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은 경남도내 초ㆍ중ㆍ고 연령에 맞는 학교 밖 청소년(2002~2013년생, 만 8~18세)이다. 지원 물품은 일회용 마스크, 면마스크, 손소독젤 등 9가지로 구성하며, 신청자에 한해 방문수령 또는 택배를 통해 받을 수 있다.
(사)미주교육문화진흥회(대표 정영옥)는 지난 5일 양산여중 1학년 학생 280여명을 대상으로 ‘창직진로캠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양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대)은 지난 6일 내년 교육비특별회계 본예산편성을 위한 ‘자유토론 다모임’을 가졌다.
동원과학기술대학교(총장 손영우) 평생교육원은 ‘2020 레저스포츠 진행요원(골프장 경기보조원) 양성과정’을 신설해 지난 3일 개강했다. 여성 취업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과정으로, 동원개발그룹과 함께 산업맞춤형 현장실무 인력 양성 골프장 경기보조원(캐디) 육성에 나선 것.
119소년단은 북정초ㆍ황산초ㆍ가남초ㆍ신양초 등 4개 학교 학생 100명으로 구성했다. 이들은 앞으로 소방안전체험교육과 화재 예방 캠페인, 안전캠프 등 다양한 안전문화 활동에 참여한다.
다모임 첫째 날에는 학교에 근무하는 교직원이 모두 함께 모여 1학기 학교생활과 교육과정 운영에서 좋았던 점, 아쉬웠던 점, 건의사항 등을 점검하고, 소통하며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어 둘째 날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원격수업 장기화에 대비해 2학기 교육과정 운영 방향에 대해 고민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헬스케어ㆍ비즈니스 융합전공은 4차 산업 시대에 대응한 융복합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계절학기에 운영한다. 기존 소속 학과 학위 외에 융합 전공 전문학사를 복수 취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이번 학기에 처음 운영한다.
양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대)은 지난 28일 각 부서장을 비롯한 부패 취약 분야 업무담당자와 함께 청렴추진단 업무협의회를 진행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 공사ㆍ물품 계약ㆍ학교급식ㆍ현장체험학습ㆍ방과후학교ㆍ운동부ㆍ인사ㆍ예산 집행ㆍ업무 지시 공정성 등 9개 부패 취약 분야 상반기 업무실적..
이에 따라 학습실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단, 주말에는 종전과 같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운영한다. 도서관 내 거리 두기를 위해 지정한 좌석 수도 1/3로 그대로 유지한다.
산학취업처는 경진대회를 위해 앞서 사제동행형 멘토링 수업시간을 활용해 진로설계와 자기소개서 작성법에 대한 외부 전문강사 특강을 2주간 진행했으며, 또한 온라인 ‘AI 자기소개서 작성프로그램 ARI+’를 4월에 도입했다.
우리 경남도 인구는 약 337만명이다. 학생 수는 약 43만명 정도다. 경남도 전체 인구 중 학생이 차지하는 비율은 12%에 불과하다. 하지만 이 12%의 학생이 우리 미래의 100%다. 지금 경남도가 키운 학생들이, 미래 경남도를 키워갈 것이다. 한 걸음 앞서 나가는 미래 교육, 학생들 한 명, 한 명의 삶을 소중하게 챙기는 경남교육을 만들겠다.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
두 기관은 이날 협약을 통해 코로나19로 힘들어진 교육상황과 입시학원들의 어려움을 대학과 함께 슬기롭게 대처하기로 뜻을 모았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는 교육 방법론과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한 교육의 방향성에 대해 소통했다.
이번 교육은 권은경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수가 청소년 상담 과정과 집단상담 기초를 시작으로, 학생상담 자원봉사자의 자질에 대한 강의까지 이어진다.
‘아이좋아 위생키트’는 초등학생이 휴대하기 좋은 가방 형태다. 여기에 손소독제 2개, 손소독티슈 1개, 위생ㆍ안전수칙 인쇄물 1장, 아이들이 마스크를 벗을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마스크 목걸이줄 등 감염병 예방에 꼭 필요한 방역물품이 들어 있다.
양산시가 물금읍 범어리 반도4차 아파트 인근 공원 1만5천288㎡ 터에 양산수학체험공원을 조성했다. 수학 원리를 적용한 다양한 구조물과 운동시설을 갖춰 아이와 어른 모두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해 지난 1일 준공했다.
우선, 3D 프린터와 3D 펜, 3D 스캐너, 레이저 가공기, UV 프린터 등 장비를 갖추고 누구나 쉽게 접근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구현ㆍ공유할 수 있는 창작ㆍ창업 지원 공간으로 운영한다. 또한, 유튜브 제작 등 모든 촬영ㆍ편집 장비를 구비해 1인 창작자(크리에이터)의 출발을 이곳에서 준비할 수 있다.
‘4차 산업혁명 교육포럼’ 발대식이 지난 15일 와이즈유 양산캠퍼스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부구욱 와이즈유 총장을 비롯한 대학 관계자와 박규하 물금고 교장, 강호갑 효암고 교장, 김창호 양산남부고 교장, 이동순 보광고 교장, 김창일 양산고 장학후원회장, 이동명 웅상고 학교운영위원장, 홍영식 서창고 학교운영위원장, 허문화 양산시학부모행동 공동대표, 김천수 성형외과 대표, 구교찬 사업가, 김천길 한국유소년야구협회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인라인 중점스포츠클럽은 학교운영위원회와 양산시체육회 관계자의 적극적인 협조를 비롯해 양산시 소재 JI인라인 스쿨과의 업무협약으로 훈련 기반이 마련돼 창단할 수 있게 됐다.
참가 학생들은 와이즈유 태권도시범단과 품새단의 합동 시범을 관람하며 본격적인 캠프 일정을 시작했다. 일반 태권도장에서 쉽게 경험하지 못하는 고가의 첨단장비인 전자호구를 착용하고, 실제 겨루기 대회에 출전하는 것과 같은 체험도 했다.
접수 기간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로, 양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청소년회관 2층)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웅상도서관 지하 1층)에서 진행한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여권용 증명사진 2장과 신분증, 최종 학력증명서 1부를 지참하고 방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