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목소리들로 겨울밤을 화려하게 수놓았다. 청라합창단(단장 방선희, 지휘 조현수)이 지난 10일 양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15회 정기 연주회 ‘청라의 선율은 사랑을 싣고’를 개최했다.
지난 16일 양산지역 작은도서관 운영자와 회원이 한자리에 모여 지난 1년간 성과를 논의하고 내년을 준비하는 행사가 열렸다. 양산시작은도서관협의회(회장 조미혜)가 양산시립도서관 2층 관설당에서 ‘2017 책 읽는 가족상 시상 및 작은도서관 정기총회’를 진행했다.
양산시가 ‘2017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평가 결과 시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경상남도로부터 기관표창을 받는다. 양산시는
연예ㆍ스포츠 스타들은 부동산 재테크를 어떻게 하고 있을까? 스타들의 사생활 만큼이나 관심이 높은 스타들의 부동산 투자에 대한 서적이 발간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영산대학교 부동산학과 심형석 교수가 발간한 ‘스타들의 부동산 재테크’는 우리에게 잘 알려진 친숙한 스타들의 재테크 방법을 자세하게 소개하고
청소년 스스로 주도적인 활동을 할 수 있는 청소년참여기구와 청소년 또래상담동아리 참가자를 모집한다. 먼저, 청소년 자치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 권익 향상과 청소년 수련시설 운영에 청소년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2018 양산시청소년참여기구
“양산 고대사 연구와 가야사 성격 규명을 위해 보다 많은 문헌자료에 대한 재해석과 고고자료 확보가 필요하다” 양산 고대사와 가야의
양산시립박물관(관장 신용철)은 지난 4일과 5일, 지역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내 꿈 찾기, 청소년 진로체험’을 진행했다.
ㆍ기간 : 2018년 1월 2일~27일 ㆍ신청 기간 : 12월 18일까지 ㆍ신청 방법 : 도서관 홈페이지(lib.yangs an.go.kr) 선착순 ㆍ강좌 : ▶유아 맛있는 리딩쿡(A/B, 각 15명), 영어동화 스토리텔링(A/B, 각 20명), 킨더오감 퍼포먼스(A-보호자와 아이 12
양산사생회(회장 김복선)가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웅상도서관 지하 1층 공연장에서 ‘제19회 양산사생회전’을 개최한다.
갤러리양산(대표 이상정)은 올해 하반기 전시 기획으로 12일부터 내달 30일까지 ‘해학과 풍자 속의 페이소스’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는 해학과 풍자, 익살적인 조형 언어로 현대인 일상을 유쾌하면서도 슬픈 단상으로 포착해 내는 최석운, 임만혁 작가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지역 미술작가들의 안정적인 활동 기반을 만들기 위해 작품 전시와 판매를 함께하는 기획전이 열렸다. (사)한국미술협회 양산시지부(지부장 최현미)와 사회적기업 (주)파시블룸(공동대표 안태욱ㆍ한경민)이 ‘양산미술협회 작품 판매 기획전’을 개최한 것.
양산시립박물관(관장 신용철)은 지난 7일 박물관 대강당에서 올해 박물관대학 모든 과정을 마무리하는 ‘제4기 박물관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부산과 양산 어린이가 음악으로 시민에게 행복을 선물했다. 지난 3일 양산어린이합창단(단장 김창수)이 주최한 ‘양산시 어린이를 위한 제7회 교류음악회’가 양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렸다.
칠순을 넘은 테니스 노장들이 전국 테니스구장을 휩쓸었다. 양원테니스회 박광노(84, 사진), 강정식(71), 한정남(74) 선수가 전국에서 열린 이순테니스대회(60세 이상 어르신 대상 대회)에서 우승과 준우승 등 입상하며 양산을 빛낸 것.
양산시립도서관이 오는 9일 오전 11시 도서관 2층 관설당 강당에서 ‘책으로 통하는 양산, 한 책 평가회 북 콘서트’를 진행한다.
청라합창단(단장 방선희, 지휘 조현수)이 오는 10일 오후 6시, 양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15회 정기 연주회 ‘청라의 선율은 사랑을 싣고’를 연다. 이번 공연에서는 ‘가을’, ‘여성시대’, ‘Tonight’(뮤지컬 The west side story 중), ‘가고파’ 등 가곡과 가요, 뮤지컬 같이 다양한 장르를 선보이며
양산시립합창단(지휘 김재복)이 양산시민에게 다가오는 새해에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한 콘서트를 개최한다. 내달 7일 오후 7시 30분 양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양산시립합창단 송년드림콘서트’를 개최하는 것.
양산시립박물관(관장 신용철)은 지난달 26일 14가족 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4회 북정고분군ㆍ신기산성 역사지구 가족 등반대회’를 개최했다.
지역 문화예술에 갈증을 느낀 청년들이 직접 문화 발전을 위해 뛰어들었다. 안태욱ㆍ한경민(25) 씨가 (주)파시블룸을 만들어 미술작품을 판매하고 대여, 전시기획까지 하는 창업을 시도했다.
매서운 동장군과 함께 겨울 운동의 꽃인 스키와 스노보드 시즌이 돌아왔다. 영남권 유일 스키장인 에덴밸리 스키장이 오는 8일 오후 1시 개장한다는 소식을 전해왔다. 에덴밸리 스키장측은 지난달 18일 오후 3시 첫 제설을 시작으로 안전시설과 부대시설 점검을 거쳐 오는 8일 개장을 예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