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지방선거 당선인 현황.
6월 1일 치러진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양산시장 후보로 출마한 국민의힘 나동연 후보는 8만1천804표(59.82%)를 얻어 4만8천818표(35.7%)를 얻는 데 그친 더불어민주당 김일권 후보에 압승했다. 무소속 전원학 후보는 6천108표(4.46%)에 머물렀다.
이번 지방선거 투표율은 전국 평균 50.9%, 경남도 평균 53.4%를 보인 가운데 양산시는 47%로 유권자 2명 가운데 1명도 투표장으로 향하지 않았다. 경남에서는 김해시가 45.8%로 가장 낮았고, 이어 양산시 47%, 창원시 진해구 47.1%로 40%대 저조한 투
이번 미술대전은 서양화(판화), 수채화, 한국화, 민화, 공예, 조각(조소), 디자인, 서각, 서예(전각), 문인화 등 10개 부문으로, 총 822점의 작품을 전국에서 고르게 접수했고, 입상작은 445점이다.
웅상노인복지관은 27일, 60세 이상 어르신으로 구성된 한울타리봉사회와 함께 소외계층과 홀몸 어르신 50가구에 직접 담근 여름 물김치 2kg들이 50상자를 전달했다.
본선 대회는 7월 16일 양산문화원 공연장에서 진행하며, 앞서 6월 26일까지 참가 희망자의 예선 영상을 접수한다.
박 후보는 31일 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남교육 구성원 모두가 함께 만들어온 미래교육을 여기서 멈출 수 없다”며 “6월 1일, 아이들 미래를 위해 한 분도 빠짐없이 투표에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양산시의원 마 선거구(동면ㆍ양주)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기준 후보가 동면 석산ㆍ금산ㆍ사송신도시 학교 부족과 과대ㆍ과밀학급 해소를 위한 공약을 제시했다. 석ㆍ금산중학교와 사송고등학교 신설을 통해 성장하는 신도시 학교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것.
제3기 서포터즈는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한 블로그 부문 10명과 유튜브 부문 2팀으로 구성했다. 앞으로 1년간 시책 등 취재 형식 콘텐츠나 양산 여행 또는 양산에서 즐길 수 있는 일상생활 소식 등을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며, 양산시 공식 블로그나 유튜
각 행복학습센터에서는 2~4개 이상 강좌를 개설해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20세 이상 양산시민이면 누구나 선착순으로 다양한 평생학습 강좌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해당 행복학습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모든 강좌는 무료이며, 재료비는 학습자 부담이다.
우선, 명품 교육도시를 위해 ▶어린이집ㆍ유치원생 입학축하금 ▶초등학생 입학 가방 지원 ▶중ㆍ고등학생 통학 순환버스 운행 ▶양산진로입시교육컨설팅센터 설립 등을 약속했다.
정리 대상 자동차는 도로와 주택가 등에 특별한 관리 행위 없이 계속 방치된 자동차, 정당한 이유 없이 타인 토지에 2개월 이상 방치된 자동차, 장기간 방치돼 범죄 또는 안전사고 우려가 있는 자동차, 장기간 방치돼 시민 불편과 교통을 방해하는 자동차 등이다.
한국교통장애인협회 양산시지회는 2016년 10월부터 해마다 한마음 교류 나들이를 진행해 왔다. 그러다 코로나19 외부 활동 제한이 장기화하면서 오랜 시간 실내에 머물다 보니 우울감을 호소하는 회원이 많아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 후보가 밝힌 공약은 ▶전국 최초 지방정부 ‘자원회수책임제’ 시행으로, 쓰레기 종량제봉투 무상 배부와 음식물쓰레기 무상 수거 시행 ▶낙동강ㆍ밀양댐 주변 오염방지시설 확충을 통한 맑은 물 공급 ▶중ㆍ고등학교 등ㆍ하교 무료 버스 운행과 물금ㆍ원동지역에 양산학생수련관 건립
이 주제는 드론에 적용할 수 있는 카메라, 다중분광센서, 라이다(Lidar), 열화상카메라 등 다양한 센서를 이용해 연안 침ㆍ퇴적 관찰, 갯벌 지형 변화 분석, 해양쓰레기 조사(무인도서 등 사각지대 관리), 해양 오염사고 등 해양 공간정보 분석에 드론을 활용하는 내용이
양산기후위기비상행동의 기후위기 대응 정책 제도화에 동의하는 양산시의원이 한 명 더 늘었다. 양산시의원 사 선거구(평산ㆍ덕계)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서상태 후보(42)다.
김 후보는 31일 “선거 유세를 하면서 만난 주민 목소리를 경청하면서 삶의 질 향상을 직접 체감할 수 있는 공약을 준비했다”며 ▶강서동 양산여중ㆍ여고 앞 보행로 안전펜스 설치 ▶어곡파크빌 인근 편의시설 확충 ▶상북면 악취 민원 감소를 위한 대기질 정화 사업과 실시간 전
양산시체육회에 따르면 양산게이트볼협회는 5월 10일 정승화 회장 취임을 시작으로 2년 만에 ‘2022년 춘계 친선 게이트볼대회’를 개최했고, 이어 23일에는 ‘제22회 도지사배 게이트볼대회’에 참가해 도내 96개팀 가운데 3위라는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30일 대망의 결승전에서 광주 충장중학교를 만나 13대 4로 승리,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이날 1ㆍ2ㆍ3회에서만 11점을 올려 일찌감치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특히, 2학년 박민재 선수는 4이닝 동안 3안타 1볼넷 2삼진 2실점으로 호투했고, 타석에서도 유효 타점을
이번 자원 연계는 동원과기대 간호학과 1학년 학생 187명이 캘리그라피를 활용해 직접 제작한 텀블러 등을 추후 치매 어르신과 전화상담 후 대면 또는 비대면 방법으로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