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상~부산간 시내버스 시계외 요금이 현행 300원(일반인 기준)에서 100원으로 내려간다. 허범도 의원은 부산시, 부산버스운동사업조합 등과 지속적으로 협의한 결과 지난달 30일 부산시 대중교통과로부터 시계외 요금을 인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시는 학교용지부담금 접수 건수 중 환급금 지급에 다툼이나 이의가 없는 953명에 대해 1차적으로 10일부터 환급을 실시한다. 시는 학교용지부담금 환급에 관한 특별법과 시행령이 발효함에 따라 지난해 11월 10일부터 학교용지부담금 환급신청 접수를 받은 결과, 1월 5일 현재 5천575명 가운데 89%에 이르는 5천여명이 접수됐다고 밝혔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미국에서 시작된 금융위기로 전 세계적인 경제 침체 현상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경기부양을 위한 재정조기집행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시는 정부의 재정조기집행 방침에 따라 올해 6천여억원의 예산 가운데 사업예산 대부분을 상반기까지 발주하고 자금을 집행할 계획이다. 시는 이미 지난해 12월 22일 구도권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상황실을 마련하고, 재정조기집행을 위한 준비에 들어갔다. 현재 부서별로 진행되는 사업을 조기집행하기 위해 계획을 수립하고, 자금 집행에 들어갔다.
귀의 백을 공략하여 잡는다. 백모양이 탄력적이긴 하지만 흑도 주병이 단단하므로 강하게 공격할 수 있다.
A: 이군, 요즘 항상 피곤한 기색이네. B: 아이구, 거의 매일 모임이잖아요. A: 연말이면 여러 가지 송구영신 모임이 많잖아요. 하지만 건강은 조심해야죠. B: 나도 그렇게 생각해요, 하지만 그게 어디 쉬운 일인가요?
The increase in domestic adoptions, however, is a result of multiple factors. It was reported earlier this week that the number of foreign adoptions plummeted 12 percent last year in the United States, one of the most popular destinations for adoptees,recording its lowest level since 1999. The government also implemented a comprehensive plan to encourage local adoptions in January of last year. (The Korea Herald 2008.11.20)
.
새 정부 출범과 동시에 영어교육의 중요성이 크게 대두되면서 내년 양산지역도 영어교육에 집중투자한다. 양산지역 모든 초ㆍ중ㆍ고교에 원어민영어교사가 1명씩 배치되고, 양산권역 2개교와 웅상권역 1개교 초등학교에 거점 초등학교 영어체험센터가 설치된다. 또 그간 580여명의 장애아동과 학부모들의 숙원사업이었던 특수학교 건립이 내년 첫 삽을 뜨게 됐다. 뿐만 아니라 인재유출방지와 우수고교 육성을 위한 고교 기숙사가 설립되고, 학생과 주민들의 체육공간인 학교 체육관도 확대, 설치된다. 내년에 시행되는 양산지역 주요 교육사업을 정리해 본다.
경남도가 수출 500억달러 달성을 자축하는 자리에서 양산지역 9개 업체 10명이 올해 수출을 주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정부포상을 받았다. 또 (주)미창케이블 이선정 대표는 특별상을 수상했다. 경남도는 지난달 23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제45회 무역의날 정부포상 전수식과 제14회 경남무역인상 시상식을 겸한 경남수출 500억달러 달성 기념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는 김태호 도지사와 이태일 도의회 의장, 경남무역상사협의회 고동환 회장, 한국무역협의회 경남지부 송홍선 지부장을 비롯해 도내 무역관련 기관ㆍ단체장 등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양산소방서(서장 진대영)가 최근 전남 영안군에서 발생한 주유소 지하탱크 폭발사고와 관련해 예방활동을 강화하는 등 '겨울철 소방안전 대책'을 추진한다. 이 사고는 지난 16일 영안군 영암읍에 있는 한 주유소 지하에 매설된 기름탱크를 용접하던 청소업체 직원 정아무개(45) 씨가 청소작업 중 탱크 폭발로 숨진 사고로, 소방 당국은 용접 불티나 전기스파크에 의한 폭발로 추정하고 있다.
