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지역 개별주택가격이 지난해보다 평균 3.22%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고 공시가는 신기동에 있는 주택이 4억7천100만원을 기록했으며, 최저가는 원동면에 있는 주택으로 204만원으로 조사됐다.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 간의 문제해결능력을 향상시켜 건강한 가족관계를 형성하고 사회 적응 능력을 높이고자 하는 장애인 가족지원 프로그램이 이달부터 시행된다.
민족문제연구소와 친일인명사전편찬위원회가 지난달 29일 공개한 2차 친일인명사전 수록인물에 양산 출신이면서 대표적인 어린이문학가로 유명한 이원수 선생이 포함돼 찬반 양론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시는 지역 사회의 대표자 자격을 가지고 있는 이ㆍ통장이 오히려 지역 사회의 분열을 가져올 경우 읍ㆍ면ㆍ동장이 직권으로 교체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규칙안 개정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근 한국전력공사를 사칭해 전기요금 미납자를 대상으로 계좌이체를 유도, 금전을 인출하는 사례가 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A : 당신은 올해의 올림픽을 어디서 하는지 알아요? B : 북경에서 하는 거 아니에요? A : 하하, 맞췄어요. 북경에서 하지요.
책을 덮으면서 서둘러 시장을 보고 싶어진다. 맛난 밥상 거하게 차려 놓고 바리를 초대하여 할 수 있는 최고의 우대로 말없이 바라보며 응원하고 싶어진다.
48년생 권위와 위엄이 갖추어져 가니 보람을 맞보는 시기다. 60년생 비뇨기성 질환에 유의하라. 스트레스를 멀리하고 운동을 즐겨라.
A : Look at that poster! B : Cool - a skateboard contest at the park.
옥토(玉兎:달의 다른 이름, 달 속에 토끼가 있다는 전설에서 유래)의 형세. 흑 3점이 잡혀 있지만 나머지 곳에서 집을 만들지 못하게 하면 된다.
완연한 봄이다. 백화가 만발하는 요즘 해마다 우리를 괴롭히는 것이 있다. 꽃가루와 중국에서 날아오는 황사가 그것인데, 호흡기는 물론 눈과 피부 등 우리 신체에 악영향을 준다.
이번에 소개할 낚시터는 경남 창녕 성산면에 있는 한정저수지로 일명 달창지라고 불리는 곳이다.
방글라데시 치타공 대학의 경제학 교수였던 무함마드 유누스는 2006년에 노벨평화상을 받았습니다.
그네를 타며 해맑은 웃음을 짓는 네살배기 손녀를 바라보는 할머니의 얼굴에 함박웃음꽃이 피어난다.
지난 제28회 장애인의 날은 그 어느 해 보다 큰 의미를 지니고 있다. 4월 11일 드디어 7년이란 긴 시간을 거쳐 국가인권위원회에서 장애인차별금지법 시행령을 발표한 것이다.
에마 봄베크는 ‘가족에 미쳐라’ 라는 책에서 “친구란 제때 물을 주고 양분을 주지 않으면 꽃을 피우지 못하는 ‘일년생식물’이다.
공무원연금제도는 공무원이라는 특정한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특수직역연금제도로 우리나라 최초의 공적연금제도이고 종합적 사회보장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양산지역 대부분의 초ㆍ중ㆍ고교가 내달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학기 중 단기방학'에 들어간다.
지난 27일 오전 9시 종합운동장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종목별 경기장에서 펼쳐진 올해 생활체육대회는 20개 종목으로 치러졌으며, 384개팀 2천776명의 선수가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됐다.
한국문인협회 양산지부(지부장 김동현, 이하 문협)가 시비(詩碑)가 조성된 문화의 거리에 지역출신이자 문협 감사를 역임한 고(故) 김욱경 시인의 시비를 조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