‘공ㆍ폐가 등 방치된 건물’ 10.5%로 뒤를 이었다. 불안감을 느끼는 시간대는 ‘오후 8시~밤 12시’ 49.0%, ‘밤
챌린지는 2월 27일 한화진 환경부 장관이 시작했으며, 각 기관 SNS에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약속을 게재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나동연 시장은 구인모 거창군수 지목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했으며, 다음 참가자로 한상철 양산경찰서장과 조영선 양
이날 현판식을 마치고 문 전 대통령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평산책방 개점을 모두에게 알렸다. 문 전 대통령은 “마을 주민과 함께 현판 달고, 개업 떡 돌리고, 막걸리 한잔으로 자축했다”며 “단풍나무와 황금회화나무 한 그루씩을 기념으로 미리 심어뒀다”고 말했다.
고 조재수 하사는 전쟁 당시 육군 3사단 18연대에 소속해 보병 분대장으로 복무했고, 1953년 강원 화천지구 전투에 참전해 조국 영토와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헌신한 공적을 인정받아 1953년 6월 25일 화랑무공훈장 서훈 대상자로 선정됐으나, 지금껏 전달받지 못했
양산부산대병원에 따르면 생체 간이식은 정상인 간을 절제해 대상 환자에게 이식해 정상적인 간 기능 회복을 돕는 수술로, 이번에 시행한 순수 복강경 우간절제술은 복잡한 과정과 고도 기술이 요구돼 현재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소수 병원에서만 시행하는 매우 고난도 수술이
주요 내용은 지난해 초ㆍ중ㆍ고등학교 교육과정 개정에 따라 기후ㆍ생태환경 변화 등 분야에서 교사가 학생을 지도할 수 있도록 환경ㆍ산림교육을 편성했으며, 그 밖에 과도한 업무와 교권침해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 등 교사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지난해 12월 1일부터 기존 <화재 예방 설치ㆍ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이 <화재의 예방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과 <소방시설 설치에 관한 법률>로 나눠 시행됐다.
웅상농협은 조합원 의료복지 향상을 위해 여러 의료기관과 업무협약을 맺어 격년제로 조합원 무료 건강검진을 시행하고 있으며, 질병과 재해, 사고로 인한 병원 입원치료비를 지원하고 있다.
평산마을 한 주민에 따르면 25일 특별한 행사 없이 마을 주민만 참여해 조용히 문을 열 계획이다. 책방은 ‘평산’이라는 마을 이름을 따 ‘평산책방’이라는 간판을 달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