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6월 하순부터 시작해 7월 하순까지 진행되는 장마 기간에도 불구하고 6월초부터 변덕스러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각종 공사 현장에 비상이 걸렸다.
보훈의 달 6월이면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들의 고귀한 정신을 다시금 기리게 된다. 지난 6일 제53회 현충일 추념행사는 ‘나라 사랑’의 정신을 잊고 사는 우리에게 ‘오늘 우리가 있음이 그들의 희생이었다’는 평범한 진실을 마주하는 시간이었다.
양산지역 아파트 분양 과정에서 학부모들의 교육열을 이용한 과장·허위 광고로 인해 초기 입주자들의 피해가 급증하고 있다. 최근 양산지역 아파트 분양을 두고 해당 건설업체들이 단지 내에 초등학교 부지가 있다는 사실을 마치 초등학교가 입주 시기에 맞춰 개교할 것 처럼 홍보해 초기 입주자들이 교육문제로 골머리를 앓고 있다. 평산동에 위치한 ㅎ아파트는 6월 입주를 앞두고 분양 때 약속했던 초등학교 건립 무산에 대한 이의를 제기하며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집단 반발에 나섰다.
.
전국적으로 미국산 쇠고기 수입 에 대한 재협상 요구가 들끓고 있는 가운데 공무원들이 정부에 미국산 쇠고기 재협상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져 눈길을 끌고 있다.
양산지역 내 새로운 골프장 조성이 인가를 앞두고 있어 추가 골프장 조성이 가시화될 전망이다. 지난 5일 시는 상북면 상삼리 산 13번지 일대 129만1천㎡ 부지에 회원제 18홀 규모의 골프장 조성 계획 인가 신청이 들어왔다고 밝혔다.
6월은 꽃의 여왕인 장미의 계절이다. 살랑살랑 바람이 부는 화창한 6월, 장미가 문밖 나들이를 재촉하고 있다. 경마공원이 정문부터 경주마가 생활하는 마사지역 외곽 울타리까지 심은 줄 장미 수만송이가 활짝 피어 장관을 이루고 있기 때문이다.
한라레미콘 양산영업소와 (주)물금개발은 지난 5일 대형차량들의 과속을 방지키 위한 자구책으로 물금 가촌부대 입구와 삼전무지개아파트 곡선 구간에 각각 '안전속도 40km/h 준수, 낙하물주의, 쌍경음기금지'가 적힌 교통안전표지판을 설치한 것.
보훈의 달, 6월을 맞아 순국선열의 뜻을 기리는 현충일 추념식이 춘추공원 내 현충탑 광장에서 열렸다
낙동강 하류 지역에 위치한 양산, 김해, 서부산 지역 시민들이 직접 자치단체장의 공약 이행을 중간평가할 예정이다. 추진위는 오는 30일이 민선 4기 단체장들의 임기 중간임을 감안해 서부산의 강서구, 경남 양산시, 김해시 3개 지역 기초단체장의 공약 이행을 검증한다고 밝혔다.
고혈압은 성인의 약 30%에서 나타나는 가장 흔한 질병으로 해마다 고혈압 환자 수는 늘어나고 있지만 우리나라에서 고혈압 조절율은 30%를 넘지 못하고 있다. 이런 모순된 현상은
Q. 저는 재건축조합의 조합원입니다. 조합 임원들은 그동안 재건축사업과 관련하여 진행된 일들을 조합원들에게 제대로 알리지 않고 추진해 왔습니다.
이 문제 역시 궁도를 좁힐 것인가 아니면 급소에 치중을 갈 것인가 하는 문제다. 그 결정이 사활에서는 참으로 중요하다.
A : 곧 여름휴가인데 당신은 어떤 계획이 있어요? B : 저는 중국 연태에 여행 가려고 합니다. A : 연태? 거기가 어디죠?
In an address at the National Assembly, he reaffirmed that the policymakers on Tuesday had accepted the GNP's demand that the government renegotiate the terms, if the United States is deemed to be exposed to a significantly high risk of mad cow disease.
가난도 지나고 보면 즐거운 친구라고 @IMG1@ 배춧국 김 오르는 양은그릇들이 날을 부딪치며 속삭인다 쌀과 채소가 내 안에 타올라 목숨이 되는 것을
지난달 30일 옛 터미널 입구에서 펼쳐진 촛불집회에 참여한 정철호(35)씨. 자유발언을 통해 “여기서 이 촛불이 꺼지더라도 국민들의 분노를 꺼지지 않을 것”이라며 쇠고기 고시 철회와 협상무효를 외쳤다.
.
양산경찰서(서장 하진태)가 아동납치 등 최근 사회적 불안을 야기하는 사건이 늘자 이에 대비하기 위한 CCTV설치관련 주민공청회를 가졌다.
'우애와 봉사'의 이념으로 청소년을 선도하는 BBS양산지회가 청소년의 달을 맞아 뜻 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지난달 31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08 모범 청소년 위안회 및 자매결연식'을 연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