전국상조협회(회장 이창진, 조은이웃(주) 대표)가 지난 26일 부산 롯데호텔에서 '윤리경영 선포식'을 열었다. 이번 선포식은 일부 상조업체들의 불공정행위로 업계 전체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가 떨어지고 있는 것에 대한 협회의 반성과 자정의지를 담고 있다. 전국상조협회는 이번 선포식을 계기로 업계 스스로 자율감시단을 구성해 상조회사의 불공정행위를 감시하고, 소비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게시할 방침이다. 또한 상조행사 이행과 환급금 지급과 관련한 민원을 자율감시단에서 1차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공동주택이 주요한 생활여건으로 성장함에 따라 기존 이ㆍ통ㆍ반 구분이 변화하면서 시가 이ㆍ통장 임명에 대한 제도 개선에 나섰다. 지난 19일 시는 <양산시 이ㆍ통ㆍ반장 임명ㆍ위촉에 관한 규칙 일부개정규칙안>을 입법예고하고 의견수렴에 나섰다. 입법예고된 개정규칙안은 아파트로만 구성된 마을의 경우 이ㆍ통장과 입주자대표를 겸직할 수 있다는 조항이 마련되지 않아 주민들간 논란을 빚어온 것을 해소하기 위한 규정을 신설했다. 또한 입주자대표와 이ㆍ통장이 분리되면서 행정시책 전달, 주민의견 수렴이 체계적으로 진행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다는 점도 고려됐다.
2개월 간 편의점과 마트를 돌며 손님의 핸드백과 진열장에 있는 물품을 훔친 40대 여성이 22일 검거됐다. 경찰에 따르면 무직인 임아무개(42, 여, 소주동) 씨는 지난 10월부터 12월 4일까지 서창지역 편의점과 마트 4곳을 배회하며 감시가 소홀한 틈을 타 진열장에 있는 물품과 쇼핑카트기에 놓여 있는 핸드백 등을 훔쳐 459만원 상당을 훔친 혐의다.
서창지구대에 따르면 21일 삼호동 ㄷ아파트 지하창고에서 초등학생들의 불장난으로 화재가 일어난 것을 순찰 중이던 아파트 경비원이 발견해 진화했다. 이번 화재로 지하창고 약 16.5㎡ 전체가 소실됐고, 오수배관 약 10미터, 전기, 유선, 통신케이블이 소실됐다. 경찰은 현장에 불에 타다 남은 스케치북 1매가 있는 것으로 보아 학생들의 불장난으로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양산경찰서(서장 하진태)는 2004년부터 지난 11월까지 지역 상인들에게 모두 38회에 걸쳐 법정이자(49%)를 초과한 연 302.2%의 고리이자를 받으며 채무자를 협박한 무등록 고리사채업자 부부를 23일 검거했다.
물금신도시 상가 주민들의 갈등이 심상치 않다. 지난달 24일 개원한 양산부산대학교병원 맞은 편 근린생활시설 지구 상인들이 도로와 택지지구 사이에 위치한 공공공지 사용을 놓고 공방을 벌이면서 시와 토지공사 모두 난색을 표하고 있다. 시와 토지공사에 따르면 양산부산대학교병원이 개원한 신도시 2단계 지역 내 단독택지용지와 도시계획도로 사이에 너비 10m(자전거도로 3m 포함), 길이 160m와 203m의 공공공지를 조성했다.
시가 내년부터 둘째아이 20만원, 셋째아이 이상 70만원의 출산장려금을 지원한다. 이는 다자녀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 시는 최근 관련 조례가 시의회 승인을 받음에 따라 내년 예산을 마련했다.
양산민중연대는 지난 23일 관내 중학교 교문 앞에서 일제고사를 반대하는 1인시위를 펼쳤다. 오전 7시 4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 이날 시위는 양산중앙중, 범어중, 양산중, 삼성중과 양산교육청 앞에서 각각 진행됐다.
부ㆍ울ㆍ경 동남권 의료허브의 주축인 양산부산대학교병원(원장 백승완)이 개원 한 달을 맞이했다. 지난 24일 개원 한 달은 맞은 양산부산대학교병원은 초기 운영상 발생하는 문제점에도 불구하고 외래환자들로 북적거렸다. 지난 11월 24일 대학병원 555병상과 어린이병원 192병상을 1차 개원한 양산부산대학교병원은 개원 초기 병원 운영의 미숙함이 일부 보이기도 해 병원을 찾은 환자들의 불만을 낳기도 했다.
전국의 땅값이 2000년 4분기 이후 8년만에 하락세를 기록한 가운데 양산지역은 소폭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토해양부가 26일 발표한 전국 지가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전국 평균 땅값은 10월보다 1.44% 떨어졌다. 전국 땅값 변동률이 마이너스를 기록한 것은 2000년 4분기(-0.46%) 이후 처음이다. 전국적으로 모든 시ㆍ도의 땅값이 하락한 가운데 각각 2.72%와 1.33% 하락한 서울과 경기의 하락세가 두드러졌다. 특히 서울은 16개 시ㆍ도 가운데 유일하게 평균을 밑도는 하락세를 보여 땅값 내림세를 주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