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사업주 인식 개선과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사업주의 재정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만큼 사업주에 대한 부정수급액만 환수하고, 부정수급액의 5배에 이르는 추가 징수는 하지 않는다.
‘작은 불은 대비부터, 큰불은 대피 먼저’라는 주제로 진행하는 챌린지는 지난해 제58회 소방의 날(11월 9일)을 맞아 시작한 주택용 소방시설 의무화와 소화기ㆍ감지기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인천소방본부와 인천시장부터 시작한 릴레이 캠페인이다.
양산경찰서(서장 정성학)는 25일 녹색어머니연합회(회장 박향례)와 간담회를 열어 개학기를 맞아 등ㆍ하굣길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해 계속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교육은 양산시 산림과에서 자체 제작한 안전사고 예방지침을 교재로 해 현장 근로자에게 발생사고 유형, 안전장비 착용, 안전수칙 준수, 사고 발생 때 조치방법 등 내용을 전달했다.
협약에 따라 양산시보건소는 지역주민 건강 현황 파악과 건강증진사업 인프라 구축 등 행정 지원, 건강증진사업 분야별 맞춤형 교육과 검사를 위한 지원을 한다. 양산시시설관리공단은 건강증진사업 운영 장소와 사업 운영에 필요한 물품 지원, 회원 접수와 관리를 지원한다. 양산시체육회는 건강증진사업 운영에 따른 전문강사와 물품 지원, 건강증진 운동프로그램 커리큘럼을 구성ㆍ운영한다.
다만, 올해 축제는 취소하지만, 양산천 둔치와 황산공원 일원에 16ha 규모로 조성한 유채꽃 경관단지는 상춘객이 즐길 수 있도록 보존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부산~양산~울산을 잇는 국도7호선 우회도로 29.6km 가운데 95%에 달하는 28km가 뻥 뚫리게 됐다. 나머지 울주군 청량읍(문죽교차로)~남구 옥동(오복교차로) 1.6km 구간은 2023년 10월 개통이 목표다.
산행 중 긴급 상황 발생 때 신고자가 119에 조난 위치표지목 고유번호를 알려주면 구조를 앞당길 수 있다. 또, 구급함에는 등산 중 부상으로 인해 응급처치가 필요한 경우 사용할 수 있도록 소독약과 파스, 붕대 등 기초 구급약품을 갖추고 있다.
의용소방대는 소방공무원이 아닌 지역사회 일반인으로 구성한 소방대로, 각종 재난현장에서 소방업무를 보조한다. 또, 소방출동로 확보, 화재 예방 홍보, 불우이웃돕기 등 지역사회 안전 파수꾼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전국에 9만7천여명에 이르는 대원이 있고 양산에는 현재 대원 475명이 활약하고 있다.
김 본부장은 우리나라 삼보사찰 가운데 하나인 통도사를 방문, 국보인 대웅전과 금강계단을 비롯해 경내를 둘러보며 화재위험 요인을 확인ㆍ지도했다. 또, 2023년 준공 예정인 양산동부소방서(가칭) 부지를 방문해 공사 현장을 시찰하기도 했다.
투표에는 만 12세 이상, 만 19세 미만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3월 24일 오후 1시부터 4월 1일 오후 1시까지 양산시청 홈페이지 상단 소통ㆍ참여–온라인설문에 접속해 본인인증 후 참여하면 된다.
양산시는 부산대 유휴부지와 석산근린공원, 느티나무어린이공원, 물금 워터파크, 디자인공원 등 도시공원과 녹지대, 기타 자투리 공간 5만1천165㎡에 이르는 면적에 수선화와 맥문동, 꽃무릇, 금계국, 샤스타데이지, 수국, 부용, 접시꽃 등 38만2천여본을 심었다.
양산시가 ‘물금 벚꽃길’을 차 없는 거리로 지정하고, 차량 진입을 통제한다. 통제 구간은 물금 서부지하차도에서 황산공원 캠핑장 입구까지다. 통제 기간은 3월 27일부터 4월 11일까지다.
24일 협약식에는 정성학 양산경찰서장과 박상언 제7508부대 1대대장이 참석했으며,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코로나19 백신 입출고 관리와 보관장소 경계, 현장상황실 운영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고령층은 코로나19 감염 때 중증 진행 위험이 큰 고위험군으로, 4월 1주부터 만 75세 이상 어르신 등 2만여명을 대상으로 화이자 백신 예방접종을 시행하며, 추후 정부 백신 공급에 따라 순서대로 대상자를 확대ㆍ접종할 계획이다.
물금 다인로얄팰리스1차 분양계약자들에 따르면 최근 중도금을 대출해 준 금융기관들이 분양계약자들에게 일제히 중도금 상환을 통보해 왔다. 중도금 대출 만기일이 도래한 데다 시행ㆍ시공사와 대출 연장 협상이 결렬돼, 3월 31일까지 대출금 65%를 전액 상환하라는 내용이다.
이번 공모사업에는 매체를 활용해 현충시설 인지도를 제고하는 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울산ㆍ양산지역 민간단체나 법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협약은 양산시장애인복지관이 추진하는 장애인 가족 힐링여행 캠핑카 대여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황산캠핑장 지원 등을 목적으로 체결했으며, 양산시시설관리공단은 지역사회 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사업에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양산경찰서(서장 정성학)는 행락철을 맞아 4월 30일까지 음주운전 특별단속에 나선다. 최근 개화기에 맞춰 상북면과 원동면 등에 상춘객이 몰리는 가운데 낮 시간대는 음주운전 단속을 하지 않는다는 분위기가 조성되지 않도록 방역수칙을 지키면서 단속할 방침이다.
비화재보란 ‘실제로는 화재가 아닌데 화재로 인식해 소방시설이 작동하는 경우’를 말한다. 원인은 음식물 조리ㆍ흡연 등 인위적 요인, 장마철 습기 등 외부환경적 요인, 노후화ㆍ관리 불량 등 유지ㆍ관리상의 요인, 시공 부적합 등 구조적 요인이 있다.