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방고용노동청 양산지청(지청장 유재식)이 내달 22일까지 외국인 고용 사업장 지도 점검에 나선다. 주요 점검 내용은
배내골부녀회(회장 김순화)는 지난 23일 배내골 사과축제 행사장에서 무인 커피판매 부스 운영으로 얻은 수익금 20만7천900원을 원동면에 기탁했다.
상북면새마을협의회(회장 류태안)와 부녀회(회장 권정자)는 지난 23일 상북면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이웃돕기 기금 마련을 위한 사랑 나눔 먹거리장터를 운영했다.
양산시가 올 1월부터 추진해 온 장애인 일자리사업이 105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장애인 일자리사업은 크게 4가지 유형이 있다. 유형에 따라 근로시간과 업무가 다양해 장애인 특성에 따른 맞춤형 일자리
MG웅상새마을금고(이사장 김지석)는 지난 24일 웅상노인복지관(관장 최중렬)에서 지역 어르신 450여명에게 소고기 국밥을 대접했다.
올해 채무 제로 선포와 인구 34만 중견자족도시 시대를 개척한 양산시 내년 당초예산 규모가 사상 처음으로 1조원을 넘어설 전망이다. 양산시는 2018년도 예산안을 일반회계와 특별회계를 합쳐 올해 당초예산 8천850억원보다 15.01%(1천3
양산시가 비효율적 기업문화를 바꾸고 국민인식과 근로문화 개선을 위해 일ㆍ생활균형 공동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산시는 지난 24일 양산고용노동지청에서 양산고용노동지청, (주)에덴밸리리조트, (주)동일리조트 통도환타지아와 협약을 맺었다.
본사는 지난 24일 한국언론진흥재단 언론사 사별연수 수업으로 박동진 강사를 초청해 ‘언론의 인터넷 광고 수입의 효율적 관리’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ㆍ내용 : ▶클레이아트 ‘새해 달력 만들기’(12월 9일, 초등학생 30명, 12월 4일까지 모집) ▶미니 케이크 만들기(12월 16일, 초등학생 20명, 12월 11일까지 모집)
양산시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센터장 정남주, 이하 노인일자리센터)가 지역 경제단체, 공공기관과 장ㆍ노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노인일자리센터는
서창어깨동무봉사단(단장 김이용)은 지난 20일 돌봄 이웃 한 가구를 방문해 주거환경 정비 봉사를 진행했다.
삼호동에 문을 열 예정인 양산외국인력지원센터 운영기관으로 (사)희망웅상(대표 서일광)이 선정됐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지난 22일 공단 4층 컨퍼런스룸에서 (사)희망웅상과 양산외국인인력지원센터 위탁 운영기관 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우봉우 한국산업인력공단 국장과 서일광 (사)희망웅상 대표가 참석했다. 협약 기간은 2019년 11월 31일까지 2년간이다.
마트에서 장을 보던 이들이 아이들이 만들어낸 순수한 그림에 미소지었다. 양산청년회의소(회장 박경택)가 ‘제36회 한일교환 사생대회’ 입상작을 중부동 이마트 양산점 2층 문화센터 입구에 전시한 것.
삼성문화의 집 수강생이 강좌로 쌓은 실력을 마음껏 선보였다. 지난 24일 양산문화원 공연장에서 나동연 양산시장을 비롯한 내빈과 기관단체장, 지역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삼성문화의 집 수강생 작품발표ㆍ전시회’를 개최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방법으로 돌봄 이웃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몸이 아파 병원에 입원한 상태로 지난 23일 2018년도 대학수학능력평가에 도전한 학생이 있어 화제다.
양산시는 제12회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내달 2일 오후 2시 양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17 양산시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를 개최한다.
중앙동건강위원회(위원장 김은준)는 지난 22일 북부시장에서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 사업 ‘찾아가는 행복보따리’를 진행했다.
‘평생학습 마을학교 수료식’이 지난 24일 양산시청 대회실에서 열렸다.평생학습 마을학교는 어르신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요구에 따라 어르신 학습자 특성을 고려한 양산시 특화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양산평생교육원에서 위탁해 시행했다.
올해도 지역 소외 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장 김치가 양산 곳곳에서 맛있게 버무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