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따라 양산시는 과세 사업장 전수조사와 공제 가능 사업장 자료 수집ㆍ분석 등을 통해 반다비체육센터, 천성산체육센터, 숲애서 등 7곳, 사업비 421억원에 대해 경정청구해 부가가치세 37억원을 환급받는 성과를 거뒀다.
양산시는 5일 시청 소통민원실에서 나동연 시장과 이종희 시의회 의장, 장재헌 (사)양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장이 각각 1호, 2호, 3호 기부자로 참여해 ‘희망2024 나눔캠페인’ 시작을 알리면서 소망트리에 힘찬 새해를 응원하는 소망메시지를 걸었다.
하북면새마을협의회와 부녀회는 4일과 5일 이틀에 걸쳐 홀몸 어르신 등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직접 담근 김장김치 75상자를 전달했다.
물금새마을금고는 5일 취약계층을 위해 써 달라며 ‘사랑의 좀도리 운동’으로 모은 10kg들이 쌀 150포와 김치 150상자를 양주동행정복지센터에, 10kg들이 쌀 350포와 김치 350상자를 물금읍행정복지센터에 각각 전달했다.
하반기 특별교부금은 ▶물금신도시~유산ㆍ어곡공단 진입 도시계획도로 확장 공사 19억원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 노후시설 개보수 공사 9억원 ▶하북면 진흥목화아파트 인근 용연천 정비 3억원이다. 이는 만성적인 교통체증을 빚는 유산ㆍ어곡동 일대 교통난 해소와 시민 편의ㆍ안전 향
2013년 문을 연 양산시립박물관은 2019년까지 해마다 13~14만명의 방문이 이어졌으나, 코로나19 발생 이후 방역대책에 따른 휴관과 단축 운영을 시행하면서 2020년부터 2021년 사이에는 방문객이 3만6천여명으로 급감했다. 이후 코로나19 펜데믹이 끝나면서 20
하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5일 취약계층 165세대와 경로당 25곳에 김장김치는 전달했다. 이번 김장 나눔은 김치 제조업체인 (주)다온누리와 (주)정우식품일 비롯해 개인 후원자가 후원했다.
최근 중증 아토피 피부염 환자에게 생물학적 제제인 듀필루맙(Dupilumab)을 많이 사용하고 있으나, 초기에 결막염이 높은 빈도로 발생하는 단점이 있다. 이에 고현창ㆍ교수, 이진수 전공의가 함께 연구한 결과 듀필루맙 사용 첫 3개월간 디쿠아포솔 점안액을 같이 사용하면
대한방사선사협회가 주관한 ‘제20회 전문방사선사 자격시험’에서 양산부산대병원 핵의학기술팀 염승훈, 조성묵 방사선사가 핵의학 분야에 응시해 합격했다. 특히, 염승훈 방사선사는 핵의학 분야 수석 합격 영예를 안았다.
특히, 간호학과는 이날 선서식을 축하하며 외부에서 받은 물품을 평소 학생들 재능기부로 인연을 맺어온 서창 가버나움지역아동센터에 전달하기로 했다. 간호학과는 선서식과 함께 첫 선행을 실천해 나이팅게일 정신의 참 의미를 실천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고자 기부를 결정했다.
장관 표창을 받은 서광수 회장은 1998년 빗길에 차가 전복되는 교통사고로 하반신이 마비돼 중증장애인이 됐지만, 가족의 헌신적인 보살핌과 재활 의지로 사회로 나올 수 있었다. 그러다 2011년부터 한국교통장애인협회와 인연이 돼 지역사회 교통사고 예방 활동과 장애인 복지
그렇다면 왜 우리나라에서만 이런 재앙과 같은 현상이 나타나는 것일까? 초저출산은 복합적인 문제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명쾌한 설명이 불가능하다. 어떤 이는 여성의 경제활동참가율이 올라가면서 나타난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설명한다. 그렇지만 2016년 기준 OECD 국가에 대
청소년 인문교실 참여 청소년과 시설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공모전에는 수기 341편이 제출됐으며, 수상자는 총 12명이다. 양산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이의진 청소년이 중등 부문 대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손선민 청소년이 중등 부문 우수상(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원장상)
중부동에 있는 주영광교회는 4일 양주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취약계층을 위해 써 달라며 전기요 20장과 식당 쿠폰 180장 등 300만원 상당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최 의원은 4일 열린 경남도 문화관광체육국 예산안 예비심사에서 경남도문화예술회관에 대해 2023년 대비 도립극단 공연 예산을 삭감 편성한 점을 지적하며 “편성한 예산으로 공연함에 문제는 없는지”를 물었고, 김태열 경남도문화예술회관장은 “추경을 통해 필요한 예산을 확보하
양산시시설관리공단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8월 사천시시설관리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이어 10월에는 창원시ㆍ가평군ㆍ울주군시설관리공단과 협의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제 릴레이를 추진했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4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지방도1028호선 국도 승격과 남물금 하이패스나들목 설치사업 추진, 사송 하이패스나들목(양방향) 설치 조속 추진 등 3건에 대한 적극 지원을 건의했다.
양산시 등에 따르면 아바스코자 씨는 지난 9월 자신의 집에서 ‘쾅’하는 폭발음을 듣고 밖으로 나와 인근 식당에 큰 화재가 발생한 것을 발견했고, 식당 내부에 불길에 휩싸여 의식을 잃고 쓰러진 사람이 있음을 확인한 순간 현장으로 뛰어들어 60대 여성 업주를 구출했다.
덕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일 주거환경이 취약한 저소득계층 16가구에 240만원 상당 겨울 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우리 동네 온기 나눔사업’을 펼쳤다.
서창동통장협의회와 서창동적십자봉사회 등이 함께한 이번 행사에서 참여자들은 김장김치 480포기를 담가 어려운 이웃 120여가구에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