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다면 세계 최고 대학진학률은 사실이 아니란 말인가? 그렇지는 않다. 단, 우리가 알던 상식은 청년(25~34세)층에 국한된 고등교육 이수율이다. 2020년 기준 우리나라 청년층 고등교육 이수율은 69.8%를 차지해, 25~64세 기준 압도적 1위인 캐나다(64.4%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은 2018년 5월부터 <장애인 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개정에 따라 연 1회, 1시간 이상 시행해야 하며, 이를 어기면 300만원 이하 과태료를 부과하는 법정의무교육이다.
마치 뿌리가 자양분을 받아들여 줄기를 타고 올라가 가지와 잎을 거쳐 열매를 맺듯이 진정한 수행은 자신의 삶이 직접적으로 바뀌고 이것이 그대로 실제 모습으로 ‘반영’ 돼야만 그 효과를 봤다고 할 수 있다. 오늘 하루 수행을 통해 지금 여기에서 나의 삶이 한 치도 변하지
그동안 일용ㆍ단시간 근로자는 1개월 이상 근로하면서 월 8일 또는 월 60시간 이상 근로한 경우에만 사업장가입자로 적용받았으나, 올해부터는 ‘소득 기준’을 추가해 근로일수나 시간이 부족해도 월 소득 220만원 이상이면 사업장가입자가 될 수 있습니다.
이번 대회는 전국 43개팀이 참가한 가운데 2월 14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양산종합운동장 보조구장과 상북구장 하북1ㆍ2구장에서 열렸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무관중으로 진행했고, 대회 기간 모든 경기를 유튜브로 생중계했다.
어린이집 특성에 맞는 최신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양산경찰서와 인근 경찰관서에 근무하는 직원들의 6세 미만 자녀를 보육한다.
3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열리는 특별전에서는 조선시대 여성들의 활옷, 적라의 등 의복과 노리개, 족두리, 은장도 등 장신구 총 53점을 선보인다. 특히, 조선시대 여성 장신구를 통해 조선의 장식문화가 어땠는지, 그중에서도 꽃문양은 어떻게 구현했는지 볼 수 있다.
지원 신청은 연중 언제나 할 수 있다. 하지만 학부모가 신청한 날이 속한 달부터 지원하므로 학기 초 지원받을 수 있도록 집중 신청 기간에 신청하는 것이 유리하다. 학부모는 교육비와 교육 급여 신청을 동시에 할 수 있다.
올해 첫 추경안은 본예산 대비 4.5% 늘어난 1조6천128억원 규모다. 일반회계는 688억원 증가한 1조4천521억원, 특별회계는 6억원 증가한 1천607억원 규모로, 양산형 긴급재난지원금 182억원, 재택치료 등 감염병 관리 대응 11억원 등을 포함했다.
최 의원은 “1996년 개설된 남양산IC는 지역 대표 관문으로 교통량이 집중되는 곳인 데다, 신도시 조성, 양산부산대병원 개원 등으로 교통 혼잡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며 “더욱이 현재 조성 중인 사송신도시와 가산일반산단이 준공되면 남양산IC는 포화상태가 돼, 더는
김 의원은 “얼마 전 양산 어린이집 아동학대 사건이 언론을 통해 보도되면서 전국적으로 큰 이슈가 됐고, 많은 국민이 공분을 일으키며 양산시 보육정책에도 큰 타격을 입었다”며 “외양간을 고쳐 또다시 소를 잃지 않도록 이번 일을 반면교사 삶아 더는 아동학대가 일어나지 않도
두류생태탐방로는 산청군 시천면 중산마을 입구에서 시작해 중산리계곡을 따라 너덜바위까지 1.3km 구간이다. 지리산 등산을 하지 않아도 천왕봉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아 중산리계곡의 우렁찬 물소리와 맑은 공기, 싱그러운 숲을 여유롭게 느낄 수 있다.
한산대첩 학익진이 펼쳐졌던 이순신공원 내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을 따라 걸어 오르면 화사하게 봄을 물들이는 벚꽃과 호수같이 잔잔한 통영 앞바다를 온전히 느낄 수 있다. 바닷길을 낀 오솔길을 따라 봄을 만끽하다 보면 녹색성장의 산교육장인 통영RCE자연생태공원(세자트라숲)도
기존에는 반려견 목줄과 가슴줄 길이에 관한 별도 제한이 없어 사고가 발생하거나 이웃 주민 간 갈등 유발 원인이 됐지만, 이제 외출 때 반려견 목줄과 가슴줄을 2m 이내로 둬야 한다. 목줄의 전체 길이가 2m 이상이라도 줄 중간 부분을 잡는 등 방법으로 반려견과 보호자
사랑의 헌혈은 오미크론 확산으로 혈액 보유량이 급감한 상황에서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다음 달에는 벽산블루밍아파트에서 이어갈 예정이다. 아울러, 혈액 공급이 부족한 7월과 8월에는 2개 아파트에서 진행하는 등 매달 아파트를 돌며 혈액 공급에 힘쓸 예정이다.
민세식 민종합기술단 대표는 “새 차를 보고 즐거워할 아이들 모습을 생각하니 매우 뿌듯하다”며 “센터 이용 아동들이 좀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동면에 있는 (주)느티나무의사랑은 24일 저소득층에게 전달해 달라며 에코백 700개를 동면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융자 대상은 양산시에 주민등록 주소를 두고 실제 거주하는 농어업인과 사업장이 양산시에 있는 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등이다. 융자 기간 다른 시ㆍ군으로 전출하거나 용도 외 목적으로 이용하면 지원금을 환수한다.
양산YMCA는 26일 정기총회를 통해 이임한 제5대 성태환 이사장의 그동안 노고에 감사하고, 제6대 곽준혁 이사장 취임을 축하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코로나19로 이사ㆍ회원조직 대표 등 20여명이 현장에 참석하고, 전체 회원은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시민안전보험은 스쿨존 교통사고, 폭발, 화재, 가스 사고, 대중교통 이용 중 상해ㆍ사망 등 14개 항목을 보장하며, 피해 정도에 따라 보험금을 차등 지급한다. 올해부터 기존 최대 1천만원이었던 보장 한도를 2천만원으로 높였으며, 물놀이 사고 사망을 보장 항목에 추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